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K텔레콤에서 출시한 '갤럭시 노트5'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SKT Galaxy Note5/S6 edge+ 이벤트



SK텔레콤은 전 세계 최초 '비틀즈' 무손실 원음 앨범을 노트5와 S6 엣지 플러스 개통 고객에게 경품으로 내걸었다. 운 좋게 1만명에 선정되어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고... 오랜만에 흥분된 마음으로 글을 작성한다.





SK텔레콤 갤럭시 노트5 개통 이벤트에 선정되어 수령한 경품이다. 비틀즈 무손실 음원(MQS)은 전세계 최초라고 하니 특별한 의미 부여가 가능한 앨범이란 생각도 들었다.




레드 컬러의 자켓이 시선을 끈다. 자켓에 있는 숫자 1의 의미는 빌보드차트 1위를 차지한 총 27곡의 비틀즈 곡을 수록했음을 의미한다.




비틀즈하면 '사과(Apple)'를 떠올리는 분들도 계실텐데... 비틀즈 음반 제작사 이름이 '애플 코퍼레이션'이라고 하며, 그래서 이번 앨범에도 사과(애플) 로고가 보인다.




이번 무손실 음원에 담긴 비틀즈의 곡은 총 27곡이다. 27곡의 수록곡은 굳이 곡명을 언급하지 않아도 비틀즈를 세상에 알리는데 커다란 역할을 한 빌보트 차트 1위에 랭크되었던 곡들이다.



이제 개봉을 시작해보자.





앨범 자체의 디자인이나 구성은 기대 이상이었다. 지금까지 출시된 비틀즈 앨범의 자켓 사진도 확인할 수 있고, 무엇보다 소장을 위해서인지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자켓 디자인이 마음에 쏙 든다.






MQS(무손실, Mastering Quility Sound) 음원 앨범이므로 일반 앨범과 달리 CD가 아닌 microSD에 담겨져 있다.




갤럭시 노트5에는 microSD 슬롯이 제공되지 않으니 OTG 리더기를 사용하여 microSD에 저장된 비틀즈 무손실 음원을 갤럭시 노트5로 복사해야 한다. 위 사진에 보이는 OTG 리더기는 비틀즈 무손실 음원 앨범과 함께 제공되었다.







앨범에서 꺼낸 microSD 메모리를 OTG 리더기에 장착(결합)한 후 갤럭시 노트5의 포트에 연결! 자동으로 실행되는 '내 파일(탐색기)' 앱에서 원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 '복사'하면 된다. 누구나 쉽게 진행할 수 있는 과정이다.




복사한 비틀즈 무손실 음원을 재생했다. 비틀즈 노래는 오래 들어도 변함없이 좋은 명곡들로 유명한 만큼 매번 듣는 순간 좋은 느낌이 전해진다.






무손실의 보다 나은 음질을 위해서 갤럭시 노트5에 기본 제공되는 번들 이어폰을 꺼냈고 번들이어폰에서 지원하는 'UHQ Upscaler(손상된 음질을 원음에 가깝게 복원하는 기능)'를 위해서 플레이어의 설정에서 'UHQ Upscaler' 메뉴도 활성화하였다.





앨범을 구입하는 것은 단순히 '음악을 산다'는 것이 아니다. 앨범을 구입하면 앨범에 수록된 곡 전체에 애정을 갖게 된다. 이상하게 들릴지 몰라도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서 원하는 곡, 인기있는 곡만 다운로드받으면 해당 가수(그룹)의 모든 곡에 애정을 갖는 것이 불가능하다. 분명히 해당 가수(그룹)을 좋아하긴 하지만 그들의 수많은 곡들 중 대중적으로 사랑받은 곡만 좋아하는 것이다.


이번에 소개한 비틀즈 무손실 원음 앨범과 같이 '앨범'을 듣게 되면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에 애정이 생기고, 평소 예사롭게 생각했던 숨은 몀곡들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