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같은 '여름철'이면 가장 부러운 한가지가 있다. 바로 '휴가'이다. 보다 '멋진 곳'에서 '멋진 사람들'과 '멋진 시간'을 보내고 싶은 건 누구나 갖는 공통적인 욕구일 것이다.

  위에 보이는 사진 한장이 참 많은 것은 느끼고 생각하게 해준다. 우선, 이번 포스트는 '모토로라 아트릭스'와 관련된 이벤트를 소개하는 글이며, 이 글을 통해서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분들은 '아트릭스를 구입하려고 생각하는 분'들이다. 사실, 그 이외에는 그냥 이벤트를 소개하는 광고글에 지나지 않으므로 가볍게 읽어보면 된다.


MOTOROLA ATRIX

  CES 2011에서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뽑혀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지난 3월 2일 국내에 소개되었다. 모토로라와 KT의 첫번째 만남을 이루어준 스마트폰이기도 하다. 그래서일까... 모토로라 아트릭스는 KT버전으로 먼저 판매되었다. 물론, 현재는 SKT와 KT 모두에서 판매되고 있다.


  CES 2011이 열렸던 1월, 아트릭스는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최고 성능의 스마트폰'이라는 특장점을 통해서 국내외에서 '주목'을 받았고, 그런 주목이 시선끓기에 멈추지 않고, CES 2011 어워즈에서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선정되었다. 그리고 2개월이 채 되지도 않은 시점인 3월 2일 남산 하얏트호텔에서 발표회를 진행하여 국내 판매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왔다.



  국내 스마트폰 예비 구입자들 역시 '아트릭스'에 관심을 갖었는데... 그 이유는 바로 '랩탑 독(Laptop Dock)', '멀티미디어 독(Multimedia Dock)'과 같은 다양한 확장용 주변기기를 통한 무한 확장이였다. 듀얼코어의 프로세서를 Android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할 때, 이 부분을 '컴퓨터(랩탑)'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의 연장선에 있게 해주는 것들이 랩탑 독과 멀티미디어 독이다.

  하지만, 아트릭스가 출시되면서 발표된 가격은 SK텔레콤이 81만4천원에 멀티미디어 독을 4만원에 판매했고, KT가 독을 포함한 패키지 가격으로 86만9천원이였다. 이런 이통사의 가격정책때문에 피해를 본 것은 아트릭스였다. 지난 4월 판매가 시작된지 3개월이 지난 지금도 아트릭스에 대한 단점을 찾아보면 크게 이슈가 되는 부분이 없다. 즉, 잘 만들어진 스마트폰임은 이미 구입한 사용자들을 통해서 어느 정도 인식되고 있지만... 아트릭스 최고의 장점인 '독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가격적인 매력이 사라지기 때문이다. 즉, 가격이 저렴한 듀얼코어 스마트폰인데... 그 기능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독(Dock)을 구입하면 저렴한 가격이 사라진다는 아이러니함이다.


  그런데, 요즘 아트릭스에 살짝 변화가 생겼으니 바로 '가격'이다. 여러 사이트(카페, 쇼핑몰 등)에서 아트릭스가 '공짜폰'으로 등장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물론, 특정한 요금제와 일정 기간이 포함되어지는 '약정'이라는 조건이 있지만... 그 부분을 잘 고려하면 보다 저렴하게 아트릭스를 구입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런 가격적인 메리트가 '독(dock)'을 추가 구입할 때도 가격적인 여유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아트릭스를 구입하려는 분들께는 꽤 매력적인 부분으로 작용될 수 있다.


  그럼 여기서 아트릭스의 스펙을 간단하게 살펴보자!

         CPU : 테그라2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OS : 구글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Display : 4인치 qHD 960x540
         RAM : DDR2 1GB
         Battery : 1,930 mAh
         Camera : 500만화소, 오토포커싱, LED 플래시 지원
         Size : 63.5 x 117.75 x 10.95 mm / 135g
         ETC : 코닝 고릴라 글라스, HDMI출력, 다양한 독(dock) 시스템 지원


   출시된지 3개월이 지난 스마트폰이라서 가격적인 장점이 있다고 하지만, 하드웨어 스펙만 놓고 보면 특별히 문제되는 점은 보이지 않는다. 그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기에는 괜찮은 스마트폰이다. 


  이런 상황과 함께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 아트릭스를 신규 개통으로 구매한 모든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한다. 바로, 아트릭스 썸머 크루즈 페스티벌'이 그것이다.




  모토로라의 아트릭스를 구매한 고객이라면 '모토로라 사이트'에 아트릭스를 제품등록하고, '아트릭스 썸머 크루즈 페스티벌'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아래 그림 참고)



그러면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3커플을 8월 24일 선정(발표)하여, 커플당 1,200만원 상당의 해외크루즈 여행 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고 한다. 이런 이벤트 때문에 아트릭스를 구입하는 분들이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아트릭스를 구입하려고 했던 분들이라면 이런 이벤트가 반갑고 행복한 소식일 것은 확실하다. (당첨이 될 확률은 낮지만... 아예 이벤트가 없는 것보다는 좋은게 당연하니까...)

  특히,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아트릭스를 구입할 수 있어서, 친구, 가족, 커플끼리 같이 구입하는 경우라면 동일 모토로라 아이디로 응모를 하게 되면 이벤트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는 것도 이벤트에서 중요한 당첨 노하우라고 한다.


  휴가와 방학 시즌인 요즘 친구나 가족, 커플끼리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혹시 아트릭스를 구입한 분들이라면 꼭 놓치지 말고 챙겨야 하는 이벤트가 아닐까 생각해서 소개해 보았다.
.

이 글은 모토로라가 후원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