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BLOG

새로운 기회의 땅, 바이블로그

세아향 2009. 11. 3. 09:37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경험하게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포스트 소재의 부족'이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초기에는 쓸건(소재는)많은데 어떻게 쓰는지 몰랐다면... 어느정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포스트 작성방법은 알겠는데 도대체 남과 다른 소재를 찾는게 쉽지 않게 된다.

이럴때 좋은 소재를 마련해주는것이 바로 '바이럴 마케팅'이다.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하면 블로거들에게는 많이 들었던 용어지만 먼저 정의를 간단하게 살펴보려고 한다.

바이럴 마케팅 [= 바이러스 마케팅] 

  네티즌들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널리 퍼지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붙었다. 2000년 말부터 확산되면서 새로운 인터넷 광고 기법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는데, 기업이 직접 홍보를 하지 않고, 소비자의 이메일을 통해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광고라는 점에서 기존의 광고와 다르다.

  입소문 마케팅과 일맥 상통하지만 전파하는 방식이 다르다. 입소문 마케팅은 정보 제공자를 중심으로 메시지가 퍼져나가지만 바이러스 마케팅은 정보 수용자를 중심으로 퍼져나간다.


이런 바이럴 마케팅의 경우, 블로거에게 '소재'를 제공하고 '포스트'라는 결과물을 요청하는 경우이다. 물론 이런 요청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원고료'라는 금액으로 보답한다. 이런 방식때문에 블로거에게 '바이럴 마케팅'은 달콤한 사탕과 같은 유혹이다.

이런 바이럴 마케팅으로 유명한 사이트로는 위드블로그, 레뷰, 프레스블로그등이 있다. 하나같이 유명 블로거들이 자주 방문하여 포스트 소재를 얻는 곳으로 유명한 곳(사이트)이다.

오늘 소개할 바이블로그[http://www.byblog.co.kr] 역시 온라인방식을 이용한 '온라인 마케팅'을 추진할 사이트이다. 현재는 지금 읽고 있는 포스트와 같이 '바이블로그'소개에 대한 캠페인만 진행하고 있지만 차후 보다 많은 캠페인으로 블로거들에게 '기회(블로그마케팅)'를 제공할 듯 하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블로거에게는 다양한 소재가 중요하다. 그런측면에서 바이블로그와 같은 '바이럴 마케팅' 사이트는 참 좋은 놀이터이다. 그뿐만 아니라 필자와 같은 '직장인 블로거'에게 오프라인 모임이 없이 온라인 상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마케팅'은 더더욱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 포스트를 읽는 블로거라면 꼭 즐겨찾기에 추가해서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으로 포스팅을 해본다.
 
바이블로그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