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컴퓨텍스에 등장한 도자기?

세아향 2009. 6. 3. 09:51


컴퓨텍스는 대만에서 열리는 컴퓨터 박람회이다. 그렇다고 한다면 위 사진에서 보듯 '컴퓨텍스'에 모습을 드러낸 도자기 하나는 도대체 무엇에 쓰는 물건일까?

도자기 옆에는 작은 글씨로 'Desktop System'이라는 글씨가 뚜렷하게 보이고....흐릿하게 CPU.HDD등 컴퓨터에서 익숙하게 보고 들을 수 있는 단어들이 보인다. 그렇다고 한다면 이 도자기는 컴퓨터 회사 사장의 기념품(?)쯤 되려나....박람회같은 장소에서는 보통 관람객들을 위한 이벤트로 선물을 주는데 그것중에 하나가 바로 '도자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든다.

하지만 그건 고정관념일뿐~! 위 사진에 보이는 도자기는 바로 '넷북'이다. 컴퓨터가 꼭 사각형이여야 하는가?라는 고정관념을 정확하게 무너트려준 새로운 시도였다. 불과 1~2년 사이에 집에 있는 컴퓨터가 2~3대로 많아지면서 거실에 놓고 사용하는 PC도 따로 두는 경우가 있다. 이럴때 이런 '도자기'형태의 컴퓨터라면 인테리어에 얼마나 좋을까.

필자의 말이 아직 믿기지 않는다면...조금 더 자세한 사진을 살펴보자.
 
 
 

도자기 받침까지 있는 모습을 보면 더더욱 도자기일수밖에 없지만 두번째 사진을 보면...'허걱'소리가 나올것이다. 도자기의 중간에 숨겨있던 ODD(블루레이) 트레이가 모습을 드러냈다. 그 뿐만 아니라 도자기 하단부에는 USB포트가 보이고...도자기입구에는 파워스위치가?

이건 뭐...도자기가 아닌것은 이제 확실하지만 아직도 새로운 모습에 놀라움은 여전하다. 간단하게 도자기컴퓨터의 사양을 잠깐 살펴보면...ECS에서 나온 넷탑으로 Intel Atom 230 프로세서, NVIDA ION 그래픽 탑재, 1GB RAM, 2.5인치 HDD, 블루레이 드라이브 탑재, USB 포트(2개), LAN 포트, HDMI를 지원한다.

성능으로 주목을 받을 수 없다면 디자인만으로 주목을 받을 수 있다는 걸 확실히 보여주는 제품이 아닐까?


여기서 잠깐~!
대만 컴퓨텍스의 부스걸 사진모음 (어떤 행사장에서도 부스걸은 꽃으로 사랑받죠? 그래서 몇장 올려드립니다.)

 [사진을 누르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트 : 상하이 모터쇼의 꽃, 쇼걸 집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