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출시되면서 스마트폰 잠금화면 해제에 대한 방법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착용시 잠금화면 해제에 대한 보안을 자동으로 최하 수준으로 내려서 보다 손쉽게 잠금화면 해제를 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런 변화는 잠금화면 해제에 대한 '보안' 등급을 최고에서 최저로 변화시키면서 보다 손쉽게 잠금화면을 해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사용자는 스마트폰 홈화면 이전에 '잠금화면'을 짧은 순간이라도 확인해야 한다는 것은 변함없는 사실이다. 즉,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홈화면을 보는 만큼 잠금화면도 볼 수 밖에 없는데... 그렇다면 '잠금화면'을 보다 화려하고 똑똑하게 만들면 그만큼 사용자는 기분 좋고 보다 손쉽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사실 이런 사용자 니즈에 대한 변화는 이미 오래전부터 시작되었다. 위 사진은 SKT를 통해서 판매되고 있는 갤럭시 S5의 잠금화면이다. 잠금화면 해제를 '패턴'으로 설정했지만, 등록된 '기어 핏' 때문에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화면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잠금화면 해제를 할 수 있다. 


  잠금화면 상태에서 제공되는 기능은 날씨와 시간 그리고 카메라 실행이 있다. 만약 여기에 몇가지 기능을 추가한다면 어떨까? 잠금화면에서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수록 스마트폰 사용자는 홈화면까지 이동하지 않고도 해당 기능을 잠금화면에서 보다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된다.


  그런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바로 SK텔레콤의 '커버앤'이라는 앱이다.





  이미 지난 글('컴퓨터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커버앤 앱 원격으로 설치하기')에서 컴퓨터를 통해서 스마트폰 앱을 원격으로 설치하는 방법과 함께 '커버앤(Cover&)'을 설치했다. 이제 설치된 커버앤(Cover&)을 실행해보자.




  설치된 커버앤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커버앤'에서 제공되는 기능을 안내해준다. 크게 5개의 안내 페이지로 제공되는데...





 커버앤에서 제공되는 기능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면서 커버앤의 기본 디자인을 다양한 컬러로 예쁘게 표시할 수 있다는 것도 표현하고 있다.




  아무런 설정 없이 커버앤을 설치 후 바로 사용한 모습이다. 파란색과 노란색 그리고 시계에 사용된 폰트까지 심플하지만 세련된 느낌을 제공하고 있다.




  커버앤에 표시된 '날씨' 아이콘을 선택한 것이다. 기본적으로 현재 날씨를 예쁜 아이콘으로 표시해주고, 해당 아이폰을 선택하면 보다 자세한 날씨를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S5의 경우 날씨 정보를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홈화면에 기본으로 제공하는 위젯이나 날씨 앱을 실행해야 하는데... 2~3번의 조작을 줄이면서 잠금화면에서 곧바로 자세한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바로 '커버앤'이다.




  잠금화면에서도 위에서 아래로 화면을 쓸어 내리면 위와 같이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 커버앤의 설정화면은 11개의 기능 중 위치를 변경할 수 있도록 제공되며 대신 시스템 설정에 비해서 훨씬 깔끔하고 예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커버앤의 잠금화면을 해제하는 과정이다. 위아래로 분리된 화면의 기울기가 변화하면서 잠금화면이 해제된다. 재미있는 효과이며, 기울기는 커버앤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하다.




  커버앤은 잠금화면에서 홈화면으로 이동한 후에도, 홈화면에서 잠금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데... 홈화면의 알림창에서 'Cover&' 을 선택하면 '잠금화면으로 이동'된다.




  알림 표시 화면이다. 커버앤의 알림 기능은 일반 잠금과 조금 다른데... 기본적으로 위와 같이 알림 메시지를 수신할 수 있으며, 잠금화면에 알림을 표시하고 싶지 않은 경우라면...




  위와 같이 '알림 앱 설정'에서 알림 표시를 원하지 않는 앱을 선택해제 하면 된다. 알림 앱 설정에 표시되는 앱은 기본적으로 T 전화, 메시지, 전화, 행아웃이며, 알림이 발생하는 시점에 알림 앱 설정에 표시된다. 마이피플 알림을 받은 이후에 알림앱 설정에 추가된 것이다.




  커버앤 잠금화면의 중간 부분을 '2번 터치(화면을 2번 두드림)'하면 위와 같이 '바로가기'와 '설정하기'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는 잠금화면에서 곧바로 실행할 수 있는 앱(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을 4개 선택하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갤럭시 S5는 '카메라'만 가능한데... 커버앤은 추가로 3개를 더 바로가기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그만큼 자주 사용하는 앱을 잠금화면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바로가기'에 등록하면 된다.





  잠금화면 역시 홈화면만큼 자주 확인하게 되므로 잠금화면을 보다 예쁘고 화려하게 꾸미고 싶은 것은 사용자의 개성일 것이다. 그런 점에서 커버앤은 화면을 상/하단(위아래)로 구분지어서 보다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는 원색 컬러로 커버앤의 디자인을 강조했지만,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사진(이미지)를 이용하여 기존 배경화면과 유사하지만 커버앤만의 독창적인 잠금화면을 생성할 수 있다.


  시계 역시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서 기본 제공하는 10여개의 시계 스타일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커버앤(Cover&)은 안드로이드 4.3 버전을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가능하며, 제조사별 기본 제공 잠금화면에 싫증을 느낀 사용자라면 깔끔하고 세련되면서 보다 다양한 정보(바로가기)를 제공하는 커버앤을 설치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