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 스마트폰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것이 또 있나 싶을 만큼 스마트폰은 정말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빠르게 변화는 문화(트랜드)보다 더 빠르게 새로운 기능을 갖고 있는 스마트폰이 6개월 이하의 주기로 출시하고 있으니 사용자 입장에서는 행복한 비명을 지를 수 밖에 없다. 물론, 새로운 스마트폰이 등장하는 만큼 소비자의 지갑은 가벼질 수 밖에 없는 법!
이번 글에서는 출시한지 1년이 지난 '갤럭시 노트2'를 새롭게 만들어주는 '도돌런처 for T'를 소개하려고 한다!
갤럭시 노트2는 '갤럭시 노트'라고 하는 삼성의 플래그십 시리즈를 대중에게 알림과 동시에 확실한 인기 라인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스마트폰이다.
하지만, 갤럭시 노트2처럼 '추천 스마트폰'도 1년만 지나면 뭔가 심심하고, 지겹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역시 빠르게 변화하는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능도 있겠지만, 사용자가 1년간 사용하면서 갤럭시 노트2의 기능에 익숙해졌기 때문이다. 이런 '익숙함'은 사용자에게 보다 쉽고 빠른 사용성을 제공하지만, 반대로 지겹고 단조롭게 느껴지게도 만드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노트2'를 새로운 스마트폰을 변신시켜줄 '도돌런처 for T'를 통해 갤럭시 노트2를 새롭게 꾸며볼려고 한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사용자는 사용하던 스마트폰에 익숙해지면서 실증과 지겨움을 느끼게 된다. 그래서 보통 가장 많이 하는 '스마트폰 꾸미기'는 배경화면과 벨소리, 새로운 앱 설치 등이 있다. 이런 변화는 대부분 '눈에 보이는 것(귀로 들리는 것)을 바꾼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런 점에서 '도돌런처 for T'와 같은 '런처 프로그램'은 테마, 아이콘팩, 벨소리, 폰트 등 다양한 스마트폰 꾸미기 기능을 통해서 전혀 다른 스마트폰의 느낌으로 변신시켜준다.
다양한 런처(Launcher) 가운데 '도돌 런처'는 '예쁜 테마'로 유명한다. 스마트폰에 있는 기본 런처를 사용하지 않고, 도돌런처와 같이 별도의 써드파티 런처를 실행하는 것은 '속도'나 '개성'에 이유가 있다. 그 중에서도 많은 수의 사용자들은 '속도'보다는 '개성'에 중점을 두고 도돌런처와 같은 '런처(Launcher)'를 다운받아 실행하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도돌런처'는 예쁜 테마를 통해서 수많은 사용자들의 개성을 살려주는 스마트폰 꾸미기가 가능하다.
도돌런처 중에서도 '도돌런처 for T'는 무엇일까?
도돌런처에 'T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 정보 및 테마, 폰트, 아이콘팩을 추가한 것이 바로 '도돌런처 for T'이다.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가능한 '도돌런처 for T'는 도돌런처의 장점을 그대로 갖고 있으면서 'T(SK 텔레콤)'의 특장점을 추가했다고 생각하면 보다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도돌런처 for T'를 통해서 처음 스마트폰 런처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하면... '도돌런처 for T'를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 후 위 사진처럼 '홈버튼'을 누르면 '기본 애플리케이션 설정' 화면이 실행된다.
여기서 기존에 사용하던 'TouchWiz 홈' 대신 '도돌런처 for T'를 선택하고, '항상'을 누르면 홈 버튼시 실행되는 스마트폰 첫 화면(홈화면)이 '도돌런처 for T'로 설정된다.
물론, 기존의 첫 화면(홈화면)으로 변경도 가능한데...
스마트폰의 '환경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 관리'의 '도돌런처 for T'에서 '기본으로 실행'에 있는 '기본 정보 지우기' 버튼을 누르면 위에 선택하는 화면이 다시 등장한다. 이때 기존에 사용하던 TouchWiz 홈을 선택하면 도돌런처 for T가 아닌 기존 홈 화면이 실행될 것이다.
도돌런처 for T는 'T 기본테마'를 비롯하여 다양한 테마를 제공한다. 기본으로 제공하지 않아도 테마를 직접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테마를 통해서 스마트폰을 꾸미고 싶은 분들은 '도돌런처 for T'가 정답일 것이다.
실제로 '도돌런처 for T'에서 제공하지는 않지만, 'T테마'를 통해서 엄선된 다양한 테마 중 도돌런처 for T에서만 만날 수 있는 'LTE-A 하정우' 테마를 설치해보자!
바탕화면 이미지는 물론이고, 아이콘과 독(Dock) 디자인도 변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도돌런처 for T'가 아니었으면 배경화면과 아이콘만 변경해도 10분 이상 소요되는 것을 터치 몇번으로 1분도 걸리지 않는 시간에 완벽하게 변경했다.
특히, 영화배우 하정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도돌런처 for T의 '하정우 테마'를 추천한다.
필자가 선택한 '도돌런처 for T'의 테마는 '울트라라이트 도돌런처테마'이다. 역시 t스토어(Tstore)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울트라라이트 테마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플랫디자인(flat design)'을 채택한 테마로 갤럭시 노트2를 완전히 다른 스마트폰처럼 느끼게 해주는 매력적인 테마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도돌런처 for T'의 장점 중 하나인 'SKT 고객을 위한 이벤트' 역시 울트라라이트 테마에도 제공되는데... 사진 속에 보이는 'T 이벤트'가 바로 그것이다.
도돌런처 for T를 설치하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서 갤럭시 노트3(3명), 아웃백 이용권(100명), 500MB 데이터쿠폰(4천명)을 선물한다. 관련 내용은 티스토어의 '도돌런처 for T 다운로드 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도돌런처 for T는 '도돌런처'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더욱 추천할만한 런처이다. 도돌런처와 동일하지만 T 서비스를 더욱 특화시킨 런처인 만큼 도돌런처 for T는 'SK텔레콤 고객'이라면 도돌런처보다 도돌런처 for T가 매력적으로 느껴질 것이다.
만약, 필자와 마찬가지로 '런처(Launcher)'를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도 스마트폰을 사용한지 짧게는 2~3개월에서 길게는 6개월 이상되어 '새로운 스마트폰'에 욕심이 생기면 '도돌런처 for T'를 통해서 새로운 테마로 다시 한번 재미있게 스마트폰을 사용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도돌런처 for T는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은 그대로 담고 있으면서 예쁘고 화려하고 귀여운 테마를 통해서 '나만의 개성을 살린 스마트폰 꾸미기'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특히, 아이콘, 폰트, 배경화면을 하나의 '테마'로 묶어서 쉽게 변경이 가능한 만큼 스마트폰 초보자도 쉽게 자신만의 스마트폰 꾸미기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