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성들은 '화장'을 '상대방에 대한 예절이자, 에티켓'이라고 한다면... 남자들은 그런게 무엇이 있을까?

깔끔하게 세탁된 셔츠? 
잘 다려진 바지? 
물광으로 반짝이는 구두?

  '남자의 예절 또는 에티켓'하면 떠오르는 것들의 대표적인 것들이 이것이다. 이 외에도 중요한 한가지가 있으니 바로 '면도'이다. 직장생활을 하는 분들은 다 알것이다. 아침에 양치를 하듯이 하루에 한번씩은 꼭 면도를 해야 깔끔한 남성의 이미지를 만들어준다는 것을...

  아침 세면과 함께 면도를 해도 저녁이면 거무스름하게 수염이 자라는 분들은 저녁에도 '면도'를 하겠지만... 대부분의 동양인 즉, 우리나라 남성들은 하루에 한번씩 면도를 하게 된다. 그리고 보통 그 한번은 '사회생활'에 대한 예절이자 에티켓으로 아침에 한다. 그러니 '어제와 다른 오늘'을 위해서 하는게 바로 '면도'가 되는 것이다.


  필자 역시 회사생활 즉, 직장생활을 하게 되면서 하루도 빠짐없이 하는게 바로 면도이다. 헤어스타일을 위해서 '드라이어'를 이용할 시간이 없어도 양치질처럼 빼놓지 않는게 바로 '면도'이다. 그럴수밖에 없는것이 수염이 덥수룩한 상태로 출근하면 그만큼 '루즈'해보이고 상대방에게 깔끔해보이지 않는 이미지를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전기 면도기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지만... 세면시 쉐이빙젤(폼)을 이용해서 하는 면도는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을 깔끔하고 기분 좋게 해주어서 필자는 주로 '물(습식)면도'를 이용한다. 일반적으로 습식면도는 전기면도기를 이용한 '건식면도'에 비해서 피부에 주는 자극이 적다. 그리고 쉐이빙젤(폼)을 이용하는 경우 더 자극을 낮춰주고, 면도를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상처'를 방지해준다.

  이렇게 면도를 열심히(?)하는 필자가 주말을 이용해서 대형마트를 찾았고, 예쁘장한 면도기를 하나 구입해서 소개하려고 한다. 남자의 필수품 '면도기'도 이제는 기능과 디자인으로 승부한다는 것을 보여준 '도루코 페이스XL'을 이제 만나보자!


  도루코(DORCO)하면 우리들의 아버지와 할아버지들이 사용해 오던 역사와 전통이 있는 면도기 브랜드이다. 물론, 이런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는 제품들의 공통점이 '디자인이 별루다'라고 하지만... 필자가 구입한 '도루코 페이스XL'의 경우는 포장부터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을 준다. 특히, 연두색과 파란색의 조합만으로도 그런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켜준다.

  개인적으로 '면도기'가 갖어야 하는 브랜드는 강인하고 멋진 이미지가 아니라 '도루코'에서 보여주는 것처럼 '깨끗하고 깔끔한 이미지'가 아닐까 생각한다. 그런 점 때문에 필자도 역시 도루코 제품을 선택했지만...


  도루코 페이스XL에서는 'One Minute Effect'라는 컨셉을 광고하고 있는데... 필자가 처음에 언급했던 '예절 또는 에티켓'에 대한 부분과 연관되는 부분이다. 면도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길어야 1분 정도라고 생각할 때 남성이 깨끗한 이미지를 만드는데는 딱 '1분'이면 된다는 것이다.

  필자 역시 다른 것보다 '면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만큼 'One Minute Effect'에 대한 부분은 동감한다. 1분의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자신의 이미지에 얼마나 큰 부분을 차지하는지 안다면 꼭 면도를 하자!


  위 사진에서 보듯이 '페이스엑셀'이 강조하는 부분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세계 최초 6중 면도날
  -. 오픈카트리지 구조
  -. 정밀면도날
  -. 피부보습 윤활밴드


  면도기의 생명은 바로 '면도날'이 아닐까. 위에서 살펴본 '페이스엑셀'의 특장점 모두 면도날과 관련 있다. 위 사진을 보면 '6개의 정밀한 면도날'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올 것이다. 이것이 바로 도루코가 갖고 있는 '세계 최초'의 기술로 6개의 면도날이 피부의 곡선을 따라서 '듬성듬성' 남기는 수염이 없도록 해준다.

  윤활밴드에는 피부보습을 위해서 '알로에, 비타민E, 라벤더'성분이 들어있다. 특히, 캡슐 형태로 들어있어서 처음 면도날을 사용할 때의 '피부보습'기능이 오래동안 지속된다. 쉐이빙젤(폼)을 이용하지 않는 분들은 이부분을 특히 조심해야 하는데... 면도기에 있는 이런 피부보습 윤활밴드가 피부 자극을 진정시켜준다.


  손에 쏜 들어오는 '페이스엑셀' 면도기의 모습이다. 면도날이 기능적인 부분이 강하다고 하지만, 면도날을 잡아주는 면도기 역시 기능과 디자인적인 요소를 갖고 있는데... 청결한 모습 유지를 위해서 반짝이는 코팅이 되어있고, 밝은 연두색으로 깔끔한 느낌을 준다. 특히, 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은 면도를 할 때 힘과 감각이 잘 전달되어 면도할 때 편리하다.


[참고] 재미있는 면도이야기!
(1) 전기면도기(건습면도)보다 일반 물면도(습식면도)가 더 깔끔하게 면도되는 이유?
  물을 이용해서 하는 '습식면도'의 경우는 물과 쉐이빙젤(폼)을 이용해서 면도를 한다. 수염을 이루고 있는 '케라틴'이라는 단백질 물질의 표면은 '피지'로 이루어진 단단한 보호막을 둘러싸여있고, 면도하기 전에 이 보호막을 없애야 자극없이 면도를 할 수 있는 것이다. 따뜻한 물과 쉐이빙젤(폼) 또는 비누거품이 수염의 보호막을 제거하고 뻣뻣한 수염을 부드럽게 만들어줘서 보다 쉽고 깔끔하게 면도를 하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2) 습식면도를 할 때 올바른 방법이 있을까?
  일반적으로 '피부자극'에 민감하지 않으면 자기만의 방법을 통해서 면도를 해도 특별한 이상(?)은 없다. 하지만 피부자극에 약한 분들은 다음 방법으로 면도를 하는 것이 좋다.
     1) 따뜻한 물로 수염 부분을 적신다.
     2) 쉐이빙젤(폼)이나 비누를 이용해서 거품을 수염이 난 반대방향으로 칠해준다.
     3) 면도를 하는 방향은 수염이 누운 방향으로 한다.
     4) 면도를 하는 중간중간에 면도날을 씻어준다.
     5) 면도가 끝난 후에는 차가운 물로 얼굴을 헹군다.
     6) 세면이 끝나면 보습제품(화장품)을 이용해서 피부를 진정시킨다.

(3) 면도를 하지 않으면 건강에 나쁘다?
  면도와 건강이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영국 브리스톨 대학 연구팀이 발표한 보고서에서 '면도 횟수와 남성의 사망률'이 관련있다라는 보고가 있었던것은 사실이다. 물론, 이 보고서를 보면서 '매일 면도를 하지 않는 남성의 경우는 흡연이나 청결치 못한 생활습관을 가진 경우가 많고, 그에 따라서 사망률이 높다'라고 이야기한 것이다. 면도와 건강이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건강습관으로 생각하는 것을 보여준다.


  도루코 페이스XL은 위 사진처럼 특별한 도구 없이도 깔끔하게 포장을 벗겨낼 수 있다. [포장 뒷면에 점선으로 잘려진 부분이 있어서 맨손으로 잡아당기면 깔끌하게 벗겨낼 수 있다!]  사실 별거 아닌거 같지만... 면도기를 보통 '화장실' 또는 '샤워장'에서 사용하는데... 새로 산 면도기의 플라스틱 포장을 벗겨내는 방법이 없어서 한참동안 씨름을 했던 기억을 생각하면 이런게 소비자를 위한 작은 배려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