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국민앱'이라고 가장 먼저 불렸고, 지금까지 수많은 유사 앱(어플)이 등장하고 있지만 여전히 그 인기는 '최고'인 어플이 바로 '카카오톡'이다. 필자 역시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지만, '왜 카카오톡이 인기가 있냐?'라고 물어보면 설명하기 애매한 부분이 있다.


  분명히 카카오톡의 성공을 보고 뒤늦게 '모바일 메신져'시장에 뛰어든 후발주자들의 어플(앱)이 카카오톡보다 더 많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지만, 사용자들의 '카카오톡'에 대한 사랑(?)은 변함이 없다.


  그런 인기를 다시 한번 보여준 것이 '애니팡(ANI PANG)'이다. 최근 가장 '핫(HOT)'한 게임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팡은 카카오톡보다 더 많은 '궁금증'을 불러준다. 애니팡같은 캐주얼게임은 이미 수십 수백개쯤 등장했을 것이며,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애니팡'의 제한시간 '1분'은 뭔가를 하기에는 너무 부족한 시간이다.


  하지만 애니팡은 '카카오톡'이라고 하는 '친구'관계를 통해서 친구와 경쟁을 하면서 재미를 얻는 방식을 통해 많은 여성팬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지하철과 버스에서 애니팡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다고 하면 얼마나 인기를 얻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애니팡을 즐기는 최적의 기기'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바로, 최근 출시한 '갤럭시 노트 10.1'이다!



   출시한지 한달이 막 넘어서는 따끈 따끈한 스마트기기를 소개할 때 '애니팡'이라고 하는 게임을 이야기한다는 게 다소 낯설긴 한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현재 '갤럭시노트 10.1 Wi-Fi전용' 기기의 가격만 보아도 최소 60만원대인데, 비교적 높은 가격을 보여주는 최신 기기를 구입해서 '무료 게임'을 즐기라는 것은 어떻게 보면 상식에서 살짝 벗어난 모습이다.


  하지만, 우리가 살면서 '상식, 그 이상의 모습'을 보게 되는 경우는 생각보다 자주 일어난다. 갤럭시 노트 10.1을 '애니팡'때문에 산다고 하는 이야기 역시 가능하다는 것이다.




  지난 주말 '최고의 인기 게임'으로 유명한 애니 팡을 설치했다. 지난 주부터 애니팡에 푹 빠져계시는 어머니의 '갤럭시 S2'에서 애니팡을 몇번 즐겨봤지만, 별로 재미를 느끼지는 못했다.


  그런데, 갤럭시 노트 10.1의 커다란 화면과 S펜이라고 하는 도구(?)를 사용하니 '갤럭시 S2'의 애니팡과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갤럭시 노트 10.1의 'Play 스토어'에서 '애니팡'을 검색하면 위와 같이 '애니팡 for Kakao'를 찾을 수 있다. 별점 3개... 왠지 '인기없는 게임 어플'쯤으로 보이지만, 직접 게임을 해보면 '푹 빠지게 된다'는 주변의 추천평과 함께 '애니팡'이라는 이름 자체가 워낙 인기가 있기 때문에 별점 정도는 우습게 패쓰하고 설치를 한다.




  갤럭시 노트 10.1에서 애니팡을 실행한 모습이다. 10.1인치(형) 화면을 가득 채우고 있는 모습이 시원하게 느껴진다. 높은 수준의 해상도를 보여주는 게임이라면 화면의 크기에 따라서 변화되는 해상도가 중요하겠지만, 애니팡(ANIPANG)은 단지 화면만 커졌을 뿐인데 해상도 이런 문제를 뛰어넘는 시원함으로 '게임을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해준다.




  갤럭시 노트 10.1의 S펜은 손가락보다 쉽고 빠르게 애니팡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이 모습을 보고 있던 주변 가족들은 '갤럭시 노트 10.1로 하니까 애니팡 점수가 더 나올꺼 같은데요~'라고 이야기를 한다. 캐쥬얼 퍼즐게임인 애니팡에서 화면 크기가 크면 그만큼 아이콘 크기도 커지니 당연하겠지만, 생각보다 만족스러운 모습에 이런 이야기가 나오는 것이다. 무조건 화면이 커져서가 아니라 사용자가 느끼는 가장 적당한 크기의 화면과 S펜이라고 하는 새로운 조작방법이 주는 매력이 느껴지는 것이다.




  갤럭시 노트 10.1로 즐긴 첫번째 '애니팡'의 결과는 48,450점이다! 어디가서 자랑할 수 있는 점수는 아니지만, 이렇게 갤럭시 노트 10.1로 즐기기 시작했고, 애니팡을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다는 점에서는 꽤 높은 게임 결과라고 생각한다.


  모든 게임이 그렇지만, '결과'보다는 '과정'에서 재미를 주어야 한다. 즉, 높은 점수(결과)를 위해서 꾸준히 그리고 반복적으로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과정을 사용자에게 주어야 인기 게임이 된다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애니팡은 많은 사람들에게 즐기는 순간(과정)을 재미있게 느끼게 해주는 듯 하다. 거기에 갤럭시 노트 10.1을 이용하면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갤럭시 노트 10.1처럼 최신 단말기가 게임에 적합하다고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는다고 하면 뭔가 새로운 변화가 아닐까 생각한다. 애니팡 전용 단말기, 갤럭시 노트 10.1을 살펴보았다 ㅋㅋㅋ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