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따뜻한 봄이 오는 요즘 나들이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한적한 공원을 찾아 여유를 즐기며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주는 것도 좋지만, 인기있는 스포츠를 같이 즐기며 기분좋게 주말을 보내는 분들도 많다.


  최근 '프로야구 시즌'이 시작되면서 주말이면 기다렸다는 듯이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야구장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다. 꼭 야구장을 찾지 않아도 TV나 스마트폰, 휴대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자신이 좋아하는 야구팀의 경기를 챙겨보는 분들도 많아졌다.





  이런 프로야구의 인기를 더욱 부채질해주고 있는 것이 있으니 바로 위 사진 속에 보이는 '박찬호'의 등판이다! 박찬호가 소속된 한화 이글스의 경기는 '한화 이글스의 팬'이 아니라고 해도 많은 관심을 갖을 만큼 야구팬들에게는 재미있는 경기가 아닐까 생각한다. 특히, '박찬호'라는 선수의 모습은 과거 우리가 힘들고 어려웠던 시절에 미국이라는 나라에서 멋진 한국인의 모습을 보여주었던 하나의 '아이콘(ICON)'이었기 때문에 더욱 관심을 갖는 것도 사실이다.



  아무튼 이런 프로야구의 관심과 인기에 힘입어서 또 하나의 '야구를 즐기는 방법'이 등장하여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그것은 바로 '편파중계'이다. 사실, 프로야구와 같은 '스포츠'에서 편파중계라는 것은 없어져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여 해당 팀에게는 편파중계가 더욱 프로야구를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고, 속 시원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여 새로운 프로야구를 즐기는 방법으로 등장한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앞에서 이야기했던 한화 이글스 뿐만 아니라 프로야구 팬이라면 대부분이 좋아하는 박찬호를 영입한 '한화 이글스'의 편파중계를 통해서 '편파중계'로 즐기는 프로야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한화이글스 편파중계?


  '한화이글스 편파중계'에 대해서 궁금증을 갖고 '인기 포털 사이트(다음, 네이버)'에 '한화이글스 편파중계'로 검색을 해보았다. 특정한 사이트 정보(URL)는 찾을 수 없었고, 한화이글스 편파중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재미있는 것은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편파중계'가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있어서는 안되는 것이지만, 아예 '편파중계'를 한다고 이야기하며 진행되는 중계 컨셉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기 충분하고 재미있다는 평가까지 받고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한화이글스의 편파중계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을까?




 위 캡쳐화면은 '한화이글스 홈페이지'의 모습이다. 한화이글스의 편파중계는 '한화이글스' 홈페이지 우측에 보면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아이콘으로 소개되고 있다. 물론 한화이글스 홈페이지에는 한화와 관련된 다양한 경기결과와 일정, 뉴스, 커뮤니티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편파중계에 대해서 소개를 하기 전에 잠깐 살펴보고 싶은 부분이 있으니 바로 '이글스 웹툰'이다.





  한화 이글스를 사랑하는 팬들이 아니라고 해도 '이글스 웹툰'은 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과 함께 한화이글스를 중심으로 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다양한 경기 에피소드를 '웹툰'이라는 친근한 방법을 이용하여 일반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관심을 불러주고 있는 것이다.


  이글스 웹툰은 한화 이글스 홈페이지 외에도 한화 이글스 어플, 모바일 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정보 더보기 : 한화 이글스를 재밌고 빠르게 만나는 방법 3가지]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한화이글스 편파중계'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자! 우선 한화이글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편파중계' 메뉴를 선택하면 한화이글스 홈페이지의 로그인 창이 나타난다. '편파중계'라는 성격에 맞게 한화이글스의 팬이라는 조건이 필요한듯 하다. 로그인 없이도 한화이글스의 편파중계를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지만, 팬들을 위한 '편파중계'이므로 가볍게 회원가입을 하는 것도 그렇게 나쁘지는 않은 듯 하다.




  한화이글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고 나서 '편파중계' 메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간단한 소개 화면과 함께 '방송'화면이 나타난다. 물론, 로그인 하는 순간 프로야구가 진행중이라면 (아프리카TV를 통해서) 생방송으로 야구도 보고 편파중계도 들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현재 생방송 진행중이 아닙니다'라는 문구만 만날 수 있다.




  이글스 편파중계외에도 앞에서 소개했던 이글스 웹툰이나 경기리뷰, 독소리 요새, 라인업 구성, 팬 동영상, 팬 포토, 이글스 동영상, 이글스 포토, 이글스 한줄응원등의 메뉴가 있어 '한화이글스 팬'이라면 다양한 정보를 얻고 공유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참고로 편파중계는 4월 10일 홈 개막전을 시작으로 6월 28일까지 상반기 총 19회가 예정되어 있으며,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프로야구 경기 일정과 맟춰 방송될 예정이라고 한다.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위해서 지난 20일 한화 이글스와 삼성 라이온스의 경기를 '편파중계'하고 있는 화면을 살펴보자!



  한화 이글스의 '편파중계'는 한화 이글스 홈페이지 외에도 모바일 웹 페이지, 한화이글스 어플에서 만날 수 있다. 퇴근 길에는 한화이글스 어플에서 듣고, 집에 오면 위 사진처럼 한화 이글스 홈페이지에서 보다 쉽게 만날 수 있다. 필자 역시 집에 도착해 컴퓨터로 보다 큰 화면으로 편파 중계를 보기 위해서 접속하였다.



  편파중계가 있는 날에는 팝업페이지를 통해서 한화이글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편파중계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위에 보이는 팝업페이지는 지난 20일에 그 주의 편파중계 방송 일정을 안내해주고 있었다.





  실제 한화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여 편파중계를 시청하는 모습이다. 화면 크기도 시원하지만, 전체적으로 화질도 깨끗하여 프로야구의 한화 이글스 팬들은 편파중계를 통해서 야구를 즐기기 충분해 보인다.



  필자가 편파중계를 확인한 지난 20일에는 개그맨 장동혁과 캐스터 이정기가 출연하여 한화를 중심으로 제대로 된 '편파중계'를 보여주었다. 물론, 경기 결과는 아쉽게 9-4로 삼성 라이온스에 패배했지만, 편파중계의 매력은 경기를 이길 때 뿐만 아니라 졌을 때도 팬들의 마음을 다독여주는 점이었다.


  덕분에 한화 이글스 팬들은 편파중계 덕분에 패배의 아쉬움이 조금이라도 덜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편파중계'라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면 '일방적인 중계'라고 생각할 수 있다. 물론, 그 대상이 한쪽의 팬들을 위함이며, 다른 팬들에게는 반대로 좋지 않은 모습으로 보일수는 있다. 하지만 프로야구단 자신의 홈페이지에 팬들을 위한 서비스(팬 서비스)로 구성되었다고 생각하면 편파중계는 괜찮은 팬 서비스라는 생각이 든다.


  한화 이글스 팬이라면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한화 이글스의 경기를 '편파중계'로 만나보면 더욱 재미있고, 더욱 통쾌하지 않을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