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름신을 부르는 사진 한 장으로 '태그호이어 커넥티드(TAG Heuer Connected)'의 이야기를 시작해 본다.




태그호이어(TAG Heuer)라는 브랜드는 이미 많은 남성들에게 잘 알려진 명품 브랜드 중 하나이다. 의류를 비롯한 패션 아이템(가방 등)은 물론이고, 안경 그리고 시계까지! 남성이라면 누구나 '태그호이어(TAG Heuer)'라는 브랜드를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높은 가격 때문에 직접 구입을 하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지만...


특히 태그호이어의 시계는 최소 300만원대라는 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시계는 아니다. 물론 결혼을 앞둔 20~30대 남성들이 구입하는 예물시계(결혼선물 명품시계)로 태그호이어는 유명하고 인기가 높으니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명품 시계 중 하나인 것도 사실이다. 이런 태그호이어 시계를 1500달러(약 150~170만원 내외)로 구입할 수 있다면 어떨까?


바로 위에 보이는 '태그호이어 커넥티드(TAG Heuer Connected)'가 바로 태그호이어라는 브랜드에서 가장 저렴한 시계인 동시에 명품 와치 브랜드에서 내놓은 최초의 스마트워치이다. 태그호이어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해서 '태그호이어 커넥티드'가 매력적인 것은 아니다. 태그호이어 커넥티드의 매력은 바로... '스마트워치'시장에서 '명품 워치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명품 시계와 스마트 워치를 놓고 고민하는 분들에게 '태그호이어 커넥티드'는 최고의 선택이자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태그호이어 커넥티드(TAG Heuer Connected)'는 해외(미국, 일본 등)에서 출시되었지만 국내는 출시 미정인 상태이다. 그런 태그호이어 커넥티드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구입 구객에게 2년 이내에 1500달러를 추가 지불시 '태그호이어 기계식 까레라 시계'로 바꿔준다는 정보를 알게 되면서였다. [관련 글 : In 2 Years, TAG Heuer Will Let You Trade in the Connected for a Mechanical Carrera Watch] 물론 현재 우리나라에 정식 출시된 모델이 아닌 만큼 국내 출시에도 이런 정책이 그대로 적용될지는 미지수다. 하지만 태그호이어가 내놓은 정책인 만큼 글로벌 정책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출시 시점에 적용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태그호이어 커넥티드는 일반 시계와 다른 '스마트워치'이다. 분명히 2년이 지나는 시점이 되면 오래된 시계의 느낌을 갖을 수 밖에 없다. 아무리 '태그호이어'라는 브랜드가 있어도 스마트워치는 일반 기계식 워치와 달리 시간이 지날수록 잔존가치가 높아지는 그런 명품 시계가 될 수는 없다. 물론 희소성으로 인해서 가격이 오르는 경우도 있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해당 모델(라인업)이 높은 인기를 얻었을 때의 이야기인 만큼 그 부분까지 기대하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한다.


이런 상황에서 스마트워치인 '태그호이어 커넥티드'를 구입할 때...  1500달러(170만원 내외)라는 가격은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다. 기어 S2는 30만원대이고, 애플워치도 100만원 내외라는 점을 생각해도 태그호이어 커넥티드는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워치 치고는 적게는 2배, 많게는 50배 이상의 가격 차이를 보여주는 것이다. (저렴한 스마트워치류(중국산 제품)와 비교하면 50배 정도의 가격 차이를 보여줌)



높은 가격대에도 '태그호이어 커넥티드'에 관심이 가는 이유는... 2년 안에 1500달러를 추가 지불하면 태그호이어 커넥티드와 태그호이어 일반 기계식 시계로 교환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건 굉장히 파격적인 조건일 수 밖에 없고, 이런 조건에 최근 공개된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개봉기' 영상을 보면... 누구나 지름신을 느낄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스마트워치) 제품을 사용하면서 현 시점에서 향후 2년 이내에 스마트워치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역시 '스마트폰의 알림을 쉽고 빠르게 알려주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태그호이어 커넥티드는 다른 스마트워치와 마찬가지로 알림 기능에 있어서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지원하며 사랑을 받을 것이다. 거기에 추가로 '태그호이어 커넥티드'는 착용시 스마트워치 같이 보이지 않고 태그호이어 까레라 모델과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불편한 주변 시선을 피할 수 있다. 


스마트워치가 일반 시계처럼 보였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태그호이어 커넥티드'는 스마트워치의 기능을 지원하면서 일반 시계 그것도 '명품 시계'로 보이는 디자인 때문에 여러가지 장점을 갖게 될 듯 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