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학생이나 직장인이나 '취업'에 대한 부담은 아직 변함없다. 학생들에게는 배부른 소리인지 몰라도, 막상 직장인이 되면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한 비젼을 위해서 다른 직장으로 이직을 준비하는 분들이 꽤 많다. 그러니 취업한다는 것이 꼭 학생들만의 일은 아니다.

  이렇게 힘들게 힘들게 '취업'에 대해서 생각을 품고 살아가다보면 어떻게 '취업정보'를 얻을까 하는 생각이 가장 먼저 생각난다. 내가 원하는 A회사에 대한 정보야 눈을 씻고 찾아가면 얻을 수 있지만 그외의 회사들 정보를 회사홈페이지에서 모조리 찾아본다고 하면 그것도 만만치 않은 일이다.

  '어떤 회사가 언제부터 언제까지 공채로 인원을 충원하는구나'하는 정보를 알 수 있다면 힘들고 어려운 취업전쟁(?)속에서 조금이라도 발빠르게 행동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지난 주말 인터넷을 뒤적거리다 찾은 좋은 정보 하나를 포스팅하려고 한다.

  바로, '달력'이 필자가 말한 좋은 정보이다. 근데 이 달력은 회사의 공채접수 스케줄이 쫘~~~악 기록된 말 그대로 '취업달력'인 것이다.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일일이 회사의 정보를 찾지 않아도 달력에 표시되어 있으니 하루하루 들어와서 확인만 하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 서비스는 '인크루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로그인없이 확인까지 가능하다는 점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이제 조금있으면 하반기 공채시즌이 다가온다. 올해도 아직까지 취업란이 풀렸다는 소식은 전해지고 있지 않다. 물론 작년보다 나아지고 있다고 하지만 실제 우리가 겪는 체감지수는 아직까지 '꽁꽁 얼어붙은 겨울 날씨'이다. 이 달력이 손난로처럼 조금이라도 따뜻한 정보를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