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Mobile

4월 29일! LG G4를 만나다!

세아향 2015.03.31 16:43

 

신제품 소식만큼 소비자를 설레이게 만드는 소식이 또 있을까?!

 

2015년 3월의 마지막날인 오늘! 4월을 기다리게 만드는 새로운 소식이 하나 전해졌으니 바로 'LG전자'의 플래그쉽 모델인 'G'시리즈의 최신 스마트폰인 'G4'에 대한 소식이 아닐까 생각되어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오는 4월에는 애플의 '애플워치'와 삼성전자의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출시 소식으로 모바일 시장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LG G4 발표 소식까지 이어지면서 더욱 고객들의 스마트폰 관련 정보에 관심을 갖게 될 듯 하다.

 

 

 

 

2014년 5월! 온라인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LG전자의 G3 발표회 관련 초대장이다.

 

"To be simple is to be Great"

 

미국 유명 수필 작가인 'Ralph Waldo Emerson(랄프 왈도 에머슨)'의 '단순한 것이 훌륭한 것이다'라는 표현 중 'G'를 강조하며 당시에도 'G 시리즈'의 최신 제품인 'G3'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왔었다. 기대감이 높으면 실망도 크다고 하지만 약 1년이 지난 지금 시점에서 'G3'를 평가하자면... 지금까지 출시된 LG 스마트폰 가운데 높은 만족감을 주면서 '인기 스마트폰'으로 사랑받았고, 2015년 2월 MWC에서도 우수한 제품성으로 '최고의 스마트폰 상'을 수상했다.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제공하며 G3는 명실상부 LG전자의 강력한 플래그쉽 모델로 소비자에게 기억되었다.

 

 

 

LG G4에 대한 기대 역시 이런 분위기에서 생각하면 너무나 당연한 기대일 것이다.

 

 

 

 

G4 발표회관련 초대장으로 예상되는 이미지이다.

 

SEE THE GREAT

FEEL THE GREAT

 

사실 초대장 이미지에는 어디에도 'G4'에 대한 언급은 없다. LG 전자가 보낸 초대장이라는 것과 초대장 이미지에 쓰여있는 문구를 가지고 유추할 뿐이다! 하지만 앞에서 G3 초대장을 소개한 것은 G4 출시(발표)가 어느 정도는 확실하다는 이야기를 하기 위함이다.

 

G4 발표 초대장으로 예상되는 이미지에서는 영어로 된 문장이 있고, 문장 중간의 'GREAT'에서 'G'만 굵게 표시되어 있다! 그렇다. 분명히 Great의 G는 LG G 시리즈를 표현하는 하나의 로고인 셈이다. 4월 29일 서울과 미국 뉴욕,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싱가포르, 이스탄불 터키 등 세계 6개 도시에서 G4 공개(발표)행사를 진행한다는 초대장인 것이다.

 

 

 

 

 

초대장 이미지를 통해서 'G4' 발표를 예측한 것처럼...

 

G3 초대장 이미지에서 메탈 느낌의 배경이 사용되었는데, 실제 G3에는 메탈 느낌을 주는 브러시드 메탈 도장된 배터리커버(백커버)를 채택했다.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에 특별한 도장 처리를 하여 메탈 느낌을 담아낸 것이다. 이런 시도는 G3를 보다 고급스럽게 이미지화 하는데 커다란 도움을 주며 G3의 특장점 중 하나로 언급되었다.

 

그렇다면 G4 공개(발표)로 예상되는 초대장의 배경은 어떨까?

 

가죽느낌의 배경을 사용했다! 즉, G4는 G3와 달리 '가죽'느낌의 소재 또는 정말 가죽 소재를 사용할 듯 하다. 가죽의 경우 '물(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완벽한 가죽을 스마트폰에 사용하기란 쉽지 않을 것이며 필자는 가죽 느낌의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할 듯 예상한다. 어차피 '플라스틱'인데 가죽 느낌이거나 플라스틱 느낌이면 무엇이 다를까? 개인적으로 가죽 느낌의 소재를 사용하면 스마트폰 휴대 및 사용시 손에 착 달라붙는 그립감을 제공한다. 즉, 손에서 느껴지는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손에서 스마트폰을 놓치는 것도 훨씬 덜 발생할 수 있다.

 

 

 

 

이미 인터넷에는 LG전자의 'G4' 예상 스펙이 이슈되며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정확하게 어떤 스펙(하드웨어 사양)을 갖고 출시될지는 아직까지 정확하게 알려진 것은 없다. 분명한 것은 LG전자의 G3가 성공적인 모습을 보이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선택을 받았던 만큼 LG전자의 G4에 관심은 높을 수 밖에 없으며, 그 시작이 바로 위에 보이는 '초대장(티징 이미지)'이 될 듯 하다!

 

LG G4는 물론이고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에 대한 소식들로 2015년 스마트폰 시장은 이미 뜨거워질대로 뜨거운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