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필자 역시 한달에 영화 1~2편은 꼭 영화관에서 챙겨보려고 하는 사람 중 하나이다.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아무리 생각해봐도 '영화관에 가장 많이 오는 사람'을 뽑으라고 한다면 역시 연애를 하고 있는 '커플'이 아닐까 생각한다. 필자 역시 앞에서 말한 것처럼 그래도 꽤 챙겨본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도 한달에 1~2번이지만, 연애를 하는 커플들의 경우는 우리나라에서 특별히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놀이방법'이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영화관을 자주 찾게 된다.


  과거에는 영화관에는 영화관만 있으면 됐다. 하지만, 요즘은 다르다.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고 나와서 다음에 무엇을 할 수 있는 곳이 인기있는 영화관으로 대우를 받고 있다. 그런 이유 때문일까. 영화관이 다양한 쇼핑몰과 함께 위치하고 있는 경우가 많고, 이번에 소개할 '청량리 롯데시네마(롯데시네마 청량리점)'도 그렇다.


  롯데시네마 청량리의 경우는 다른 것보다 '청량리역'과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이 함께 위치하고 있으며, 토이저러스와 롯데마트까지 함께 있어서 정말 영화를 보고 나서 '구경할 것'이 정말 많은 곳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롯데시네마 청량리점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본격적인 '롯데시네마 청량리점' 소개에 앞서서 미리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 바로 위에 보이는 홈페이지이다. 갑자기 왠 홈페이지 소개냐고 반문하는 분들도 계실 것이다.


  눈치 빠른 분들은 뭔가 윈도우의 IE와는 다른 느낌의 브라우저를 느꼈을지도 모른다. 그렇다. 필자는 '애플 사용자(맥북, 아이맥 등의 맥 컴퓨터 사용자)'이다. 애플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ActiveX관련 문제가 있어서 인터넷 쇼핑이나 인터넷 결재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영화 역시 오래전부터 사용하던 '맥스무비(maxmovie)'를 포기하고 롯데시네마를 이용하기 시작한 것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정리하면 롯데시네마는 맥(OS X)에서도 아무런 문제없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예매(결재)도 가능하다. 그런 이유로 최근에는 영화하면 '롯데시네마'를 자주 이용하는 편이다.




  청량리 롯데백화점 주차장 시설을 같이 이용하므로 차량(승용차)를 이용해서 방문하는 경우 주차는 굉장히 편리한 편이다. (참고로, 영화티켓을 보여주면 3시간 무료라고 한다) 주차를 하고 7층으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백화점 건너편 쪽에 대형 영화포스터들이 눈에 들어온다.


  이곳이 바로 '롯데시네마 청량리점입니다'라고 이야기를 하듯이 느껴졌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시원한 곳'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는데, 롯데시네마는 이런 이유 때문인지 '해피타임(Happy Time)'이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심야 12시부터 새벽 4시까지 롯데시네마 청량리관을 찾는 분들 특별한 할인 카드 및 혜택이 없이도 1인당 5천원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다.




  롯데 시네마 청량리관의 입구 모습이다. 




  입구에 들어서면 은은한 조명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의 영화관이 등장한다. 일요일 오전 10시를 막 넘긴 이른 시간이었지만, 영화관을 찾은 분들이 많이 보였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가족 단위로 찾은 분들의 모습이 많이 보였다.




  롯데시네마 청량리관은 '단층(7층)'으로 되어 있는 구조라서 층 이동은 없다. 매점 역시 영화관에 마련되어 있는 모습이다. 롯데마트도 같은 건물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곳에서 음료를 구입해서 오는 분들도 많았다. 그만큼 다양한 시설이 영화관과 함께 하고 있다는 것은 분명히 장점 중 하나이다.




  롯데시네마 청량리관에는 'VIP 라운지(VIP LOUNGE)'가 별도로 운영되고 있었다.




  VIP 라운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며, 롯데카드 소지자 중 VIP 등급 고객이면 이용이 가능하다. 참고로 롯데시네마 포인트가 15,000점 이상이면 VIP등급이 제공되며, 6개월 단위로 갱신된다고 한다. 


  VIP 라운지에는 빠른 티켓 구입(교환/환불)이 가능하고, 커피/차/음료가 제공되며, 도서/잡지/보드게임을 대여해준다. 그리고 스마트폰 충전 역시 VIP 라운지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니 롯데시네마에서 영화를 기다리며 VIP 혜택을 즐기기에는 충분히 매력적인 서비스이다.




  롯데 시네마에는 위 사진과 같이 '자동발권기'가 준비되어 있다. 창구를 통해서 직원분에게 발권을 해도 되지만, 보다 빠르게 기다림없이 진행하고 싶다면 위와 같이 한쪽 벽에 위치한 자동발권기를 이용하면 된다.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화면 터치로 진행되므로 '인터넷 예매' 관련 버튼을 화면에서 누르고 예매번호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다. 예매번호를 SMS로 받았거나 메모했다면 예매번호만 눌러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만약 예매 번호를 모르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예약한 계정의 주민등록번호'만 알면 된다.




  예매 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로 예약된 '티켓 정보'를 확인하고 위와 같이 해당 예매내역을 보여준다. 화면에 등장하는 정보를 확인하고 '티켓받기'를 누르면 '자동발권'은 모두 끝난다. 자동발권을 힘들게 생각하는 분들이라도 위 과정을 보면 얼마나 쉽게 발권이 가능한지 알 수 있다.




  자동발권기 하단에 '티켓 나오는 곳'을 보면 사진처럼 발권된 티켓을 확인할 수 있다.




  발권된 티켓을 확인하고, 상영관에 입장하면 모든 영화 관란 준비는 끝났다. [관련 글 : 기대 이상으로 재미있었던 영화 '연가시' 그러나... ]





 롯데시네마 청량리관과 함께 위치하고 있는 식당가, 푸드코트, 패밀리 레스토랑, 기타 편의시설에 대한 안내판이다.




  지금까지 '롯데시네마 청량리관의 모습과 자동발권 방법'을 살펴보았다. 다른 영화관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익숙한 모습이었다. 이런 모습을 소개한 것은 롯데시네마 청량리관이 다른 영화관과 다른 것없이 깔끔한 영화관이라는 것을 소개하기 위해서 였다.


  개인적으로 '롯데시네마 청량리관'은 롯데백화점 때문에 오며 가며 들렸을 뿐이지, 영화만 보러 방문했던 기억은 없다. 백화점과 함께 있다는 장점이지만, 왠지 그런 이유가 영화관의 시설이 별루 좋지 않을꺼라는 생각을 갖게 해서 그럴 수 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롯데시네마 청량리관 역시 괜찮은 영화관이라는 것을 소개하고 싶었다. 다른 것보다 '주차'에 관해서는 다른 영화관보다 쉽고 편리했으며 3시간이나 무료주차를 지원해주는 것도 좋았던 부분이다.


  청량리 주변에 계시는 분이라면 쇼핑도 하고 영화도 볼 수 있는 롯데시네마 청량리관이 어떨까?


[관련 글 바로가기]

미국 최고의 평가를 받은 패밀리 레스토랑, CPK 방문기

구리 영화관 어때? 롯데시네마 구리

[청량리 맛집] 유명한 냉면 맛집, 할머니 냉면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