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0년 6월 11일... 남아공에서 '월드컵'이 개최된다. 뜨거운 여름 날씨도 시원하게 만들 정도로 항상 뜨거운 응원과 열정이 넘치던 '월드컵'은 지금 이순간 너무나도 조용하다. TV를 틀어도 하루에 한번도 '월드컵'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없을 정도로 조용하다.

  천안함 사건으로 웃고 떠드는 분위기를 만들 수 없다는 것도 이유가 되겠지만... 한 방송사의 월드컵 독점 중계, 어려운 경제사정, 남아공에 대한 부정적인 소문까지 하나같이 '월드컵'을 조용하게 만드는 이유이다. 하지만 이런 것도 막을 수 없는 '월드컵'만의 매력이 있으니 바로 '세계인의 축제'라는 점이다.


  이웃 블로거분들도 요즘 최대 관심사는 6월에 있을 남아공 월드컵에 '응원단'으로 함께 하고 싶다는 것이다. 필자 역시 시간만 된다면 꼭 이런 기회를 노려보겠는데, 목구멍이 포도청이라고 했던가... 역시 직장인의 한계에 막혀서 '월드컵원정대'에 직접 참가할 수 는 없지만, 좋은 기회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한다.



  야후! 코리아와 임페리얼이 함께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UCC를 만들면 10분에게 '임페리얼 박지성 응원단'이라는 이름의 월드컵 응원단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가 4월 30일까지라는 얼마 남지 않은 기간에 UCC라고 하는 일반인들에게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응모방법이지만... 그만큼 다른 분들에게도 똑같은 상황이니 기회의 확률은 높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임페리얼 박지성 응원단'으로 원정단 활동을 하는 분들은 원정단으로 활동하는 행사기간동안 한국경기 관람은 물론 사람들에게 월드컵에 대한 현장 소식을 전달하는 눈과 귀가 되어주는 역활이 된다. 월드컵이라는 세계적인 축제를 구경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의 전달하는 것들로 많은 분들이 '월드컵'의 살아있는 뉴스를 전달받을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UCC'를 만드는 것이 그렇게 어렵게만은 느껴지지 않을 듯 싶다.


  위 동영상은 응원UCC의 예제인데... 이렇게 잘 만들면 좋겠지만 진정한 '월드컵에 대한 열정'이 느껴진다면 OK하지 않을까. 해당 사이트에 소개된 많은 영상중 '섹시하게'버젼을 올렸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듯 싶다. 그 외에도 해당 사이트에서는 '박지성 선수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라는 이벤트로 함께 진행 중에 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필자의 경우는 '밥벌이'로 남아공까지 날아가서 응원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지만 보다 많은 분들이 '월드컵'에 관심을 갖었으면 하는 바램은 있다. 굳이 남아공은 아니더라도 '월드컵'에 관심을 갖는 것만으로도 우리나라 국가대표선수 '태극전사'들에게는 큰 힘이 되어줄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