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유난히 더웠던 한해이다. 필자의 경우는 춥고 더운걸 다 못견디는 스타일이지만 그래도 추위보다는 더위에 강하다고 말할 수 있었었다(?) 하지만 올해 여름을 보내고부터는 더위도 못견디겠다. 올해 여름 특이하게 많이 더웠고 요즘도 가끔 더운 날씨덕에 가을인지 아닌지 모를 정도인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어제 비가 내리고 나서인지 오늘아침은 갑자기 추워졌으니...이제 하나둘 월동준비를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월동준비하면...김장이 생각나고, 그리고 겨울코트도 생각난다. 오늘 필자가 말하려는 것은 우리의 발이 되어주는 자동차의 월동준비다. 항상 해야 하지만 그래도 한번쯤 시간내서 월동준비를 해놓으면 편리하니까 잊지말고 지금 이순간 해보자. 특히 이번 포스트에서는 현대, GM대우, 폭스바겐, 벤츠 사용자라면 관심 두배!!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겨울철 차량관리와 안전운행을 위해 '동절기 대비 자동차 무상점검'서비스를 오는 11월 17일(월)부터 12월 15일(토)까지 4주 동안 실시할 예정이며 7일(금)부터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개인 및 단체 고객들의 신청 받는다. 인터넷으로 신청한 고객은 무상점검 기간 동안 원하는 장소에서 냉각수,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타이어공기압, 각종 전자장치 등의 점검을 비롯하여 와셔액 같은 간단한 소모품 교환과 겨울철 차량관리 요령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현대차 순회점검팀은 차량의 히터 작동상태, 부동액 비중, 배터리 터미널 등 겨울철 차량의 안전운행에 필요한 항목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동절기 대비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 신청은 현대자동차(http://www.hyundai-motor.com)나 블루멤버스(http://www.blumembers.co.kr)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가능하고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080-600-6000)로 문의하면 된다.
GM코리아
GM코리아는 겨울철을 대비하여 오는 11월 10일부터 22일까지(일요일 제외, 토요일은 일부 사업소에 한해 실시) 전국 지정 서비스 센터에서 캐딜락과 사브 차량을 소유한 GM코리아 고객을 대상으로 ‘캐딜락-사브 동계 서비스 클리닉’을 실시한다. ‘캐딜락-사브 동계 서비스 클리닉’기간 동안 고객은 20여 개 항목에 대한 차량 무상 점검 서비스를 비롯하여, 행사 기간 점검 항목에 대한 부품 및 액세서리 20% 할인 혜택, 각종 보충용 소모성 유액 무료 보충, 네비게이션 할인 장착 등 다양한 겨울철 대비 고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캐딜락-사브 동계 서비스 클리닉의 차량 무상 점검 항목은 각종 유액, 브레이크, 히터, 조향장치, 하체 부싱류 등 총 20여 개 항목으로, 행사 기간 동안 점검 항목에 대해 부품 및 액세서리 가격의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냉각수, 워셔액, 파워 스티어링 오일, 엔진 오일, 브레이크 오일 등 각종 보충용 소모성 유액을 무료로 보충해주며, 행사 기간동안 네비게이션을 정상가의 약 20% 할인한 가격으로 장착할 수 있다.
폭스바겐
폭스바겐코리아는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오는 11월10일부터 11월28일까지 3주간 폭스바겐 전 고객을 대상으로 2008 겨울철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폭스바겐 최고급 럭셔리 모델 페이톤과 투아렉 고객에게는 11월 3일부터 한 주 먼저 시작하여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 폭스바겐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실시되는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폭스바겐 전 차종을 대상으로 동절기를 대비한 냉각수, 타이어, 제동장치 등 차량 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고객 감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2002년에서 2005년식(등록 기준)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부품 및 공임을 10%, 2001년식 이전(등록 기준) 차량은 15%를 할인해준다. 또한 보증기간 내 차량 소유 고객은 배터리 및 부동액의 10% 할인(공임 제외)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폭스바겐 전용 콜센터(080-767-0089)에서 가능하다.
메르세데스 벤츠 (마이바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마이바흐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7일(월)부터 11월 13일(목)까지 3개 지정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마이바흐 고객 초청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무상 점검 서비스는 자사의 공식 딜러를 통해 국내에 판매된 마이바흐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정된 공식 서비스센터인 서울 지역 2곳(용답, 서초)과 부산 지역 1곳(감전)에서 진행되며, 마이바흐 소유 고객들은 이번 무상 점검 서비스를 통해 일반적인 차량 점검을 비롯해 마이바흐 서비스 엑스퍼트의 차별화된 일대일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된다. 각 제조사에서 실시하는 동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이용해 차량의 상태를 꼼꼼히 점검하고, 다가오는 겨울철 안전 운전을 준비한다면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주행에 임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