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석 연휴 ... 2010년의 '3/4'를 보내면서 무엇을 하였는지 생각해보니 대부분 컴퓨터와 관련된 IT쪽에 관심을 갖었던 해 였다고 생각이 든다. 앉아서 일하는 직장에 근무하면서 취미와 특기 생활도 IT적인 것에 관심을 갖다보니 늘어나는 뱃살에 '운동'을 생각하게 되는게 사실이다.
운동이 좋고, 운동을 해야하고, 요즘은 남녀노소 '다이어트'가 인기라는 것을 잘 알지만 생각만큼 쉽지 않은 것이 바로 '다이어트'와 '운동'이다. 그래서 추석 연휴 남은 2010년을 보다 '건강하게 보내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던 중 TV에서 CF를 한편 보았다. 평소 좋아하던 배우인 '장혁'이 멋진 암벽등반을 하는 모습이 담긴 CF였다.
TV에서 아무 생각없이 보았던 CF가 궁금해서 인터넷에서 찾아보았고, 장혁과 천정명 두명의 배우를 주인공으로 각각의 CF가 있었으니 우선, 한번 영상으로 만나보자!
올해 초 선보였던 드라마 '추노'의 모습을 고스란히 현대물에서 보여주는 듯한 모습이 한편의 CF에서 잘 보여진다. 호주 최고의 해변 암벽 장소로 알려진 '포인트 퍼펜디큘러'에서 직접 암변 등반을 하는 모습을 담아낸 영상을 보면서 짧은 영상이지만... '남성다움'이 물씬 느껴졌다.
장혁과 함께 이번 '아이더(Eider)' 광고를 같이 촬영한 천정명 역시 멋진 모습으로 해변 암벽을 성공했다. 아이더 프렌즈십이라고 하여 두명의 배우 '장혁, 천정명'의 암벽 등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낸 이번 광고는 분명히 '건강을 위한 운동'을 찾던 필자에게는 따라하기 힘든 부분이지만... 그래도 한번 쯤 생각해볼 수 있는 여지를 만들어주기는 충분했다.
재미있는 것은 2010년에는 갤럭시S, 아이폰4와 같은 스마트폰이 강세를 보이면서 각종 CF를 통해서 '지름신'을 불러왔던게 사실이다. 그런데 정말 오랜만에 IT제품이 아닌 '스포츠용품'에 지름신을 불러왔던 것이 '아이더'이다.
물론, '건강'과 '운동'이라는 측면을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지만... 시기적으로도 너무 잘 맞게 되었으니... '천고마비'의 계절이라고 불리는 가을이면 산과 들에 단풍이 들고, 꽃이 만개한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집이나 사무실과 같은 닫혀진 공간이 아니라 열린공간으로 나가고 싶은 열정이 일어나는 것은 당연! 나도 모르는 사이 인터넷에서 '아이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등산복을 고르고 있는 모습을 발견했다.
누가 그랬던가... 초보들이 가장 민감한 것은 역시 '장비'라고! 필자 역시 등산을 다녀온 것은 회사 야유회 뿐이였지만... 이렇게 새로 시작하는 등산을 위해서 '등산복'과 '등산화'등의 장비는 '기본'이라고 생각하고 장혁이 선전한 아이더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화사한 색상'의 등산복이 제대로 지름신을 불러주었다.
등산하면 '연세 지긋하신 분들의 운동'쯤으로 생각했던게 사실이지만... 막상 홈페이지에서 본 장혁과 천정명의 모습은 '화보'였다. 등산복도 요즘은 '패션(fashion)'은 기본이고 거기에 기능성까지 갖추고 있는 것이다.
겨울용 등산복인 '패딩' 스타일의 점퍼도 굳이 등산이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입을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런 점을 혼자 되새기며... 등산을 위해서 구입하기는 하지만 만약 등산을 못가도 그냥 입고 다녀도 멋있겠는걸~ 하는 자기 위안까지 하며 '지름신'을 반기고 있는 내 모습을 보았다.
[참고] 등산용품에 대한 간단한 지식!
(1) 등산화
등산화는 하루 중 가장 발이 붓는 저녁때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양쪽 모두 신어보고 직접 걸어본 후 구입한다. 보통 등산화의 경우는 일반 운동화에 비해서 한치수 큰 사이즈를 구입하는 것이 보통이다. 등산화 선택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발의 편안함'이며, 그 외에도 바위와의 밀착력, 발에서 발생하는 땀 배출 등이 있다.
(2) 등산바지
등산화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등산바지이다. 보통 '등산용 바지'는 청바지나 면바지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등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하체'라고 생각할 때 유연성이 높아 편안하고, 땀 배출이 잘 되는 등산바지는 중요하다. 등산바지의 경우는 특히, 기능성을 잘 생각해서 구입하는 것이 좋다.
(3) 등산스틱
산을 내려오는 길 특히, 내리막의 경우 발과 무릎으로 전달되는 충격을 등산스틱이 팔로 분산시켜 충격을 줄여준다. 이런 부분이 하체에 무리한 충격을 주지 않아서 보다 건강한 등산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T자형 스틱보다 일자형 스틱이 좋다.
(4) 등산복
등산을 하게 되면 상체에 땀이 많이 나게 되므로, 등산복의 경우는 '땀 흡수와 배출'에 뛰어난 기능을 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땀 배출과 함께 '보온'이 중요한 만큼 기능성을 우선 생각하자. 물론 고가의 제품이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무조건 가격이 비싼 제품을 고르는 것보다는 가격대비 기능성을 꼭 확인하고 구입한다.
(5) 바람막이
등산하면서 '땀'이 배출되는데... 이 과정에서 체온이 급격이 올라갔다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산을 올라가면서 겪게 되는 기온변화 역시 체온 변화를 불러온다. 가볍고 작은 크기의 바람막이(윈드브레이커)를 휴대하므로 비, 바람을 막아주며, 땀 배출도 용이하도록 도와준다.
'다이어트' 또는 '건강'이라는 목적을 위해서 운동을 시작하려는 분들이 분명히 있을 것이다. 요즘 인기있는 자전거 타기도 좋지만... 필자는 '등산'을 추천한다. 등산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가족이나 지인들과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하면서 같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부담없는 속도와 체력만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포스트 처음에서 보았던 CF의 멋진 모습처럼 '암벽등반'을 하려면 많은 준비가 필요하겠지만... 우리 동네 뒷산이나 가까운 청계산, 북한산을 등산하는 것은 '여러분의 마음'이 가장 중요한 준비물이 아닐까.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는 가을... 건강을 위해서 산으로 떠나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