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안 [Baby Face] 나이 든 사람이 지니고 있는 어린아이 같은 얼굴. 즉, 나이에 비해서 어려보이는 외모(얼굴생김새)를 지칭함. |
요즘은 고등학생들에게도 '동안이네' 또는 '나이가 어려보인다'라는 말은 칭찬이라고 한다. 필자가 학교에 다닐때만 해도 '어려보인다'라는 말은 '애송이'라는 의미로도 사용되었기 때문에 '자기 나이대에 맞는 외모'가 좋았지만 이제는 시대 흐름이 '동안'인 것이다.
어린 학생까지 이런 분위기라는데...젊은 처녀, 총각에게 '아줌마' 또는 '아저씨'라는 호칭을 사용하다면 '실례'와 함께 오래 살 행운(?)까지 얻게 되는 것이다. [욕 많이 먹으면 오래 산다는 옛말이 있다]
이런 점을 생각해보면 '동안'이라는 것은 '축복이고 행복이요, 매력'인 것이다. 연예인들은 대부분 일반인들보다 많이 꾸미고, 꾸며지기(?) 때문에 어리고 세련되어 보이는 경우가 많은게 사실이지만 이중에서도 유독 '나이값 못하시는 분'들이 있으니 필자는 그들을 '최강 동안'이라고 부르고 싶다. 한명한명을 살펴보며...그들의 동안 외모가 상대방에게는 얼마나 짜증나는지(?) 한번 확인해보자.
최강 동안... 임수정 |
올해 나이 "서른(30)", 분명히 올해로 30대에 접어든 1980년생인 임수정...그러나 그녀는 아직도 대학생! 물론 한없이 어려보이는 그녀에게도 약간은 나이가 들어보이는 사진이 있으니 바로 25~27살로 보이는 정도의 사진들. 서른살에 교복을 입어도 그녀는 어색함이 없는 그녀를 보면 '역시 동안이 매력은 매력이야'를 생각하게 해준다.
[1980년생 연예인 : 장윤정, 공효진, 이요원, 황보, 손태영, 신봉선, 오윤아, 최홍만 등]
최강 동안... 최수종 |
언제나 변함없는 외모하면 떠오르는 '최수종'은 그만큼 자기 관리도 완벽하다고 한다. 그런 완벽한 자기 관리때문일까... 1962년생이라는 엄청난 나이를 생각할 수 없는 외모를 갖고 있다. 이제 50을 코앞에 두고 있는 48살의 완전(?) 아저씨 최수종. 하지만 아직도 그의 모습을 보면 30대 같은 느낌을 받고 있으니 세상에 이런일이~!
대조영에서는 81년생인 박예진과 키스신까지...
[1962년생 연예인 : 최양락, 오광록, 민해경, 김청, 안문숙 등]
최강 동안... 최화정 |
올해 나이 '49'으로 내년이면 '쉰'이다. 결혼을 안해서 그런가?! 최화정의 외모는 변함이 없다. 거기에 애교넘치는 목소리를 듣다보면 그녀의 시간은 20년 전부터 멈춰있는듯 하다.
[1961년생 연예인 : 주현미, 김정렬, 이한위 등]
최강 동안... 황신혜 |
황신혜하면 역시 동안과 함께 몸짱이 생각난다. 20대 같은 몸매로 얼굴까지 동안인 그녀를 보면 남성인 필자도 이건 아닌데...하는 생각마저 든다. 1963년 생으로 47살인 그녀가 올해 다시 안방극장에 복귀한다고 한다. 40대에 아이까지 있는 여성에게 붙는 수식어는 '조각미인'이라니...역시 대단한 동안이자 몸짱 연예인이다.
[1963년생 연예인 : 브래드피트, 조니뎁, 이연걸 등...63년생 해외 스타들은 대부분이 동안이다]
최강 동안... 토니안 |
HOT 당시에도 '인기 최고남'이였던 토니안. 거기에 연예기획사 사장까지 하고 있는 능력자이며 군대까지 입대해서 두말할 수 없게 만드는 최고의 남성연예인. 거기에 1978년생이라는 나이가 믿기지않는 외모까지 갖고 있으니...HOT를 회상하면서 여자 연예인들이 '토니안'의 이름을 이야기 하는 이유가 있다.
[1978년생 연예인 : 김하늘, 채연, 정형돈, 박경림등]
최강 동안... 김가연 |
1972년생으로 38살의 김가연. 최근 SKT소속의 게이머 '임요환'과의 루머로 그녀의 동안외모가 한층 빛을 발휘했다. 8살이나 어린 임요환과의 사진에서 그녀는 '8살 연상'이라는 느낌을 어디에서도 주지 않았다는 점이다.
[1972년생 연예인 : 유재석, 이세창, 장동건, 김원희, 윤도현, 김명민 등]
최강 동안... 이승환 |
요즘은 모습을 보기 힘든 우리들의 영원한 어린왕자 '이승환'. 채림이 TV에서 모습을 보이면서 더욱 생각나는 그의 모습은 아직도 20대이다. 1965년생이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는 외모로 '어린왕자'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다. 그의 출생년을 찾다가 느낀 특이한점...다음에서 이승환을 치면 출생에 '부산'만 있고...출생년월일이 없다는 점이다. 물론 위키백과에서는 1965년생이라고 나와있지만..
최강 동안... 강태은 |
임수정을 넘어서는 '동안'이라고 불리던 강태은(최지연). 1978년생으로 31살인 그녀가 어떻게 교복을 이렇게 잘 소화해낼 수 있는지 모르겠다. 그녀의 사진을 보면 1978년생이라는 느낌이 어디에도...없다!!!
'젖살'이라고 불리는 살이 있어야 동안이 되는 것은 아니다. 동안은 '스트레스'라는 것을 덜 받고 많이 웃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이다. 물론 피부와 이목구비라는 조건도 필요하지만 이런 것보다 살아가는 생활에서 동안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스트레스 덜 받으시고 좋은거 많이 보고 많이 드시고 많이 웃으면 여러분도 동안이 된다는거 잊지 마시길. 동안 까짓꺼 함 해보지뭐~!
[관련 포스트: 생활 속 동안비법전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