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이야기할 때 우리는 '손안의 컴퓨터'라고 한다. 즉, 스마트폰은 '컴퓨터'를 통해서 사용하던 기능들을 강력한 휴대성을 자랑하는 '휴대폰(피처폰)'에 더하면서 등장한 모습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런 이야기를 뒷받침하는 부분은 역시 스마트폰의 활용안이다. 우리가 스마트폰을 사용한다고 하면 보통 어떤 기능들을 사용하고 있을까?
메일관리, 메신저(IM), 웹서핑, 지도(장소)검색, 음악/동영상 감상 등...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이런 기능을 잘 생각해보면 역시 과거에는 휴대폰에서 부족한 기능을 탓하며, 넷북이나 노트북, 컴퓨터에서 사용했던 기능들이다. 그런데 이런 기능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실행하고 다루기 때문에 '손안의 컴퓨터'라는 별명을 스마트폰이 얻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고 보면... 컴퓨터를 잘 만드는 회사가 스마트폰도 잘 만든 확률이 높다는 생각이 든다. 사실, 현재까지는 절대적이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틀린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는 않다. 컴퓨터하면 떠오르는 마이크로 소프트, 애플, 구글 그리고 델까지 스마트폰 시장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 '컴퓨터 = 스마트폰'이라는 공식도 어느 정도 맞는 공식이다.
이런 공식을 놓고 생각할 때, 세계 컴퓨터 판매 1위를 자랑하는 델이 만든 스마트폰이라면 어느 정도 관심을 갖고 시작하게 되는게 사실이고, 이번에 필자가 만난 델 베뉴(DELL VENUE)는 그런 기대를 만족스켜주는 그런 스마트폰이였다. 그래서 지난번 포스트인 ' 세계 1위 컴퓨터 회사 델이 만든 테블릿폰 스트릭과 스마트폰 베뉴'편에 이어서 베뉴만을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다.
반짝 반짝 빛나는 스마트폰, 델 베뉴를 이제 만나보자!
그런데 베뉴 역시 '고릴라 글래스'를 사용했지만... 스크레치에 강하다는 것은 기본이요~ 반짝 거리는 모습이 그것보다 먼저시선을 끌었다. 분명히 디스플레이는 AM OLED라고 하고, 고릴라글래스를 사용한다고 하면 기존 갤럭시S와 다를 것이 없는듯 한데... 실제 제품을 보면 그 느낌은 사뭇 다르다!
뒤태의 또 하나의 매력 포인트로는 역시 격자무늬가 반복되어있는 모습이다. 배터리 커버가 분명히 분리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베뉴는 어떻게 분리가 되는지 제품만 보고는 알 수 없을 정도로 깔끔하게 되어있다. 그런 높은 완성도와 같은 부분이 바로 격자무늬이다. 별거 아닐 수 있지만... 촘촘하게 된 격자무늬는 고급스러움과 함께 손에 느껴지는 단순함을 잊게 만들고 보지 않고도 손으로 바로 '뒤태'임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안보고도 만지기만 하면 알 수 있다는 매력? ㅋ
스마트폰에서도 당연히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전화기능'만 보아도 다이얼패드가 0.1인치이지만... 큰 화면에서도 조금 더 시원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물론, 0.1인치의 차이를 무시할 수 있는 크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겠지만... 어디까지나 0.1인치가 큰 상황에서는 무시가 되겠지만... 0.1인치가 작은 상황에서는 무시가 될까?
그렇다고 베뉴는 모든 점이 다 우월할까? no! No! NO! 당연히 아니다. 조작감 부분에서 치명적인 단점이 있으니 바로...
처음 베뉴를 보고 저 버튼을 찾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렸다. 아무 생각없이 '손가락의 느낌'만으로 찾았을 때는 그 위치에서 '버튼'의 느낌을 전혀 받지 못했다는거... 지금도 저 위치에 있다는 것을 알지만... 버튼을 누르는 것은 여전히 쉽지 않다.
델이 컴퓨터를 통해서 보여준 모습을 생각하면 가장 단순하면서 고객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즉, '고객'을 중심으로 제품과 서비스가 변화한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다양한 고객층에게 사랑받기 위해서 눈에 쏙 들어오는 장점과 단점도 없는 제품들로 넓은 고객층을 커버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베뉴 역시 델의 그런 모습을 갖고 있는 느낌을 지울수는 없다. 그만큼, 베뉴는 군살없이 잘 빠진 스마트폰임에는 분명하지만 그렇다고 베뉴만 고집할 특징도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모습의 베뉴가 지금까지 델이 보여준 컴퓨터 시장에서의 모습과 같이 시작하는 것이라면 분명히 '스마트폰 대중화'라는 바람이 불고 있는 요즘 딱 맞는 스마트폰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본다!
최강 스마트폰을 원하는 소비자도 있지만... 무난한 스마트폰을 원하는 소비자가 더 많다는 사실! 델은 그런 소비자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기업이니까...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