티스토리 뷰



'표류 인터넷 카페'란 만화책은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은 아니다. 7권 분량의 만화책이 심오해봤자 얼마나 심오할까라고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이지만 '표류인터넷카페'는 오랜만에 푹 빠져서 읽었던 몰입도 높은 만화책이다.





'표류인터넷카페'는 지극히 평범한 하루 하루에 무료함을 느끼는 주인공 '토키(남자 주인공)'가 일상으로부터의 작은 일탈이라고 할 수 있는 '인터넷카페'에 방문하면서 경험하게 되는 표류기이다.


힘든 생활을 사는 사람이라면 '안정된 삶'을 꿈꾼다. 하지만 지극히 평범한 일상을 보내는 안정된 삶은 사람을 지루하게 만든다. 어떤 이들은 이런 지루함을 '배부른 소리'라고 이야기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극없는 일상적인 삶에 회의를 느끼는 것도 사실이다. 만화 '표류인터넷카페'의 주인공 토키는 이런 우리들의 모습을 투영시킨 인물이다. 번듯한 직장에 다니며 예쁜 아내가 있고, 사랑하는 사람과의 사이에서 아이까지 임신한 20대 후반의 남성인 토키는 자신의 삶에 행복을 느끼기보다는 회의감을 갖고 지루하다는 생각을 하며 산다.



.


어느날 퇴근 길에 잠깐 들린 '인터넷카페'는 그의 지루한 일상에서 새로운 일탈을 맛보게 만들었으니... 인터넷카페에서 그의 첫 사랑 '토오노'를 만나게 된다. 그녀와의 만남은 설레임을 느끼게 하고, 자신의 안정된 일상으로부터 일탈을 꿈꾸게 만든다.





토키와 토오노의 만남 이후 만화는 180도 다른 전개를 진행하는데... 바로 알 수 없는 공간으로 '표류'되는 것이다. 인터넷 카페에 함께 있던 인물들과의 낯선 공간으로의 표류는 '표류 인터넷 카페'의 주된 배경이 되며, 그 공간에 갖쳐 지내면서 사람들은 본능에 가까운 모습을 보인다. 의견 충돌과 대립, 폭력, 강간, 살인 등...


표류인터넷카페는 이런 상황 속 모습들을 적나라하게 담아내고 있다. 그런 이야기 전개가 다소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충분히 일어날 수 있을 법한 이야기라는 점에서 '표류인터넷카페'는 몰입감있는 내용과 극전개를 보여주는 만화책이라고 추천할 수 있다.






만화책 '표류인터넷카페'는 안정된 현실을 벗어나 항상 꿈꾸던 첫사랑과의 만남을 다루지만 그 과정에서 제한된 공간 속에서 사람들의 본성에 따른 행동을 보며 행복보다는 후회를 하게 된다. 안정된 현실이 지루하게 느껴졌던 것을 생각하면, 혼란스러운 상황이 현실이 되면 다시 사람은 안정된 현실을 꿈꾼다는 것이다.


누구에게나 첫사랑은 있고,

안정된 삶의 일탈을 꿈꾸는 경우가 있다.

그렇다면 '표류인터넷카페'의 주인공 '토키'를 통해서 간접 경험을 해보면 어떨까? 


[추가] 표류인터넷카페는 '만화'뿐만 아니라 '일드(드라마)'로도 방송되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만화책'을 추천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