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 중 많은 시간이 '문서작업'에 할애하는 분들이 많다.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라면 하루를 'MS 오피스'로 시작해서 'MS 오피스'로 끝난다고 이야기할 정도로 컴퓨터 화면에 엑셀과 워드문서가 빼곡히 실행되어 있는 경우가 허다하다. 필자의 경우는 회사에 다니면서 MS가 '오피스'로 엄청나게 수익을 얻고 있는 것이 느껴질 정도이니 얼마나 문서 작업을 많이 하는지 알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생각지 못한 부분이 발생하는데... 이번 글에서 이야기할 것도 그런 부분 중 하나이다. 확장자가 'PDF'로 되어있는 문서의 경우는 문서를 읽고 관련 글을 텍스트 파일로 복사할 수 있다. 하지만, pdf에 들어있는 표를 엑셀이나 텍스트파일로 옮기면 표 형태가 깨지면서 일반 텍스트로 변경된다. 그래서 pdf에 있는 표를 '그림(캡쳐)'이 아니면 어떻게 변환하여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이였다.

  그런데 너무나 쉽게 PDF를 엑셀파일이나 워드로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이번 글에서 소개해본다. 참고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고,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계정을 생성할 필요도 없다. 단지 PDF를 원하는 파일로 변경하고 결과를 받을 수 있는 이메일만 있으면 된다. 그럼 이제 pdf를 엑셀로 변환하는 과정을 직접 살펴보자!


  pdf를 엑셀(xls), 워드(doc), 텍스트(txt), html 뿐만 아니라 writer, calc, impress, dwg, dxf, bmp, gif, jpg, png, tif등으로 변경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바로 'COMET DOCS'이다. 웹 서비스 방식이므로 '여기'를 누르면 해당 사이트로 자동이동된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면 COMET DOCS 사이트에 접속된다.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관련 화면만 크게 보면서 번호대로 진행하면 되는데... 간단히 추가 설명을 해보면 다음과 같다.


(1) 다른 파일(확장자)로 변경을 원하는 pdf를 선택한다.
(2) pdf에서 어떤 파일로 변경하고 싶으닞 선택한다. 필자의 경우는 pdf에 있는 테이블을 엑셀로 변경하여 사용하려는 것이므로 PDF to Excel을 선택한다.
(3) pdf를 xls로 변경한 결과 문서를 받기 위한 이메일을 입력한다.

  위와 같이 간단한 변경과정을 실행하고 3~5분 정도 기다리면 (3)단계에서 입력한 이메일로 메일이 도착한다. 이때 메일의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메일 본문에 있는 링크를 누르면 pdf를 원하는 파일형식으로 변경한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렇게 10분도 채 걸리지 않는 시간과 노력으로 pdf를 엑셀, 워드와 같이 원하는 파일로 쉽게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다. 문서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하는 작은 팁이 아닐까 생각하여 포스팅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