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스마트폰 앱(어플)'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게 된다. 최신 스마트폰에서만 제공되는 최신 기능도 중요하지만, 앱(어플) 단위에서 제공된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최신 스마트폰에 버금가는 스마트폰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자주 방문하는 앱이 '앱 스토어'이고, 인터넷에서도 '추천 앱' 또는 '추천 어플'로 자주 검색을 한다. 갤럭시 S5나 G3와 같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구글 Play'를 통해서 다양한 앱을 설치하게 되는데...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컴퓨터에서 보다 손쉽게 스마트폰에 앱(어플)을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하려고 한다.


대리, 하루 종일 스마트폰만 만지고 있을꺼야? 일 좀 하라고~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스마트폰 사용자가 주변에 많아졌다. 과거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게임이나 웹서핑보다는 메일관리, 스케줄 관리 등 업무와 관련된 일을 하는 것으로 여겨졌지만, 요즘은 스마트폰 게임이나 동영상(드라마, 영화) 시청 등 콘텐츠를 소비하면서 즐기는 경우가 많아져서 직장에서 스마트폰 사용시 좋은 않은 시선을 받게 된다.


  왜 스마트폰의 '구글 Play'를 실행해서 앱을 검색 및 설치하지 않고, 컴퓨터에서 '원격'으로 설치하는 과정이 필요한지 이해되는 상황 중 하나이다. 물론 회사(직장) 뿐만 아니라 집에 계신 부모님께 중요한 앱을 설치하는 것 또한 가능하므로 사용자의 사용 환경에 따라서 어플 원격 설치(컴퓨터에서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는 것)은 중요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하는 과정은 쉽고 간단하다. 하지만, 미리 설정해야 하는 중요한 과정이 있는데... 스마트폰에 등록된 구글 계정 정보를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자신의 구글 계정이라면 아무런 상관없이 없겠지만, 부모님의 스마트폰에 앱(어플)을 설치해드린다면 부모님의 스마트폰에 자신의 구글 계정을 추가 등록했거나, 부모님의 구글 계정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한다.


  이런 사전 준비가 되어 있다고 가정하고, 컴퓨터에서 구글 Play의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과정을 살펴보자.





  컴퓨터 브라우져에서 '구글 Play(구글 앱스토어)'로 접속한다. 이때 구글 계정은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에 등록된 구글 계정을 이용해야 한다.


구글 Play 바로가기




  스마트폰에 설치할 '앱(어플)'을 검색한다.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한 검색 과정이 진행되므로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SK텔레콤에서 출시한 안드로이드 앱인 '커버앤'을 설치해보려고 한다.




  스마트폰보다 컴퓨터의 화면이 크고, 마우스나 키보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앱 검색이 스마트폰 보다 컴퓨터에서 보다 쉽게 진행이 가능하다.


커버앤 다운 받는 구글 Play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을 원격으로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 외에 또 하나의 장점이 있으니... 바로 '호환성 기기 확인'이다. 아이폰과 달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다양한 OS 버전으로 인해서 동일한 앱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설치 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스마트폰에서 검색시 해당 앱이 검색되지 않는다면 내가 사용하는 기기와 호환되지 않는 어플(앱)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문제는 스마트폰에서 앱 검색시 호환성 때문에 검색되지 않는지 아니면 자신이 검색어를 잘 못 입력해서 검색되지 않는지 확인이 어렵다는 것이다. 그런데 컴퓨터에서는 위와 같이 해당 앱에 호환되는 기기 뿐만 아니라 호환되지 않는 기기까지 표시되므로, '기기와 호환되지 않는 항목입니다'라고 표시된 기기에서는 구글 Play의 앱 검색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다.


  

  컴퓨터 브라우져에서 '구글 Play'에 접속하여 원하는 기기 선택까지 했다면... '설치' 버튼을 누르면 원격지 설치는 완료된다.




  해당 기기의 화면을 살펴보면... 위 사진처럼 컴퓨터에서 설치한 '커버앤(Cover&)'이 해당 기기인 '갤럭시 S5'에 설치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스마트폰 조작은 하나도 없었고, 모두 컴퓨터에서 진행되었다.




  커버앤(Cover&) 앱이 정상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스마트폰의 앱스토어(구글 Play)에서 직접 해당 앱을 설치해도 되지만, 만약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컴퓨터를 통해서 원격으로도 원하는 스마트폰(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할 수 있다. 별도로 호환되는 앱 확인 역시 컴퓨터에서 구글 Play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보다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구글 Play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