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K텔레콤의 6만원대 요금제(LTE 전국민 무한 69 요금제)를 사용하는 이유는 SKT 가입자를 넘어 국내 전국민 모두와 무제한 음성통화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스마트폰 사용시 꼭 필요한 '데이터'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위해서 5GB 정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해당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 


사실 5GB의 데이터라고 하면 부족한 것이 사용가능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기기 테스트나 속도 측정과 같은 상황에서 데이터 소모는 상상을 초월한다. 참고로 지난 글('제주도의 SKT Band LTE는?! 갤럭시 S6 Band LTE 속도 측정') 소개한 속도 측정의 경우도 벤치비 앱을 사용한 속도측정 1회사 약 200~300MB 정도의 데이터를 소모하기 때문에 10번만 속도 측정을 해도 1~2GB의 데이터를 소모하게 되는 것이다.


물론 SK텔레콤의 경우 장기가입 고객에게 '데이터 리필' 쿠폰을 제공하는데... 

[관련 글 : SKT 데이터 리필하기, 알아서 챙겨주는 리필 쿠폰 사용하기]


문제는 리필 쿠폰의 경우 한달에 한번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속도 측정과 같이 데이터 소모가 많은 경우 리필 쿠폰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도 별도의 데이터 쿠폰을 구입해서 사용해야 한다. 일반 사용자들의 경우도 가입한 요금제에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보다 많이 사용하여 데이터를 추가 구입해야 하는 경우 'T쿠폰'을 구입하면 된다.


데이터 충전을 위한 'T쿠폰'은 SK텔레콤 전용 데이터로, 기프티콘(gifticon)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이번 글에서는 T쿠폰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자주 사용하는 방법(과정)이 아닌 만큼 T쿠폰을 구입 후 어떻게 사용하는지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서 관련 정보를 공유해 본다.



T쿠폰을 가장 쉽게 등록하는 방법은 'T데이터쿠폰' 홈페이지를 통해서 등록하는 방법이다. SK텔레콤관련 앱(어플)에서 T쿠폰을 등록할 수 있지만, 해당 앱을 찾아서 설정하는 과정이 다소 번거러울 수 있으니 'T쿠폰(T datacoupon) 홈페이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T쿠폰을 등록할 수 있는 'T데이터쿠폰' 홈페이지이다. T데이터쿠폰은 기프티콘이나 카카오톡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T데이터쿠폰 사용을 위해서는 '쿠폰 종류'와 '휴대폰번호' 그리고 '쿠폰번호'가 필요하다.


T데이터쿠폰 홈페이지




T데이터쿠폰 홈페이지를 포털사이트나 검색사이트에서 검색 후 접속해도 되고, 위 이미지처럼 'm.datacoupon.co.kr'로 직접 모바일 주소를 입력하여 접속해도 된다.





T데이터쿠폰 홈페이지에서 '쿠폰 종류'를 선택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T데이터쿠폰, T데이터쿠폰 기프티콘, T데이터쿠폰 카카오톡 이렇게 3가지 종류가 나타난다. 필자의 경우는 T데이터쿠폰 기프티콘을 선택 후 쿠폰번호 12자리를 -없이 입력한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T데이터쿠폰 홈페이지에 쿠폰종류, 휴대폰번호, 쿠폰번호를 입력하고 '등록하기'버튼을 누르면 T데이터쿠폰(T쿠폰)의 등록 과정이 모두 완료된다.




T데이터쿠폰이 정상 등록되면 위와 같이 114(SK텔레콤 고객센터)에서 발신된 문자로 T데이터쿠폰 등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시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순간 데이터를 소비할 수 있다. 그런 경우 SK텔레콤은 리필하거나 친구/가족에게 선물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 외에도 이번 글에서 소개한 T데이터쿠폰을 구입하여 추가 등록할 수도 있다. 만약 이런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한다면 사용 중인 요금제에 대한 설계를 다시 하여 스마트폰 사용 환경에 잘 맞는 요금제를 선택해야 할 것이다.


T데이터쿠폰 홈페이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