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제품을 보면서 설레이게 했던 'ASUS Vivo Tab RT'가 또 하나의 변신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지난 글 '윈도우8 RT가 설치된 ASUS Vivo Tab RT'편에서 '비보 탭 RT(Vivo Tab RT)'에 대한 소개를 했었다. 


  전혀 기대를 하지 않았던 제품에서 느꼈던 새로움은 '짜릿'하게 느껴질 정도로 매력적이었고, 특히 윈도우8을 태블릿 PC에서 그것도 슬림하고 가벼운 태블릿PC에서 만났다는 것은 분명히 새로운 경험이었다.


  그런데, 또 하나 ASUS Vivo Tab RT를 새롭게 만들어주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Vivo Tab RT Mobile Dock'이다.




  지난 글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ASUS Vivo Tab RT는 '윈도우8'을 체험하기 위해서 약 보름 정도 대여한 기기이다. 그런데 위 사진을 보면 ASUS Vivo Tab RT 박스 아래에 또 하나의 박스가 있으니 바로 이것이 이번 글에서 소개할 'ASUS Vivo Tab RT Mobile Dock'이다.





  Mobile Dock라는 이름을 보면 ASUS Vivo Tab RT와 연결되는 도킹 악세사리이며, 박스 모습을 보면 키보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ASUS Vivo Tab RT Mobile Dock의 박스를 개봉하자, 예상했던 것처럼 키보드 모습의 독(Dock)이 시선을 끌었다.




  크기나 무게를 놓고 생각할 때, 충분히 휴대가 가능하게 보인다. 





  제품 이름에 '키보드(keyboard)'가 아니라 '독(dock)'이라고 한 이유는 역시 '배터리 기능'이 탑재되어 Vivo Tab RT Mobile Dock에 연결하면 최대 1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아무튼 Vivo Tab RT Mobile Dock에 연결하면 배터리 수명이 추가되며, 멀티터치가 가능한 터치패드와 키보드, 그리고 USB 포트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Vivo Tab RT Mobile Dock의 모습을 살펴보자!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USB 포트와 충전용 포트가 제공되며, 키보드에는 윈도우키까지 있는 전형적인 윈도우용 키보드를 확인할 수 있다.


  사실, 태블릿 PC에서 '윈도우키'를 찾아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지금까지의 태블릿과는 다른 느낌이다.





  Vivo Tab RT Mobile Dock에 Vivo Tab RT를 연결해보았다.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Vivo Tab RT Mobile Dock에 연결하면 화면이 활성화된다. 물론 키보드 연결이 블루투스 방식이 아니라 물리적인 연결이므로 특별한 설정없이도 ASUS Vivo Tab RT을 연결하면 바로 키보드와 터치패드를 이용할 수 있다.








  키보드 입력을 위해서만 사용하는 악세사리가 아니기 때문에 'Vivo Tab RT Mobile Dock'은 노트북처럼 ASUS Vivo Tab RT를 결합한 상태로 위 사진처럼 휴대가 가능하다. 태블릿 PC에서 노트북으로 'ASUS Vivo Tab RT Mobile Dock'만 있으면 변신이 가능한 것이다.




  ASUS Vivo Tab RT의 좌측 하단에 있는 Dock 스위치를 조작하면 쉽게 Docking을 해지할 수 있다.






  ASUS Vivo Tab RT Mobile Dock은 'ASUS Vivo Tab RT'를 조금 더 노트북스럽게 바꿔주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이야기하고 싶다.


  다른 태블릿에도 ASUS Vivo Tab RT Mobile Dock와 유사한 기능의 악세사리가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ASUS Vivo Tab RT Mobile Dock의 매력은 역시 '윈도우8'이라는 OS를 통해서 노트북에 가까운 사용성이다.


  이미 ASUS Vivo Tab RT을 설명할 때도 다른 태블릿과 다른 점은 역시 '윈도우8 RT'이다. 사용자 입장에서 윈도우8 RT 역시 '윈도우'이다. 윈도우는 태블릿을 넘어서서 컴퓨터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으니, 당연히 ASUS Vivo Tab RT는 태블릿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윈도우가 설치된 컴퓨터라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그런 ASUS Vivo Tab RT에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키보드와 터치패드 그리고 확장된 배터리를 제공하는 ASUS Vivo Tab RT Mobile Dock는 분명히 사용자에게 '노트북'같은 느낌으로 다가올 것이다.


  그만큼 ASUS Vivo Tab RT Mobile Dock은 ASUS Vivo Tab RT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제대로 확정성을 제공하는 필수 악세사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