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본 게시글은 T store의 협찬을 통해 Application을 사용해 보고 작성된 이용 후기입니다.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에서 가장 불편했던 것이 무엇일까? 바로 스마트폰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 '어플(application)'을 다운받을 때 제한이 있었다는 것이다. 물론, 게임같은 유틸리티로 잠깐 잠깐 즐긴다거나, 안드로이드 마켓에 다른 경로로 들어가는 방법을 찾아서 다운로드 받는 등 몇가지 방법이 있다. 그런데 스마트폰에서 게임을 하면 밧데리 소모가 커지기 때문에 게임의 플레이시간도 조절이 필요하다. 그만큼 스마트폰에서 '게임'을 즐기고 싶지만 이런저런 여건이 허락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잠깐이라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하나 있어 소개해보려고 한다. 다운받는 곳은 안드로이드 마켓이 아니라 SKT의 '티스토어'이다. 티스토어에서 다운받은 게임 '엘피스'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세한 스크린샷과 화면소개 앞서서 '엘피스'는 캐릭터를 육성하는 횡 스크롤의 게임이다. 간단한 조작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지만, 다운받는데 5,000원이라는 유로 어플이라는 점이 다소 단점으로 생각될 수 있다. 하지만, 보통 아이폰을 통해서 앱을 다운받는다고 볼때, 약 4.25달러정도로 다운받을만한 가격이다. 하지만, 4.25달러와 5,000원이라는 숫자의 크기때문에 사실 주저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번 포스트를 통해서 살짝 내용을 확인하고 결정하는게 어떨까.


  엘피스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비용(유료어플)도 필요하지만 한가지 더 필요한게 있다. 바로, 용량! 스마트폰의 사용가능한 용량이 약 6.5MB의 여유공간이 있어야 하는데... 만약, 다운로드를 실행하다가 용량문제가 나타난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서 불필요한 어플을 삭제해보자!


[참고] 어플 설치는 쉬운데... 어플 제거는 어떻게?
  어플 설치의 경우는 '(안드로이드)마켓'에 접속하여 검색하여 설치하면 가능하지만, 삭제를 하려고 하니 뭘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한 분들이 있다. 실제로 안드로이드폰 자체의 어플 삭제도 가능하지만, 지금 소개하는 'Uninstatller'와 같은 어플을 설치해서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다.

  위와 같이 마켓에서 'uninstall'로 검색하면 많은 무료어플들이 보여주는데 이중에서 'uninstaller'라는 별점이 가장 높은 어플을 설치한다.


  uninstaller를 실행하면 스마트폰에 설치 된 어플 목록이 나타난다. 여기서 어플 명과 용량을 확인해서 불필요한 어플은 터치하고, '확인'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삭제가 완료! 이제... 쉽고 빠르게 어플 삭제도 가능해졌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게임어플 '엘피스'를 티스토어(Tstore)에서 다운 받아 설치한다! 티스토어의 검색란(화면 우측 상단)에 '엘피스'라고 입력후 검색하면 하나의 어플이 나오고,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바로 설치과정이 진행된다.


    이렇게 다운로드와 설치과정이 지나고 나면... 이제 엘피스를 즐기는 일만 남았다. 그럼 이제 엘피스의 세계에 빠져보자!


  엘피스를 시작하면 어플 제작 회사의 로고가 살짝 지나가고 위와 같이 '세이브 데이터'를 확인한다. 특이한 점은 세이브 데이터가 서버에 저장되는 것이다. 물론, 세이브 데이터 확인시 필요한 정보료와 통화료는 무료!



  게임에 들어가기 전, '게임방법'과 '환경설정' 메뉴(위 캡쳐화면)를 통해서 간단히 엘피스에 대한 조작방법과 설정을 할 수 있다. 물론, 게임방법과 환경설정 메뉴 확인없이 바로 '게임시작'을 해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가볍게 즐기는 '캐주얼 RPG 게임'이 바로 엘피스이다.



  게임이 시작되면, 국산 어플 답게 '한글'로 이런저런 설명이 시작되는데... 간단한 조작설명을 비롯한 튜터리얼 모드와 함께, 시나리오 설명도 같이 진행된다.



  엘피스는 현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멀티터치'가 지원되지 않는 기종이 많다는 것을 인지하여 점프버튼과 방향키를 함께 누르는 듯한 '대각선 버튼'을 만들어서 점프 이동이 가능하게 했다. 이런 부분을 생각할 때, 게임 어플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멀티터치는 기본이 되어야 할 듯하다.


  엘피스는 '심심풀이'로 시작하지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는 'RPG'적인 요소가 탑재된 게임이라서 쉽게 빠질 수 있는 중독성 높은 게임은 분명하다. 안드로이드폰에서 게임을 기다려온 분들에게는 괜찮은 게임이 아닐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