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제품은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참 다양하다. 아이팟 나노를 보고 처음 느낀 새로운 감각은 지름신이 올 수 밖에 없다고 표현하고 싶다. 이런 특이하고 갖고 싶은 제품은 대부부 외국산 제품이라는 점에서 안타깝지만 이번에 소개할 링고(LINGO)는 이런 욕구를 갖고 있으면서 국내제품이라는 점이 더욱 매력적으로 보인다.

제품을 보기전에 간단히 기능을 설명해 보면....
무선 마우스도 되고, USB메모리도 되고, MP3도 되고, PC원격지원까지 되는 작지만 강한 IT 첨단 제품이다.

RF 2.4Ghz 무선방식의 마우스 (유효 사용거리 8m)
Push Scroll (맥의 마이티마우스 처럼 작은 볼 타입 휠)
800 DPI 광센서

MP3, WMA, OGG등을 지원하는 MP3
16~18시간 연속 재생, 45~50분만에 완충가능
1G/4G USB 메모리
원격지원 가능

  IT제품 전문 리뷰업체(Aving)에서도 세상에서 가장 작은 마우스로 평가되는 AA건전지 크기만한 링고. 작지만 다양하고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갖고 있어서 더욱 매력적이다.


다른 어떤 것보다 매력적인 것은 바로 작은 크기와 함께 단순한 디자인이다. 거기까지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면 사람들의 지갑을 열리게 하는 지름신의 강림은 바로 앞에서 언급한 기능이다. 그럼 이제 링고를 한번 자세히 살펴보자.


링고는 무선 마우스 기능을 위해서 작은 크기에도 무선 리시버(마우스 신호를 PC에 전송하는 부분)를 탑재하고 있어서 링고만 휴대하면 별대의 리시버가 필요없다. (일반적으로 다른 마우스도 리시버를 자신이 포함하지만 워낙 작은 크기인데도 본체에 탑재하고 있음)


위 사진의 붉은생 상자부분을 통해서 PT(프리젠테이션)시에도 페이지를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한다. (보통 프리젠터라고 하며 PT발표자가 들고 하는 리모컨같은 것을 의미함). 그리고 작은 크기로 인해서 소지중에 기능이 켜져서 예상치 못한 방전을 막기 위해서 녹색부분처럼 HOLD키가 있다.


MP3 기능을 위해서는 이어폰(3.5mm)을 연결하고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MP3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위와 같이 PC를 이용한 USB충전이 가능하며 충전도 1시간 남짓의 짧은시간에 가능하다고 한다. 가운데 볼 버튼의 색상을 통해서 충전여부확인도 가능하다. (붉은색은 충전중, 파란색은 완충상태를 의미함)

PC원격지원도 지원한다. 물론 하드웨어적인 지원이므로 간단한 조작만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요즘같이 노트북도 크다며 넷북을 선호하는 모습을 볼때 이렇게 다양한 기능에 작고 예쁜 디자인의 제품이라면 충분히 지름신이 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추가 정보는 링고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단 요즘같은 불황기에 가격대가 약간 높다는 평이 있지만...그래도 기능과 디자인을 생각하면 괜찮은 가격대(89,000원)이다. (외산 제품에 비해서는 저렴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