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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년전으로 기억한다. '시크릿(the secret)'이라는 책이 서점가에 엄청난 인기를 몰고 왔었다. 그리고 얼마전에 끝난 드라마 '시크릿 가든' 역시 '현빈앓이'라고 부를 정도로 대단한 인기를 얻었던 드라마였다. 걸그룹 '씨크릿' 역시 2009년에 데뷔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사람들은 '시크릿'이라는 단어에 매력을 느낀다. 이유는 바로 '시크릿'이라는 단어가 갖고 있는 의미인 '비밀'이라는 것에 대한 궁금증도 있으며 신비한 무엇인가를 기대하기 때문이다. 이번에 출시한 '5G 그랜저' 역시 '시크릿'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현대자동차 블로그에서 새로운 연재를 하였는데... '그랜저 30가지의 비밀'이 바로 그것이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그랜저 30가지의 비밀'을 실제 그랜저를 통해서 확인해보려고 한다. 그럼 '30가지'라는 길고 긴 이야기를 이제 시작해보자!
[현대자동차 블로그]고압의 연료를 연소실에 직접 분사하는 연소계 시스템을 적용해 엔진 성능과 연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킴. 기존 그랜저에 적용된 3.3 람다 엔진의 최고출력 259마력을 훨씬 뛰어넘는 엔진성능.
또 '현대자동차'가 높게 평가되는 점 중 하나로 '엔진'이 있으니 '람다 GDi 엔진' 역시 현대 자동차의 순수한 독자 기술로 개발된 국산 엔진으로서 고압의 연료를 연소실에 직접 분사하는 직접 분사 연소계 시스템을 적용해 연료 손실을 적게 하면서 파워를 높여 엔진 성능과 연비를 향상시켰다.
[현대자동차 블로그] 만일의 충돌사태에 대비하여 탑승자의 안전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신형 그랜저 전 모델에 전 에어백(운전석/동승석, 전/후석 사이드/커튼에어백)을 기본으로 장착. 국내 준대형 최초로 정면 충돌시 승객 보호 성능 향상을 위해 운전석 무릎에어백을 전 모델 기본사양으로 적용.
실제, 사고가 나지 않으면 에어백에 대한 활용성을 알 수 없는게 사실이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전모델에 기본사양으로 적용'이라는 것이다. 안전을 위해서 '그랜저'에서는 전모델에 '추가옵션'이 아니라 기본 사양으로 넣어두었다는 것이 보다 안전한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아닐가 생각한다.
[현대자동차 블로그] 운전석 및 동승석의 시트백 구조를 최적화한 후방 충격 저감 시트 시스템을 적용. 이 시스템은 시트의 등받이 에너지 흡수 구조 최적화 및 저탄성 헤드레스트를 적용함으로써 후방 추돌시에도 탑승자의 충격 흡수성을 최대한 증대하여 상해치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안전성을 극대화한 시스템.
또, 지난해 11월에 열렸던 제 6회 시트 R&D 심포지엄등에서 '시트'에 대한 신기술을 계속 개발/전시/발표하는 등의 발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현대자동차 블로그] 겨울철 노면이 과도하게 미끄러워 정상적인 주행이 어렵거나 (빙판길 등) 급차선 변경으로 인해 차량이 불안정한 상황에 놓이게 되면 차량 주행 및 제동 안정성을 향상 시키기 위해 차체자세제어장치(VDC)와 전동식 파워스티어링(MDPS)이 제동 및 조향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어함으로써 차량의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시켜주는 샤시통합제어시스템(VSM, Vehicle Stability Management)을 기본 적용.
[현대자동차 블로그] 신형 그래전에는 주차를 쉽게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스위치 조작만으로 주차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전자 파킹 브레이크 (EPB, Electric Parking Brake)가 적용. 기존의 핸드레버나 파킹페달 대신 스위치를 조작하여 주차 브레이크를 작동하는 전자 파킹브레이크는 시동을 끌 경우 자동으로 주차 브레이크가 작동 되고, 출발 시에는 자동으로 해제된다. 또한 시호 대기 중일 때, 혹은 언덕길에 정차 시 자동차량홀딩 기능이 작동하여 차량 밀림을 방지해준다.
버튼식으로 브레이크를 작동해놓고 정지상태에서 출발(엑셀을 밟으면)하면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풀리며 출발한다. 눈이나 빙판길 뿐만 아니라 가파른 언덕(마트나 백화점의 주차장 입구등)에서도 그 효과를 바로 체감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 블로그] 신형 그랜저에는 운전자의 가속페달이나 브레이크 조작 없이 자동으로 앞차와의 차간거리를 조정하며
주행이 가능한 최첨단 신기술 어드밴스드 스마트크루즈컨트롤이 적용. 기존 제네시스와 에쿠스에 장착된 스마트 크루즈컨트롤이 업그레이드 된 시스템으로 전방 차량과의 차간거리를 자동으로 조정할 뿐만 아니라 교통흐름에 따라 자동정지 및 재출발 기능까지 지원하는 똑똑한 시스템.
[현대자동차 블로그] 국내 준대형차 최초로 적용된 주차조향보조시스템은 차량에 장착된 초음파 센서가 주차 공간을 스스로 인지하여 운전자가 핸들을 돌리지 않고도 가속 페달과 브레이크를 이용해 속도만 조절하면 알아서 주차를 도와준다.
[현대자동차 블로그] 장시간 운전에 따른 피로도 및 긴장감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마사지 기능을 시트에 적용. 운전석 전동조절 마사지 시트는 운전자의 등에서 허리부위를 고르게 자극하여 상반신 혈액순환을 통한 피로도를 감소시켜주고 이러한 신체부위 자극을 통해 졸음을 방지해 주는 효과가 있다.
[현대자동차 블로그] 신형 그랜저는 그랜저(TG) 대비 휠베이스 증대로 충분한 실내 거주 공간을 확보하였을 뿐 아니라
고연비, 고성능의 람다 GDi 엔진 적용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달성.[현대자동차 블로그] 럭셔리 세단에 걸맞은 고급감을 구현하기 위해 세계 최초의 그래픽 라이팅 기술을 적용. 센터페시아 하단 센터트레이, 컵홀더 커버 부분에 LED 그래픽으로 제작된 무늬가 적용. 주간에는 무늬가 나타나지 않고 블랙 고광택 표면을 유지하다가 야간에 LED 조명을 통해 숨겨진 무늬가 발광하면서 한층 고급러운 실내로 변신.
[현대자동차 블로그] 스마트키를 소지한 채 차량에 접금하면 퍼들램프 및 프런트 도어 손잡이에 적용된 램프가 자동 점등. 어두운 곳에서도 차량 주변 확인이 가능하며, 차량 승 하차시 주변 물 웅동이 등 장애물을 확인 가능. 특히, 퍼들램프 점등 시 아웃사이드 미러 언폴딩 기능까지 적용.
[현대자동차 블로그] 클러스터에 다양한 차량 정보를 컬러 문자 및 이미지로 표시해주는 4.6인치 Full Color TFT LCD를 적용하여 시각적인 만족감을 높여줌. 트립 컴퓨터, SCC, 주차보조시스템, TPMS, 자동주차 정보 등의 차량 정보를 시인성 및 선명감을 한층 증대시킨 이미지 중심의 그래픽 및 메시지로 표시하여 보다 쉽게 클러스터 내의 정보를 확인가능.
[현대자동차 블로그] 전동시트 스위치는 벤츠S클래스, BMW7시리즈와 같은 수입 대형 고급차에 적용된 기능으로
기존의 국내 차량에서 전동시트 스위치를 시트옆에서 조절했던 것과 달리 신형 그랜저의 운전자 및 조수석 동승자는도어트림에서 바로 조절이 가능하다
[현대자동차 블로그] 독자 개발 사운드 시스템인 '디멘션 하이엔드 사운드 시스템'과 세계적인 오디오 제조사인 하만베커사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인 JBL Logic7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 특히, 디멘션 하이엔드 사운드 시스템은 세계 최초로 한지를 소재로 개발된 스피커를 사용하여 환경 친화적이며 기존 스피커보다 중저역대에서 자연스롭고 안정된 소리를 내며, 내구성이 뛰어나서 소리의 손상이 적고 단단한 저음을 재생해 맑고 청아한 음색을 즐길 수 있다.
[현대자동차 블로그] 기본 모델부터 고객님들께 고급스러움을 전달하기 위해 내/외장에 고급 사양들을 적용. 외부 도어프레임 부분에 블랙 고광택 가니쉬를 적용하여 기존의 필름 부착방식 및 플라스틱 제품에 비해 견고함이 증대되어 한층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최고급 NAPPA 가죽 시트와 스웨이드(트리코드) 내장을 적용하여 부드러운 촉감과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구현 (NAPPA란, 가죽가공 방법의 하나로 가죽 표면을 코팅하여 원피의 내구성이 좋아 실용적이며 약간의 오염이나 물기가 묻어도 잘 스며들지 않는 특징)
특히, 지금까지 국내 자동차에서 잘 느끼지 못했던 최고급 'NAPPA' 가죽시트를 사용한 것은 고급스러움을 잘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현대자동차 블로그] 타 준대형 차량과의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제공하기 위해 차량 내/외부에 고급화 사양을 적용. 차량 외부의 헤드램프에서 부터 도어부분까지 이어지는 다이나믹한 라인의 고급 크롬 몰딩은 외관의 차별화를 지향. 실내 크래시패드와 도어트림 가니쉬 표면에는 우드그레인보다 고급스러운 3D 카본 그레인을 적용하여 입체감 및 고급감을 구현.
[현대자동차 블로그] 후방 충격 저감 시트 시스템, 운전석 전동조절 마사지 시트를 포함해 운전자의 체형에 맞게 운전석 시트를 조절할 수 있는 전동시트 등 기존에 소개해 드린 많은 운전석 시트 편의 기능이 있음. 여기에 시트 쿠션 앞 단의 길이를 증대시켜 허벅지 지지면까지 조절할 수 있는 운전석 전동식 익스텐션 시트까지 적용되어 운전자에게 최상의 시트 포지션을 제공.
[현대자동차 블로그] 후석 탑승자의 프라이버시 보호 및 태양열 차단을 위해 후석 전동 커튼을 비롯하여, 후석 도어 매뉴얼 커튼이 적용. 후석 탑승자가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현대자동차 블로그] 전면,후면 주차 뿐 아니라 평행주차까지도 쉽게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첨단 편의사양이 적용. 차량 주차 시 앞 뒤 장애물을 감지해 경고음을 울려 사고를 방지해주는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후방 카메라에서 촬영되는 영상을 통해 차량 핸들의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는 주차 가이드 라인이 모니터에 표시되는 후방 주차 가이드 시스템이 포함.
[현대자동차 블로그] 보조석 앞의 글로브 박스 안쪽에 에어컨 냉기가 통할 수 있는 통로가 있어 더운 여름철에도 냉기로 인해 냉장고와 같은 역할을 한다. 운전 시 음식물 및 음료수 보관에 효과적이며, 쿨링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실 때는 개폐 노브를 이용해 에어컨 냉기를 차단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 블로그] 화물 수납 편의성 및 적재물 보호까지 배려한 454리터의 대용량 트렁크를 적용. 경쟁차 대비 넉넉하고 활용도 높은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트렁크룸 내부 전체 보호 커버를 적용하여 적재물의 움직임을 최소화함으로써 적재물이 보호될 수 있도록 배려.
[현대자동차 블로그] 동절기에는 스티어링 휠을 따뜻하게 유지해 주는 열선 스티어링 휠이 하절기에는 시트 착좌면(쿠션&백)의 습기제거 및 탑승자의 체감 온도 하강을 통해 쾌적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통풍시트가 적용.
열선 스티어링 휠(핸들)의 경우는 동절기 차가운 손으로 운전을 할 때 조작감이 떨어지는 것을 감안할 때 따뜻하게 유지하게 해주어 보다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현대자동차 블로그]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는 타이어 공기압 센서로 부터 입력 정보를 수신하여, 저압 타이어 발생 시 발생 위치를 클러스터를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줌. 이를 통해 타이어 공기압 이상으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도와줌. 급제동 경보 시스템은 운전자가 급제동 시 제동등 및 비상등을 자동으로 점멸하여 후방 차량에게 급제동의 위험을 보다 확실하게 경보하여 후방 추돌 가능성을 저감 시켜주는 시스템이다.
[현대자동차 블로그] 클러스터 이온을 발생시켜 에어컨 및 외부로 부터 유입되는 불쾌한 냄새를 제거해 주며, 곰팡이를 제거하여 보다 건강한 실내 환경을 조성. 오토 디포그 시스템은 윈드 실드에 부착된 센서가 김 서림을 사전에 감지하여 별도의 조작버튼 없이도 자동으로 습기를 제거하여 실내 외 기온차로 인한 시야기림을 해소.
[현대자동차 블로그] 보통 후석에 있는 암레스트는 수납 공간으로만 사용되어지는데... 신형 그랜저의 후석 암레스트에는 후석 열선 조절 스위치, 오디오 조작 스위치가 있어 후석 탑승자가 원하는대로 조작이 가능. 또한 인출식 컵홀더, 파워 아울렛도 적용되어 있어 보다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
[현대자동차 블로그] 쾌적한 실내 환경 유지를 위해 항균제를 첨가한 재질의 시트 및 내장재가 적용.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되는 최고급 NAPPA 가죽 시트는 옻나무 과에 속하는 캐슈넛에서 추출한 카다놀 오일을 시트에 적용한 항균 시트폼을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어시스트 핸들, 카페트, 카매트 부분에는 은 및 아연이 포함된 제올라이트 항균제를 첨가하여 노출된 항균 입자가 이온화하면서 세균을 제거하여 건강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현대자동차 블로그] 일렬 주차시 주차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Shift Lock Release(해제) 기능을 적용. 보통 주차장에서 부득이한 경우 일렬주차를 하게 되는데... 이때, 기어를 중립에 놓아서 차량의 이동이 가능하도록 한다. 시동을 끄기 전 기어를 중립에 놓는 것을 잊어버린 경우, 일반 차량에서는 다시 시동을 켜서 기어를 움직여야 하는데... 기어 노브 판넬 상부에 'Shift Lock Release'버튼을 두어 기어를 P에 놓고 시동을 끈 이후에도 해당 버튼을 누르면 변속 레버를 중립위치로 이동할 수 있어 일렬주차 및 중립 주차 편의성을 제공.
[현대자동차 블로그] 원격 문 열림, 주차 위치 알림, 차량 관리 관련 콜센터 Hot Line 서비스가 까지 이용가능
30가지의 5G 그랜저 비밀을 살펴보았다. 사실, 시승기이기 때문에 30가지의 특징을 모두 경험하기에는 짧은 시간이지만...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이 우선 놀라웠고, 5G 그랜저를 구입하는 분들께 이런 기능이 제공하고 있음을 안내해야 보다 정확한 기능 확인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 장문(?)의 포스팅을 해보았다.
5G 그랜저... 분명히 매력있는 차라는 것을 이번 '그랜저 30가지의 비밀'에서 자세히 느끼고 경험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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