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지출되는 비용이 있으니 바로 '무선 데이터 요금'과 '유료 어플 구입'이다. 무선 데이터 요금의 경우는 사용자별로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환경에 적합한 요금제에 가입하는 경우 보다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플 구입'과 관련된 부분은 어떨까?


  사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한번 쯤 이런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쓸만한 어플은 전부 '유료'잖아~


  틀린 이야기는 아니다. 하지만 분명히 '무료 어플(무료 앱)'에서도 좋은 기능으로 많은 사용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경우도 많다. 그러니 전혀 틀린 이야기는 아니지만, 공감할 수 있는 사실이라는 점에서는 어느 정도 많은 분들이 수긍할 것이다.


  이런 생각은 '스마트폰 해킹(탈옥)'이라는 방향으로 전환될 수 있다. 왜냐면 스마트폰을 해킹(탈옥)하면 보다 다양한 유/무료 어플을 모두 '공짜'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든 일에는 '장단점'이 있듯이 '스마트폰'을 해킹(탈옥)하면 유료 어플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보안상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다양한 보완이 높은 어플(은행, 주식 등)을 사용하기 어렵고, 스마트폰의 최신 OS를 빠르게 사용하기 어렵다.


  그렇다면 결론은 '쓸만한 어플'이라고 생각되는 스마트폰 어플을 직접 구입하거나, '무료'로 되기를 기다리는 수 밖에 없다. 전자의 경우는 '비용(요금)'을 들여서 구입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순간 가장 쉽고 빠르게 어플을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물론 '비용(요금)'에 대한 부담은 있겠지만... 그렇다면 자연스럽게 '후자'쪽이 사용자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문제는 '언제 유료 어플이 무료로 되냐는 것'이다!


  인기 포털 사이트에는 '오늘만 무료 어플'과 같은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 이벤트 정보가 공유되고 있다. 물론 운 좋게 사용자가 원하는 어플이 딱 맞는 시점에서 '무료'로 된다면 금상첨화겠지만... 그런 운이 없다면 어쩔 수 없이 '유료 어플이 무료로 진행되는 이벤트'기간에는 해당 어플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이 차선책이 아닐까.




  이런 생각을 갖고 있는 필자에게 '강추(강력 추천) 이벤트'를 발견하여 이번 글에서 소개해보려고 한다. 앞에서 길게 설명했지만, 한마디로 줄이면... 'T 스토어에서 5월 한달간 유료 어플을 무료로 제공한다. 그러니 T 스토어에 계정이 있는 분들은 이유를 불문하고 다운받자!'는 것이다. T 스토어의 이벤트가 과연 어떤 내용인지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자!


관련 이벤트 더보기




  '선물이 터지는 5월의 T store(티 스토어)'라는 이름의 이벤트가 바로 필자가 소개하려는 이벤트이다. 위 캡쳐 화면에서 알 수 있듯이 지난 4월 30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T store 회원이면 누구나 해당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보다 빠른 이해를 위해서 해당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홈페이지 중 일부를 캡쳐하였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4월 310일부터 5월 31일까지 '1주일'마다 T store에서 엄선한 유료 어플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것이다.


  이때 주단위로 선택되는 어플은 해당 기간에 맞는 상황별 유료 어플로, 5월 7일부터 5월 13일에는 '어버이날(5월 8일)'이 있어서 '어버이'와 관련된 유료 어플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무신 김준, 초등 부모학교, 카톡 스티커(이모티콘) 등의 유료 어플을 T store에서 이번주에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니 T store 계정을 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꼭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았으면 한다. 또 참고로 주 단위로 해당 어플이 변경되므로 14일, 21일, 28일에는 해당 이벤트를 꼭 다시 확인해보는 센스가 필요하다!


'선물이 터지는 5월의 T store' 바로가기





  참여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위에 보이는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하여 '참여하기'를 선택한다.




  '참여하기'를 누르고 나타난 팝업페이지에 이벤트 응모를 '동의'하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번호 전송'을 누르면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가 전송된다. 그리고 해당 인증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문자를 수신할 수 있다.



  수신받은 문자의 URL을 해당 스마트폰에서 선택(터치)하면 T store의 이벤트로 자동 이동된다. 이때 T store 설치가 가능하지 않은 스마트폰의 경우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다. 아이폰, 윈도우용 모바일폰, 일분 안드로이드폰은 참여가 불가하다.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인터넷' 정도만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우리 주변에 많이 있다. 그런 사용자 분들께 물어보면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쓸 만한 어플은 유료라서 안 쓴다'는 이야기를 한다. 물론 무료 어플 중에서도 어떤 어플이 좋은지 '추천 어플'을 잘 모르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지만, '유료 어플'이 이번 글에서 소개한 것처럼 다양한 이벤트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는 것도 모르기 때문이다.


  T store 계정을 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5월에는 T store에서 유료 어플을 '무료(free)'로 다운받아 보면 어떨까?



[참고] T store를 못 사용하는 아이폰 사용자의 똑똑한 어플 구입법!

  필자 역시 다양한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사용하지만,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직접 검색하거나 확인하여 설치하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다. 대부분은 주변 사람들의 '입소문(추천)'을 통해서 '좋다는 어플'을 주로 설치한다. 그런데 T store에서 위에 소개한 이벤트를 보면서 '혹시나' 하는 생각에 아이폰의 앱 스토어 역시 직접 실행하여 확인해보았다.




  아이폰의 '앱 스토어'는 T store처럼 친절하게 '유료 어플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법'에 대한 이벤트나 설명을 하지는 않지만, 비슷한 이벤트가 앱 스토어 내부에도 존재하고 있으니...앱스토어(App Store)를 실행하고 '인기 25'라는 메뉴를 선택하면 '유료 인기 항목', '무료 인기 항목', '최고 매출'이라는 카테고리가 보인다. 이 중에서 '무료 인기 항목'을 선택하면 유료 어플이지만 특정한 기간 동안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어플들이 등록되는 경우가 있다. 물론 다양한 써드파티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그런 방법이 싫은 분들은 1주일에 한두번씩 앱 스토어의 '무료 인기 항목'을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유료 어플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