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서 서울과 함께 항상 언급되는 도시가 있으니 바로 '부산'이다. 특히 요즘같은 여름철이면 수 많은 사람들이 '휴가'를 위해서 찾을 만큼 낭만과 매력이 넘치는 도시이다. 세계적인 행사까지 자주 열리면서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BUSAN(부산), South Korea'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게 사실이다.


  이렇게 인기 많고 살기 좋은 부산에 '살고 싶은 집'으로 손꼽히는 'e편한세상 화명 2차'의 분양 소식이 들려 이번 글에서 자세히 살펴보려고 한다. 입지부터 다른 최고의 아파트 'e편한세상 화명 2차'를 지금 바로 만나보자!




  e편한세상 화명2차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재미있는 일러스트 형식의 이미지가 시선을 끈다. 아파트 분양 홈페이지라고 하면 보통 화려한 컴퓨터 그래픽으로 구현한 이미지를 떠올리는데, e편한세상 화명 2차는 '일러스트' 형식을 통해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e편한세상 화명2차에 대해서 알 수 있도록 준비했다.


e편한세상 화명2차 홈페이지 바로가기


    e편한세상 화명2차가 주목을 받는 이유를 먼저 간단하게 살펴보면, 최적의 장소인 화명역(부산 지하철) 사거리에 입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입지 조건이 갖는 장점은 부산 북구 화명동에 위치한 중심상권이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는 것이다. 즉, 교통비용이 줄어들고 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시설 이용이 쉽고 빠르다는 것이다. 


  거기에 추가로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해서 나온 '주택시장 정상화 종합 대책' 즉, '4.1 부동산 대책'을 통해서 5년간 양도세를 면제받을 수 있다. 다주택자의 경우도 집을 팔 때 추가로 냈던 '양도세 중과(양도세를 더 많이 내는 것)'를 폐지하고 6~38%의 기본 세율을 적용한다. 이는 e편한세상 화명2차를 계약하려는 많은 분들에게 보다 긍정적인 부동산 이슈가 아닐까 생각한다.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화명 2차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기 전에 'e편한세상 화명2차'가 갖고 있는 특장점을 간단하게 살펴보자!


  e편한세상 화명2차는 6월 28일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지하 4층, 지상 14~24층으로 지어지며, 10개동 총 800가구 규모이다. 이 중에서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69㎡(21평) 19가구, 84㎡(25.4평) 200가구, 100㎡(30.2평) 310가구 등 총 529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e편한세상 화명2차가 위치하는 화명역 사거리는 교통 및 생활편의시설, 교육, 자연환경 등이 우수한 곳으로 부산 지하철 2호선 화명역이 아파트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초역세권 아파트'로도 유명하다. 지하철은 물론이고 초정IC와 화명IC를 연결하는 화명대교가 가깝고 2017년 4월에 완공예정인 산성터널(북구와 금정구를 직접 연결하는 터널)을 통해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제공한다.


  이런 지리적인 장점 뿐만 아니라 e편한세상 화명2차는 지상에 주차장을 없애서 보행자의 편의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하였고,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안전'까지 책임지는 아파트로 선호받고 있다. 실내 천정 높이 역시 10cm 높인 2.4m(보통은 2.3m 임)로 설계해서 채광과 공간감을 극대화하였다. 이는 주차장도 마찬가지인데... 주차면적(주차공간의 폭)도 10cm 넓힌 2.4로 적용해 입주민이 차량을 이용할 때보다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e편한세상만의 특징이자 장점인 'Stylelec' 디자인 역시 e편한세상 화명2차에 적용되었다. 'Stylelec'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상'을 수상한 Housing Fixture(집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물건)이다.




  Stylelec는 'Stylish(Sty-)'와 'Electrics(-elec)'를 조합한 것으로 '스타일렉(Stylelec)이라고 하며, 모든 사람을 위해서 디자인을 한다는 UD(Universal Design) 철학을 녹여낸 e편한세상만의 인테리어 아이텐티티이다. 쉽게 말해서, 실생활 속 경험을 바탕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멋까지 담고 있는 다양한 물건(세간)을 통해 e편한세상만의 매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러면, 지금부터는 위에서 언급한 e편한세상 화명2차가 갖고 있는 특징들을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자!






  아파트를 구입할 때, 가장 먼저 관심을 갖는 것은 '입지 조건'이다. 심지어 아파트 브랜드보다 먼저 '입지 조건'을 고려할만큼 입지는 중요한 부분이다.


  그런 점에서 e편한세상 화명2차는 '화명동 최고의 입지'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다. 교통, 생활, 자연을 다 갖춘 화명사거리의 최고 입지조건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e편한세상 화명2차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위치한 '롯데마트 화명점'의 모습이다. 한달이면 서너번씩 찾게 되는 대형마트가 '도보'로도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는 것은 가정 경제에도 커다란 장점이 될 수 있으며, 동시에 편의시설로서도 장점을 갖는다.







  그 외의 편의시설로는 북구 주민 체육센터, 북부산 우체국, 북구보건소, 북구 화명동 도서관이 위치하고 있어 입주와 함께 다양한 복지/편의시설을 활용할 수 있다.




  2010년에 준공된 화명생태공원 역시 생태학습장을 비롯하여 축구장(2개), 야구장(2개), 테니스장, 농구장, 족구장, 게이트볼장, 인라인 스케이트장 및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조성되어 있어 e편한세상 화명2차 입주자들의 건강을 책임질 것이다.


  아파트 단지에서 인접한 곳에 이런 생태공원이 위치하고 있다는 것은 운동코스는 물론이고 주말에 가족과 함께 가벼운 나들이코스로도 안성맞춤일 것이다.






  자전거로 20분, 자동차로 10여분 거리에 위치한 화평수목원 역시 여유있는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입지조건을 완성시켜주고 있다.


<참고> e편한세상 화명2차와 편의(복지)시설과의 거리

롯데마트 : 100m (도보2분), 북구보건소 : 600m (도보 9분), 북부산우체국 : 450m (도보 7분), 북구경찰서 : 600m (차량 3분), 북구주민체육센터 : 300m (차량 3분), 북구화명생태공원 : 900m (차량 8분), 화명수목원 : 3km (차량 10분)





  입지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자녀의 교육'이다. '맹모삼천지교(맹자의 어머니가 맹자에게 좋은 교육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3번 이상한 일)'라는 말처럼 우리나라의 현실은 자녀의 교육을 위해서 이사를 가는 것이 대중적이다. 그만큼 아파트를 구입하는 경우도 '자녁 교육'은 빼놓을 수 없는 구입 기준이 된다.


  e편한세상 화명2차는 부근에 다양한 학교가 있어 안심하고 자녀를 학교에 보낼 수 있다.








  금명초등학교, 화잠초등학교, 와석초등학교, 화명초등학교 그리고 명진초등학교 등 주변에 초등학교만 5개 이상이 위치하고 있다. 대부분이 도보로 10~20분 내외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부모님들이 걱정하는 등하교길의 안전도 조금은 덜 걱정할 수 있다.







  중고등학교 역시 주변에 다양하게 위치하고 있는데... 금곡 고등학교, 금명 여자 고등학교, 금명 중학교, 낙동 고등학교, 대천리 중학교, 명진 중학교, 용수 중학교, 화명 고등학교, 화신중학교 등 e편한세상 화명2차 입주단지 주변에 명문 중고등학교가 많이 위치하고 있다.


<참고> e편한세상 화명2차와 학교의 거리

명진초등학교 : 100m (도보 2분), 화명초등학교 : 900m (차량 5분), 금명초등학교 : 900m (차량 5분), 와석초등학교 : 200m (도보 4분), 화잠초등학교 : 200m (도보 4분), 대천리중학교 : 1.3km (차량 6분), 화산중학교 : 500m (도보 7분), 금명중학교 : 1km (차량 5분), 명진중학교 : 1km (차량 5분), 용수중학교 : 800m (차량 5분), 금곡고등학교 : 1.2km (차량 8분), 화명고등학교 : 700m (차량 5분), 낙동고등학교 : 900m (차량 8분), 금명여자고등학교 : 1.8km (차량 10분)






  앞에서 소개한 북구와 금정구를 연결해주는 '산성터널(2017년 4월 계통예정)'과 초정IC와 화명IC를 한번에 연결하는 '화명대교'가 인접해 있다는 것은 '교통'이라는 부분에서도 e편한세상 화명2차가 매력을 갖고 있음을 잘 보여주는 것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매력적인 '최고의 교통'은 뭐니 뭐니해도 '지하철'일 것이다.




  e편한세상 화명2차는 단지 앞에 부산 지하철 2호선 화명역이 위치하고 있어 '지하철'을 이용하는 교통에서는 최고의 조건을 보여준다. 특히, 출퇴근길 지하철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e편한세상 화명2차를 초역세권 아파트로 기억해도 된다.





  앞에서 소개한 입지, 편의(복지)시설, 교육, 교통 등의 이유 외에도 e편한세상 화명2차가 매력적인 이유는 'e편한세상'이라고 하는 아파트 브랜드일 것이다.




  e편한세상은 2004년 부터 부산, 경남지역에만 13,000여 세대를 공급하였고, 2013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아파트부분 대상'으로 4연 연속 수상하였다. 




  이런 브랜드가치는 물론이고, e편한세상은 Orange Clean Service라고 하고 '입주 후'에도 꾸준히 e편한세상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높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적인 오렌지서비스(Orange Clean Service)는 세대 내부 클린 서비스, 외부 유리 클린 서비스, 화분갈이 체험서비스가 있다.



  거기에 추가로 e편한세상 아파트만의 특장점 역시 다양한 시설에서 느낄 수 있는데... 






  위에 나열한 것은 모두 'e편한세상 화명2차'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이 가능한 시설로 e편한세상 화명2차에 입주한 분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고 행복하게 시설(아파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다.


<참고> 냉난방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

  e편한세상 화명2차는 냉난방 에너지량을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모델로 시공되었으며, 확장된 거실 바코니에는 3중 유리창호화 신소재 단열재가 설치되었다. 또한, 태양광과 지열을 이용하여 공용부 에너지를 사용하므로 에너지 사용을 절약할 수 있다.


  그 외에 여름철에는 외부의 더운 공기를 차단하여 실내 냉방을 유지할 수 있으며, 겨울에는 외부의 찬 공기를 차단하여 실내 난방을 유지할 수 있다. 지하 주차장은 발열과 전기 소모량이 많은 기존 할로겐등을 LED등으로 교체하여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다. 고효율 콘덴싱 보일러를 설치해 열효율을 높이면서 가스비까지 절약할 수 있다.


e편한세상 화명2차 홈페이지



  요즘 아파트 값이 많이 하락하고 있다고 한다. 이런 분위기 때문에 4.1부동산 정책과 같은 정책적인 변화도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내집마련'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이런 기회가 내집마련에 가장 적기가 아닐까 생각한다. 특히, e편한세상 화명2차와 같은 아파트는 '내가 살고 싶은 집'으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다양한 매력을 갖고 있는 아파트라는 생각이 들었다.


  살기 좋은 곳 부산... 그곳에서도 '화명동'의 중심에 있는 e편한세상 화명2차는 분명히 주목받는 아파트일 것이다!


* 위 글은 e편한세상의 지원을 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