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과 20년전만 해도 TV는 'TV 방송 프로그램을 위한 전자제품'이라는 용도로 사용해왔다. 고작 TV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이 '비디오'였고... TV를 구분짓는 유일한 구분자는 '화면크기'뿐이였다. 화면이 큰 TV가 '좋은 TV'였으니까...


  하지만, 요즘은 어떤가? TV는 집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전자제품'이 되었고... 다른 전자제품들의 사용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필수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옛날부터 사용하는 '비디오'는 이제 신제품이 출시하지 않을 정도로 노후화된 장비로 인식되고... DVD플레이어, 5.1채널 스피커, 블루레이플레이서, 각종 게임기, 컴퓨터, 위성방송등에 사용되는 셋탑박스등은 기본이며, 각종 휴대용 전자제품인 캠코더, 디지털카메라등도 TV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제공된다.

  물론, TV가 없다고 제 기능을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 자체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TV가 중요한 역활을 해준다는 의미이다.


  TV를 Pavv Full HD 3D LED TV로 바꾸면서 이렇게 많은 부분에 나도 모르는 사이에 변화가 생겨나기 시작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3D TV'가 필자의 집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살펴보도록 한다. 우리 가족의 다양한 욕구를 채워주는 '종합선물센트'가 바로 3D TV인 것이다. 그럼 이제 확인해 보자!




  평소 'TV가 좋아봤자 그게 그거지~'라고 말씀하시는 근검절약하는 우리들의 아버지. 하지만 맨 처음 대형마트에서 우연찮게 '3D TV'를 보시고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말 그대로 '3D'라는 것을 실제로 보시고는 놀라움에서 하시는 말씀이지만, 세상의 그 어떤것보다 가장 진실된 '3D의 평가'가 아닐까. 3D라는 자체에 관심이 없던 당신께서 단 한번의 체험에 이렇게 말씀하신 것이니 말이다.


  그리고 얼마가 지나고 필자의 집에 '3D TV'가 들어온 날... 주변 친구분들께 이런 말씀을 하신다.


  이런 자랑뿐만 아니라 뉴스를 즐겨보시던 아버지는 '3D'의 입체 영상을 통해서 각종 스포츠를 즐겨보시다가 뉴스를 놓치는 경우도 많으시게 되었다. 아직 3D 전용 영상으로 방송되는 스포츠 채널이 없다며 안타까워하는 아버지의 말씀을 자주 듣지만... 언제나 프로야구를 시청하실때는 삼성전자의 3D TV에서 제공하는 '2D -> 3D' 기능을 이용해서 '3D 안경'을 착용하고 계시는 모습은 이제 우리집에서는 낮설지 않게 되었다.




  양문형 냉장고, 세탁기, 전자렌지등 전산관련 업무를 하고 있는 필자보다 훨씬 많은 '전자제품'을 다루시는 분이 바로 어머니이시다. 필자의 어머니뿐만 아니라 우리들의 어머니들은 하루에도 수십개의 전자제품을 다루시면서 가족들의 식사와 생활을 책임져주신다. 그렇게 많은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을 우리는 '전문가'라고 부른다. 그런 점을 생각하면 '가전제품'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는 바로 어머니이다.


  3D LED TV를 처음 보신 어머니의 소감은 남달랐다. 역시 전문가 답다고할까...


  사용도 하지 않은 제품에 대해서 이렇게 잘 아는 이유는 역시나 '아줌마 통신'때문이라고 하신다. 심심풀이로 친구분들하고 이야기를 할때 어떤 친구분이 '삼성에서 나온 TV를 샀는데... 뭐가 TV에서 나오는거 같더라'라고 자랑하셨다는 것이다. 이런 '카더라통신'은 소문이라고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고 정확한 경우가 많다.



  PDP에서 HD방송을 보셨었지만... 연예인들 화장에 대해서 말씀하지 않으셨었는데 역시 전문가답게 '화질'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하셨다. 




  영화매니아들이 좋아하는 TV는 역시 '화면이 크고 선명한 TV'일 것이다. 영화를 좋아하는 필자의 형도 이런 영화매니아의 한명으로... 꼭 일주일에 한번씩은 바쁜 시간에도 짬을 내어 인기있는 영화나 명작영화를 챙겨본다. 그런 영화매니아에게 '3D LED TV'는 새로운 행복을 주는 제품이다.


  3D 영화의 대명사인 '아바타(Avatar)'를 보고 와서 '대단해~~~'를 외치던 형은 지난 4월 22일 '지구의 날'에 출시한 '아바타'를 3D TV에서 '입체'로 다시 볼 수 있다는 생각에 '행복해~~~'를 연신 외치며 기다려 왔는데... 2D DVD로만 출시했다는 말에 안타까워 하고 있다.

  현재 3D 전용 컨텐츠가 부족해서 제대로 '3D'의 기능을 느낄 수 있는 경우가 적지만... '블루레이 플레이어(Blu-ray Player)'덕에 선명하고 화려한 영상의 영화는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점이 '3D'의 아쉬움을 줄여지고 있다.





  '나를 위한 투자'... 3D LED TV는 일주일에 3~4시간도 TV를 보지 않는 필자에게는 '투자'라고 하기에는 너무 사용을 하지 않는 전자제품이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아버지, 어머니, 형이 '3D TV'를 통해서 재미있어 하며, 웃고 이야기하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 '행복'이였다.

  그렇다고 필자에게 '3D TV'가 아무런 가치가 없다는 것은 아니다. 3D LED TV가 '3D'뿐만 아니라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는 덕분에 차세대 게임기로 일주일에 한두번하는 게임이 너무 재미있어졌다. 최근에는 이미 엔딩(Ending)을 본 게임도 다시 하게 하는 재미를 주는게 바로 '3D LED TV'이다.


  최근에 구입한 '콜오브듀티 : 모던워페어2'의 경우는 XBOX 360의 인기작품이기도 하지만 3D LED TV에서 제공하는 선명한 영상과 5.1채널 스피커를 사용하지 않아도 '빵빵한 사운드'로 보다 '현실적인 느낌'을 제공해준다. 덕분에 일주일에 한두번 하는 '게임'에 폭 빠져살고 있다는 거... 말이 없는 게임계의 최고 TV~!


이 글은 PAVV Full HD 3D LED 체험단에 참여하며 작성한 포스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