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통 맛집은 '체인점(프렌차이즈)'를 제외하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실제로 대부분은 '검증된 맛'때문에 프렌차이즈식 맛집을 더 선호한다. 물론 세상에서 한곳밖에 없는 '맛집'은 그곳이 갖고 있는 유일무이한 맛때문에 더욱 사랑받는 것도 사실이지만... 지역적인 요소때문에 아무리 그래도 쉽게 찾을 수 있는 맛집은 '프렌차이즈(체인점)식 맛집'이다.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할 '베니건스' 역시 '패밀리레스토랑'의 대표적인 브랜드이자 프렌차이즈로 운영하고 있는 맛집이다. 대부분의 지점이 비슷한 인테리어와 비슷한 맛과 메뉴를 제공하고 있지만... 그래도 유독 '난 여기가 좋아~'라고 하는 지점은 분명히 있다. 베니건스의 경우 서울 3~4군데의 지점을 찾아보았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은 '베니건스 삼성점'이다.
물론, 1~2년 전쯤 마지막으로 찾았던 베니건스 삼성점은 '샐러드바'를 운영하는 독특한 형태에 멋진 인테리어때문에 좋아했지만... 요즘은 '샐러드바'운영은 베니건스 노원점만 하고 있다. 그래도 한번 좋은 '인상'을 받아서 인지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베니건스로 '삼성점'이 필자에게는 가장 손꼽힌다.
지하철 2호선 '삼성역'에는 두개의 베니건스가 가깝게 위치하는데... 위 사진에 보이는 곳이 '삼성점'이다. 또 하나의 베니건스는 지하철과 연결된 '코엑스'내부에 있는데... 삼성점의 경우는 주말에 한적한 '테헤란로'를 걸으며 방문할 수 있는 곳이라서 여유를 느끼기에 제격이다!
베니건스의 경우, 학생들이 좋아하고 부담없이 가족 외식을 즐기기에 쉬운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만큼 특별히 '맛집소개'에서 중심으로 다룰만큼 생소하지는 않다. 그래서 그냥 식사를 하면서 담은 사진을 나열하는 정도로만 포스팅을 해본다.
베니건스에서 진행 중인 '생맥주 무한대 리필'이벤트에 대한 내용이 있다. 2인, 3인, 4인등 인원별로 메뉴구성을 다양하게 하면서 직장인들이 시원하게 '생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메뉴같았다. 요즘 직장인들은 베니건스에서도 회식을 하나보다. 필자도 직장인이지만... 거의 99% 이런 곳에서 회식을 해본적이 없어서 ^^; 언제나 회식의 시작은 소주~!ㅋ
역시, '레스토랑'이라는 이름답게 깔끔하게 정리된 테이블 세팅! 이런 이유때문에 젊은 아가씨(?)들이 패밀리 레스토랑을 찾는 것이다. 깔끔하고 정갈한 식사... 물론, 각종 제휴카드로 저렴하게 즐기는 런치메뉴까지!
위에서 언급한 '생맥주 무한 리필' 이벤트에 대한 행사 안내. 이통사 할인까지 가능하니... 1인당 2만원 정도를 예상하는 경우라는 괜찮은 회식메뉴인거 같다.
개당 700원 정도 하는 빵! 별거 아니지만... 패밀리 레스토랑에 오면 무제한으로 리필해준다는 이유때문에 '너무좋아'를 외치는 빵이 바로 이것이다. 참고로 최근에 방문한 TGIF의 경우는 빵제공이 없으니... 대세는 베니건스와 아웃백인가보다! 진짜 별거 아닌데 이런 서비스가 '기분좋게'해주는 건 사실!
빵과 함께 나온 '스프'... 참고로 대부분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주말(토/일)에도 저렴한 런치메뉴 주문이 가능한데... 런치메뉴를 선택하는 이유로는 스프와 음료, 디저트(커피/녹차)가 함께 제공되기 때문이다. 베니건스에서는 '양송이 스프'만 제공되었는데... 만약 선택이 가능하다면 '양파스프'를 주문하자! 개인적으로 양파스프가 맛있다는거~
메인메뉴가 등장하기 전에 '허전함'을 달래주는 빵과 스프 그리고 딸기 에이드의 모습! 요거 3개의 궁합이 메인메뉴만큼은 아니지만 굉장히 '좋다!'ㅋㅋ 특히 베니건스의 빵(부시멘브래드)의 경우는 특별한 것이 없이 스프에 찍어 먹으면 너무 맛있다. 샐러드를 주문하는 경우라면 꼭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어도 좋다!
드디어 등장한 메인메뉴...
베니건스의 음식맛이나 매장 인테리어등은 많이 이야기하지 않아도 될 만큼 유명하다. 그런데 포스팅을 하는건... 그냥 하나의 발자취라고 할까... 그리고 오늘 베니건스에서 먹은 메뉴 하나하나가 맛있었고 기분 좋았기 때문에 포스팅으로 '맛집'에 남겨본다! 코엑스를 찾은 분들 중 '한적한 점심식사'를 원하는 분은 베니건스 삼성점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