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초콜릿
그렇다. '초콜릿'은 이미 많은 사람에게 먹으면 기분을 좋아지게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초콜릿의 어떤 성분이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하는지는 잘 몰라도 초콜릿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진다는 것은 상식처럼 잘 알려져 있다. 초콜릿 중에서도 '다이어트'에 좋고, '집중력'을 향상 시키며,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있는 초콜릿이 있다면 어떨까?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드림카카오의 신제품, '드림카카오 엑티코아 X3'는 힐링에 제대로 도움을 주는 초콜릿이다.
기분을 업(UP)시키기 위해서도 초콜릿을 먹지만, 바쁘고 정신 없는 상황에서도 마음의 여유를 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필자의 책상 한 켠에는 초콜릿이 있다. 매일 같이 먹는 것은 아니지만, 초콜릿 하나가 주는 행복을 알기에 두고 두고 먹을 수 있는 초콜릿을 찾다가 '드림카카오'를 선택했다.
다른 초콜릿과 달리 '드림카카오(Dream Cacao)' 제품은 먹기 좋은 큐브 형태의 초콜릿이 플라스틱 통에 담겨있어 소량의 초콜릿을 섭취하고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 드림카카오는 56%와 72%라고 하는 의 카카오 함량을 숫자로 보여주는 만큼 '건강에 좋은 초콜릿'이라는 인식도 갖게 해준다. 그런 드림카카오에서 신제품이 출시했으니 바로 '드림카카오 엑티코아 X3'이다.
평소 드림카카오 제품을 즐겨 먹었지만, 드림카카오 신제품 '드림카카오 엑티코아 X3'를 접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드림카카오 엑티코아 X3'는 제품명에서 느껴지듯이 '항산화성분이 3배 높은 제품'이다.
우선, '드림카카오 엑티코아 X3'가 어떤 제품인지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자.
'드림카카오 엑티코아 X3'는 '항산화 성분이 3배 함유된 웰빙 초콜릿'이다. 카카오 함량은 높였고, 설탕은 줄여서 다른 초콜릿 제품보다 진한 초콜릿 맛을 다이어트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항산화 성분'이란 폴리바놀을 이야기하는데 초콜릿의 주 성분인 '카카오'의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인 '동맥경화 등의 질병 억제'를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폴리바놀'이다. 즉, 폴리바놀(항산화 성분)이 3배나 높다는 것은 다른 초콜릿 제품을 먹었을 때보다 '드림카카오 엑티코아 X3'가 동맥경화와 같은 질병 억제에 3배 높은 효능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또, 앞에서 '설탕을 줄인 초콜릿'이라고 드림카카오 엑티코아 X3를 설명했는데... 무조건 설탕을 줄여서 쓴 맛이 강화된 초콜릿이 아니라 드림카카오 엑티코아 X3는 안전한 천연당 또는 착한 설탕이라고 불리는 '스테비아'를 설탕 대신 첨가했다. 스테비아(Stevia)는 중남비의 열대, 아열대를 원산지로 해당 지역의 원주민들이 달콤한 음료나 치료제, 과자와 같은 것을 만들 때 사용했다고 한다. 설탕보다 300배나 더 달다고 하는 '스테비아'를 사용하면 단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칼로리가 없어 다이어트에 좋은 것이다.
드림카카오 엑티코아 X3는 기존 드림카카오 제품의 장점인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포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드림카카오 엑티코아 X3만의 특장점인 '항산화 성분 3배'를 강조하는 디자인을 강조하고 있다. 참고로 드림카카오 엑티코아 X3의 카카오 함량은 '75%'로 기존 드림카카오 56%와 드림카카오 72%보다 더 높은 카카오 함량을 보여준다.
얼마 전 초콜릿 관련 기사에서 이슈가 되었던 '코코아메스' 역시 '일본산'이 아닌 '가나산'을 사용했다.
초콜릿을 평소 즐겨먹는 분들이라면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큐브 모양의 초콜릿인 '드림카카오' 제품이 휴대는 물론이고 손쉽게 맛보고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필자 역시 이런 드림카카오 제품의 방식이 좋아서 책상에 드림카카오 제품을 놓고 초콜릿이 먹고 싶을 때 적당한 양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종이 포장으로 된 일반 초콜릿 제품의 경우 개봉하여 섭취하면 보관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데... 그런 점에서 드림카카오 제품(드림카카오 엑티코아 X3 포함)은 장점을 어필할 수 있는 초콜릿이다.
드림카카오 엑티코아 X3가 '항산화 성분이 3배 높다'는 것은 드림카카오 엑티코아 X3의 낱개 포장에서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드림카카오 골드아라비카의 경우 폴리바놀 함량이 174mg인데, 드림카카오 엑티코아 X3는 553mg으로 100g 당 폴리바놀 함량이 3배 이상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요즘'은 먹고 싶을 것을 못 먹는 시대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생각한 것 이상 맛있는 음식이 많아서 건강을 위해서 먹는 것을 조절해야 하는 시대이다. 그럼 점에서 '초콜릿' 역시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기분 좋아지려고' 먹기에는 다이어트라고 하는 문제가 떠오를 수 밖에 없다.
즉, 초콜릿을 먹으면서 기분도 좋고 다이어트 걱정도 없다면... 그야말로 제대로 초콜릿을 즐기는 모습일 것이다. 그런 초콜릿에 가장 가까운 모습이 '드림카카오 엑티코아 X3'가 아닐까. 설탕 대신 스테비아로 건강을 챙겼고, 폴리바놀 함량을 3배 높여 건강에도 신경쓰는 모습을 보여주는 초콜릿이 바로 '드림카카오 엑티코아 X3'이다.
<이벤트> 드림카카오 힐링콘서트 영상 공유 이벤트
지난 글('')에서 소개한 드림카카오 힐링콘서트 영상 공유 이벤트가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 '아이패드 미니'를 비롯한 경품이 제공되는 만큼 드림카카오 힐링콘서트 영상을 공유하여 이벤트에 참여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