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Trend Report

ActiveSync 동기화 에러

세아향 2009.04.02 16:19

  최근 SCM-M480(미라지폰, 블랙잭2)의 롬업이 인기이다. 롬업을 하게 되면 느리던 속도도 향상되고(기존 Page Pool이 4M에서 10~12M로 향상됨),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한번에 설치/사용가능해 진다.

  필자역시 "찐ㅋ"님의 롬(파일명 : SCH_M480_BL12M.pda)을 다운 받아서 롬업을 하였다. 롬업 후 향상된 속도와 몇가지 달라진 모습을 느낄수 있어서 좋았지만 아직 사용중이므로 나중에 관련 내용은 포스트할까 한다.

  오늘 포스트는 롬업후 액티브싱크와 동기화중 발생한 에러코드에 대한 내용이다.
  M480과 같이 스마트폰은 PC와 동기화 작업이 많이 필요하다. 그러다 보니 ActiveSync가 중요하게 여겨진다. 그런데 롬업후 동기화에 에러가 발생하고 에러코드 85010017 가 발생하였다.

[액티브싱크(ActiveSync) 에러메시지]
데스크톱 동기화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일부 항목과 폴더를 삭제하여 사서함 크기를 줄인 다음 다시 시도하십시오. 지원 코드 : 85010017

이런 경우 아래와 같이 처리하면 에러가 수정된다.

1. ActiveSync가 연결된 장비를 연결해제한다. (장치가 연결되어있지 않으면 바로 2단계 진행)

2. ActiveSync를 실행하여 "파일 -> 모바일장치삭제"를 이용하여 파트너쉽으로 연결된 장치를 삭제한다.
* 이 단계에서 삭제가 잘 되지 않는 경우는 있지만 여러번 시도해서 꼭 삭제한다.

3. 장비를 다시 PC에 연결한다.

4. ActiveSync에서 장비를 확인하고 설정(옵션)작업이 실행된다.

5. 자신이 원하는 연락처, 일정, 메모등의 옵션을 선택하고 파트너쉽을 등록한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연결되어있는 파트너쉽을 삭제하고 다시 연결하면 위와 같은 에러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참고자료] 롬업을 위한 프로그램이 있어 첨부합니다. SCH-M480 SPH-M4800 Multi DL Ver4.1.exe

* 롬업에 필요한 롬파일(***.pda)는 카페를 이용해서 다운 받으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