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물론, PC를 사용하면 (1)~(8)이외에도 프린터, 무선AP, 스캐너, 모니터등 많은 추가 제품이 필요하다. 전원케이블까지 포함한다면 아직 많은 것을 더 구입해야 하는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본체만을 생각하고 시작하였기에 여기까지의 내용을 우선 정리해 본다.
최저가의 경우는 75만원 정도이고, 평균가는 78만원정도였다. 여기서 평균가는 용산에서 운영중인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하여 확인한 가격이며, 최저가는 네이버에서 제품정보를 이용하여 나온 가장 저렴한 가격이다.
100만원을 목표로 약 25만원의 여유가 있는 현재에 만족할 수도 있으며, 남은 25만을 어떻게 투자할까라는 생가도 할 수 있는 전자의 경우라면 PC조립을 하면서 힘들어한 나를 위한 투자를 했으면 하고, 후자를 선택한 경우라면 다음의 내용을 생각해 보길 바란다.
우선 케이스에 조금더 투자하자. 케이스가 이쁘면 나중에 가치가 높아 보인다. PC도 요즘은 하나의 가구와 같다. 누가 봐도 이쁜 PC가 좋지 않으랴~ 은근히 케이스가 가격대비로 높은 디자인을 보여준다는 것을 잊지말자. 둔탁한 서버들도 요즘은 한층 이쁘게 나오는데...개인PC가 성능위주라면서 검은박스 그 자체라면 매력이 없지 않을까?
그래도 남으면... 모니터를 구입할때 투자하자. 모니터는 눈과 만나는 부분이며 크면 클수록 좋은..정말 돈을 칠해야 하는 부분이다. 성능이 곧 가격이라는 절대적인 심리가 100% 맞는게 모니터이니 차후 모니터 변경을 위해서 저금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꺼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