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혼가전으로 구입 했던 전기밥솥이 수명을 다 했다. 4~5년쯤 사용한 듯 하니 다른 가전에 비해서 그렇게 오래 사용한 것 같지는 않다. 그래도 하루에 한번씩은 밥을 해야 하니까 밥솥 구입은 우선 순위가 될 수 밖에 없었다. 신혼때 구입한 것은 '쿠쿠'라는 브랜드였는데, 사용 중 큰 불만은 없었지만 그래도 '전기밥솥'하면 '쿠쿠'와 '쿠첸' 이렇게 두개의 브랜드가 유명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쿠첸(cuchen)'을 구입해보려고 마음 먹었다.



그리고 관련 정보를 찾던 중 'VIP 50% 할인'을 발견했다. 출시된지 1년 이상 되는 옛날 제품을 50% 할인해서 파는 것이 아니라 2015년 하반기에 출시한 따끈 따끈한 쿠첸 메인 제품을 50%까지 할인해서 팔고 있었다. 단, VIP 50% 할인은 'VIP 체험단 할인'이라고 해서 하나의 계정에 단 한번 쿠첸 체험단을 신청하여 얻을 수 있는 기회로... 모든 제품이 아닌 VIP 체험단을 위해서 선택된 제품만 40~50% 정도의 높은 할인율로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것이다.


몇몇 블로거를 위한(?) 비공개 이벤트가 아니라 쿠첸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누구라도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VIP 체험단의 50% 할인율이 궁금한 분들은 쿠첸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자!




쿠첸 홈페이지 화면 상단에 표시된 '쿠첸 VIP 체험단 모집'관련 배너이다. 참고로 쿠첸 VIP 체험단은 쿠첸 회원만 신청 가능하며, 1계정에 1번의 기회만 제공된다. 그리고 신청 후 약 1~2주 정도 선정까지 소요시간이 걸린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다.


쿠첸 VIP 체험단 신청하기





쿠첸 VIP 체험단 신청/참여 방법은 위와 같다. 신청서를 작성하고 1~2주 정도 기다리면... 문자메시지로 체험단 선정을 안내받는다. 쿠첸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VIP 체험단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권한이 제공된 상태이며, 구입은 1주 이내에 해야 한다.





앞에서 이야기한 VIP 특가(50% 반값할인)은 계정당 한번만 가능하다. 하지만 이후에도 쿠첸 멤버스로 등업되면서 전제품 평생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상시 특별 이벤트에 대한 정보(공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쿠첸 VIP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구입할 수 있는 전기밥솥은 위와 같다! 굳이 표시된 제품 번호(모델명)을 검색하지 않고 밥솥의 생김새만 보아도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최근 출시된 쿠첸 신제품'이라는 것을 누구나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필자는 이 중에서 50% 할인하는 2015년 9월 출시 모델인 'CJG-PG0601RCM'을 선택했다. (VIP 체험단 신청시 구입할 제품을 미리 신청함)





그리고 이렇게 쿠첸 밥솥을 구입하게 되었다.


쿠첸 VIP 체험단을 신청하는데는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았고, 신청 후 선정까지는 약 1주일 정도 걸린 듯 하다. 대신 선정 소식을 듣고 곧바로 구입하니 제품 배송은 단 이틀! 일반 쇼핑몰에서 구입한 것처럼 빠르게 배송되었다. 쿠첸 VIP 체험단 신청 시점부터 제품 수령까지 약 10일 정도 걸렸던 것 같다.



필자가 구입한 쿠첸 밥솥은 2015년 9월에 출시한 따끈따끈한 신제품(모델명 : CJH-PG0601RCM 6인용)이다. 제품 디자인이나 가격은 더 말할 필요없이 마음에 쏙 들지만 처음 6인용 밥솥을 사용하기 때문에 크기가 어떤지 궁금했던 것이 사실이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3~4인 가족이라면 6인용 밥솥도 충분히 1~2회 정도 식사 가능하다. 물론 식사량이 많다면 1회 식사 가능정도로 생각해야 한다. 즉, 보온 상태로 밥을 보관하는 것이 편리하다면 6인용은 번거럽고 힘든 선택이 될 수 있다. 반대로 보온 상태보다는 곧바로 밥을 해서 먹는다면 굳이 10인용보다는 6인용 밥솥이 좋다.


쿠첸 2015년 신제품 IH 6인용 밥솥 : CJH-PG0601RCM



다른건 몰라도 '밥솥'만큼은 'MADE IN KOREA'가 최고이다. 옛날에는 일제 밥솥이 유명했지만... 그건 어디까지 옛날 이야기일 뿐이며!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쿠첸이나 쿠쿠와 같이 국내 밥솥 제품이 훨씬 뛰어난 기능과 멋진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니 국내 밥솥을 구입하는건 더 이상 고민할 가치도 없는 부분이다.


MADE IN KOREA 표시가 박스에만 표시된게 아니라... 밥솥에서 가장 잘 보이는 부분에도 표시된 것만 보아도 'MADE IN KOREA'라는 표시가 밥솥 구입자들에게는 굉장히 신뢰를 주는 표시인 것이다.




한글은 물론이고, 중국어로도 설명된 밥손 메뉴얼이 보인다. 단순히 기기 사용에 대한 설명서가 아니라 해당 제품(밥솥)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요리의 레시피와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포장을 벗겨내자 밥솥이 모습을 드러냈다. 









오~~~~


완전 예뻤다. 밥솥이 예뻐봤자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했던 필자의 생각을 180도 바꿔놓았다. 대신 반짝이는 재질 때문에 사진 촬영에서는 주변 모습이 밥솥에 비춰져서 그렇게 예쁘게 보이지 않지만 실제 쿠첸 밥솥은 그 모습만으로도 주방 분위기를 확 바꿔줄 만큼 예쁘고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쿠첸 홈페이지에 소개된 제품 디자인에 대한 부분이다. 실제 쿠첸 밥솥은 사진 속에 보이는 것처럼 예쁘고 우아하다. 개인적으로 예쁜 밥솥을 찾는 여성에게는 이 제품이 정말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다.



예쁜건 좋은데... 그래도 밥솥인데 무엇보다 '밥이 잘 되어야지...'이런 생각을 갖고 밥솥 내부의 모습도 살펴보았다.




앞에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필자는 지금까지 10인용 밥솥만 보았는데, 6인용 밥솥을 보니 굉장히 작았다. 전체적인 크기는 2/3 정도로 줄어든 느낌이다. 쌀은 담는 내솥의 크기도 많이 작았다. 하지만 자주 밥을 해서 따끈따끈한 새 밥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작은 크기가 도리어 장점이 될 수도 있다. 그만큼 사용하는데 편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테인레스 덮개는 기본이고 전에 사용한 쿠쿠는 내솥을 꺼내다가 잠금 장치가 풀려서 뚜껑(덮개)가 빠지는 경우가 있었는데, 쿠첸 제품은 버튼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위 사진에 보이는 덮개가 빠지지 안는다.




더구나 쿠첸 밥솥은 거의 90도로 뚜껑이 열려서 내솥을 꺼낼 때 덮개와 닿지 않았고, 보다 쉽게 내솥을 꺼낼 수 있었다. 쿠첸만 있는 기능 중 하나가 '오토 세이프 락'인데, 기존 밥솥이 밥을 할 때 두껑에 있는 손잡이를 돌려서 잠금 상태로 만들었다면 쿠첸 밥솥은 뚜껑위에 있는 손잡이를 없애서 디자인을 깔끔하게 만들었고, 오토 도어락으로 사용자가 취사 선택시 제품이 알아서 잠금 상태를 만들고, 취사 완료시 잠금 상태를 풀어준다.





쿠첸의 다양한 제품 가운데에서 이 밥솥을 선택했던 이유가 바로 '탑 컨트롤 LCD' 기능인데, 이것 역시 쿠첸에서만 볼 수 있는 쿠첸 기능이다. 제품 뚜껑(밥솥상부)에 LCD 창을 넣어서 디자인도 예쁘고 세련될 뿐만 아니라 밥솥을 조작하는데 있어서 보다 간편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LCD에 표시되는 메뉴의 디자인이나 구성 역시 굉장히 만족스러운 상태였고, 특히...





골드 크라운 다이얼로 조작하는 편의성에서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그만큼 돌리고 누르는 버튼 조작으로 쉽게 밥솥의 기능을 조작할 수 있었다.




명품 철정 엣지...


밥솥에 있어서 '내솥'의 중요성은 말하지 않아도 잘 알것이다. 전에 사용하던 제품도 나름 비싼 고급 제품이었는데, 내솥의 황금색 부분이 다 벗겨졌다. 그런데 비하면 이번에 구입한 쿠첸의 내솥은 벗겨짐에 굉장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듯 싶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단단한 무쇠 가마솥의 모습을 그대로 닮아있고, 이름도 '전통의 기술로 완성한 명품철정 엣지'라...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