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D TV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느끼는 점이 바로 '3D 컨텐츠'에 대한 갈증이다. 3D TV를 구입하는 이유가 '보다 입체적인 영상'을 만나기 위해서라는 점은 모두 공감하고 그렇기 때문에 3D TV를 구입하는 것이다. 하지만 3D TV에서 '3D 영상'을 제대로 만나기 위해서는 그에 적합한 '3D 전용 컨텐츠'가 필요하다. 물론, 3D TV를 생산/판매하고 있는 업체중에서 우리나라의 'Pavv'제품은 2D 영상을 3D로 변환해주는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3D 전용 컨텐츠'에서 느껴지는 '입체감'은 부족한게 사실이다.


  그런 내용을 알고 있는 분이라면 '3D 컨텐츠'를 눈씻고 찾아다닐 것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다리고 기다린 것이 4월 22일 '지구의 날'에 맞춰서 출시한 영화 '아바타(Avatar)'이다. 물론, 결과는 아쉽게 2D 영상으로 출시하며 11월을 다시 기다리게 했다.

  최근 영화들은 거의 대부분 3D로 개봉하고 있다고 생각할때... 조만간 그 영화들이 블루레이로 판매될 때 쯤이면 쉽게 3D 전용 컨텐츠들을 만나게 될것이라고 예상한다. 그렇게 3D 컨텐츠들을 목이 빠져라 기다리는 도중 5월 19일... 오늘밤 '대박' 3D 컨텐츠가 등장했다.


  대박 3D 컨텐츠는 바로 '대구국제육상경기대회'이다. 오늘 단 하루만 열리는 경기대회이지만... 우사인볼트와 같이 '세계 최고 스프린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국제대회이다. 특히, 이번 경기는 KBS와 삼성전자가 '3D'로 생중계를 한다고 하는데... 그것도 지상로는 세계최초의 시도라고 한다.

  관련해서 대회에 참가하는 '우사인볼트'는 이번 대구국제육상경기에서 자신의 신기록을 갱신하여 역사적으로 기록에 남을 대회로 만들겠다는 의지까지 보여주고 있어서 3D로 생생한 경기장의 분위기를 보다 리얼하게 느낄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3D TV를 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세계최초의 3D 지상파 방송'을 놓치지 않았으면 한다. 3D TV를 보유한 수도권 가정에서는 채널 66번을 통해 3D로 시청 할 수 있다는 사실!


[대구국제육상경기대회 일정표 : 2010년 5월 19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