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 생활을 시작하면 자연스럽게 갖게 되는 것이 있으니 '신용카드(Creditcard)'이다. 신용카드는 '특정의 회원에게 상품·서비스 대금의 회수를 일정기간 유예하는 증명으로서 발행되는 카드'이다. 쉽게 이야기하면 '회원의 신용을 믿고 거래를 가능하게 해주는 카드'이다.


  신용카드의 이런 의미를 생각할 때, '신용카드'는 보통 회사원(직장인)들이 되면서 사용이 증가한다. 물론 요즘은 대학생 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들이 부모님의 신용카드를 들고 쇼핑몰이나 음식점을 찾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으니 신용카드 자체가 현금과 같은 결제 수단(방법)의 하나로 생각될 정도로 대중화되었다.



  이런 저런 분위기와 상황을 생각할 때 '신용카드 사용'은 현대인들에게 어쩔 수 없는 선택이며 또,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얻어지는 혜택이 다양하다는 점 역시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밖에 없도록 만들어준다. 그렇다고 신용카드를 하나 만들어서 10년~20년씩 장기간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 멤버십(포인트)에 따라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면 장기간 하나의 신용카드를 고집하는 것도 분명히 장점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 신규로 생성되고 있는 신용카드를 보면 그 혜택이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크고, 요즘의 상황에 딱 맞도록 설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 역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한 명의 사용자로 현재 사용중인 신용카드 4개 중 2개는 1~2년에 한번씩 주기적으로 생활에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로 변경하고 있다. 왜 1~2년에 한번씩 신용카드를 변경하는 이유는 무엇보다 '생활패턴의 변화'때문이다. 가장 크게 지난 3월 결혼을 하면서 신용카드가 '30대 남성'이라는 기준에서 '20~30대 남여'라는 기준으로 변경되었다. 그만큼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거래점 역시 스포츠센터, 인터넷 쇼핑, 편의점에서 통신/주유, 대형마트, 문화생활로 변경되고 있다. 이런 변화에 맞춰서 신용카드 역시 제공되는 혜택을 살펴보고 변경하게 된다는 것이다.





  새로 나온 신용카드 혜택을 확인하기 위해 '하나SK카드'를 방문해보았다. 현재 '하나SK카드'는 '마이웨이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다양한 혜택으로 이미 신용카드에서는 '대박카드'라고 불릴 정도로 유명한 신용카드이다. 그런 점을 생각할 때, 하나SK카드 홈페이지는 평소에도 카드 변경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혜택을 보고 신규로 신청할만한 신용카드를 확인하려고 자주 방문하는 신용카드 홈페이지 중 하나이다.


하나SK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하나SK카드 홈페이지에서 첫 눈에 쏙 들어온 신용카드가 있으니 바로 이번 글에서 소개할 'CLUB SK'이다. 우선 필자가 SK 텔레콤을 10년간 사용한 VIP 사용자라는 점 역시 'CLUB SK' 카드에 시선이 쏠리는 이유 중 하나였다.




 우선 'CLUB SK(클럽 SK)'카드는 국내 전용으로 사용할 경우 9천원(9,000원)의 연회비가 발생한다. 그리고 국내외겸용으로 사용할 경우 기본료가 1천원 추가로 발생하여 10,000원의 연회비를 내야 한다.


  'CLUB SK(클럽 SK)'라는 이름처럼 'SK'의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바로 클럽 SK 카드의 특장점이다.





  '클럽 SK(CLUB SK)' 신용카드의 특장점을 간단히 살펴보면 위 캡쳐화면과 같다. [관련 정보 더보기]  SK 텔레콤 통신요금 할인, SK 주유소 할인,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및 전국 학원 할인, 교통/커피/외식/영화 할인과 함께 SK 관계사 우대혜택이라고 해서 멜론 50% 할인, SK브로드밴드 신규 가입 혜택, 골프큐브 무료, 투어비스 5% 할인, SK 와이번스/SK 나이츠 1천원 할인 등이 제공되며, SK 그룹 멤버십으로 운영되고 있는 T멤버십, OK캐쉬백, 엔크린, 해피오토 멤버스, 워커힐 면세점, 이매진 멤버십을 통합으로 제공해준다.


  즉, 클럽SK(CLUB SK)카드는 일반 신용카드들이 갖고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과 함께 SK 관계사 우대 혜택 그리고 SK 그룹 멤버십 통합 제공을 추가로 제공해주는 신용카드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다는 것 외에도 '하나SK카드'의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추천카드'에서 가장 쉽게 CLUB SK 카드를 만나볼 수 있다. 이런 추천카드는 신용카드사에서 제공되는 정보이기는 하지만, 그만큼 신용카드사인 '하나SK카드'에서 주력으로 밀고 있는 신용카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주력으로 밀고 있는 신용카드의 경우 현재 제공하는 혜택외에도 추가로 제공될 확률이 높다는 점도 장점이 될 수 있다.





  하나SK카드의 'CLUB SK'는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지만, 그 중에서 위에 보이는 캡쳐화면처럼 크게 3가지로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다.


  특히, 'CLUB SK' 카드가 'SK'라는 타이틀을 걸고 있는 만큼 SK하면 떠오르는 통신비와 주유비 할인은 다른 신용카드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강력한 혜택이 아닐까 기대를 해보며 자세히 살펴보자!




  필자가 알고 있는 신용카드 중 '통신비 할인'의 경우 '자동이체'에 따라서 3~5천원 정도 할인되는 신용카드는 이미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다. 하지만, 'LTE'라고 하는 특징을 고려하여 위에 보이는 것처럼 최대 15,000원까지 이동통신 비용을 할인해주는 카드는 어디에서도 찾아보지 못했다.


  최근 출시하는 스마트폰이 LTE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할 때 'CLUB SK'카드는 이런 시대적인 변화에 빨리 대응하여 LTE관련 할인을 통해서 보다 사용자에게 높은 할인을 제공하는 것이다. 물론,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CLUB SK'카드는 'SKT LTE 휴대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SK관련 혜택이다.




  통신비와 함께 '주유비' 역시 신용카드에서 꼭 챙겨야 하는 지출 중 하나인데... CLUB SK카드는 위와 같이 최대 리터당 150원의 주유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SK 주유소를 이용하면서 발생되는 다양한 멤버십 적립 역시 별도의 카드 없이도 'CLUB SK'카드 한장이면 OK!




  CLUB SK(클럽 SK)카드는 'SK'라는 이름이 붙은 곳이라면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가 아닐까 생각한다. 그만큼 고객 입장에서 자신이 생활하는 패턴을 확인하여 SK 텔레콤, SK 주유소, SK 멤버십등을 자주 사용한다면 'CLUB SK'는 다른 신용카드보다 보다 높은 할인률과 보다 많은 할인혜택을 제공할 것이다.



[참고] CLUB SK 카드의 다양한 혜택을 한눈에 살펴보기!

  OS X(맥)을 사용하거나, 하나SK카드 홈페이지에 접속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클럽SK(CLUB SK)'카드의 모든 혜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캡쳐하여 소개한다. 참고로 아래 캡쳐 내용은 2012년 5월 8일 기준이며, 신용카드사에 의해서 혜택이 변경될 수 있으니 꼭 'CLUB SK'카드를 신청하기 전에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