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10대 여학생들까지 나오는 가요계에서는 적지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Sexy Icon이자 사회의 트랜드적인 인물이다. 그런 그녀가 어제(19일 20시) 10년여만에 그녀의 첫 단독콘서트를 가졌다고 한다.
가창력과 가수로서의 소질등을 운운했던 사람들도 그녀의 10년 경력에는 이제 인정을 할 것이고 요즘같이 빠른 변화속에서도 살아남은(?) 그녀의 실력을 인정안할래야 인정 안 할수 없게 되었다. 때론 예쁜 누나로, 또 때론 털털한 옆집 동생의 모습을 보여주는 이효리의 첫 단독콘서트를 살펴보자.
10년만의 첫 단독콘서트라는 말처럼 그녀의 연예계인생 10년을 다 보여 준다는 취지에서 시작한 콘서트는 그 외형
적인 모습도 대단히 화려했다. 그녀가 콘서트를 위해서 의상을 200피스 이상 준비했다는 기사와 화려한 콘서트 게스트들은 그녀의 화려한 1st Concert를 표현해 주는 수식어이다.
이번 공연에서 사용될 의상들은 단일 가수의 콘서트라는 규모면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이며, 준비기간 역시 1개월 반이 소요될 정도로 거대한 양이였다고 한다. 그리고 그녀의 연예계 10년의 결과물인 다양한 가수들의 게스트출연도 그 인원수와 이름을 보면 깜짝 놀랄 수준이다. 옥주현,성유리,이진등 핑클맴버와 함께 하였고, 이외에도 리쌍, 휘성, SG워너비가 출연했고 그외에도 빅뱅, 비등이 출연한다고 한다. 그 하나하나가 바로 인기를 만들어가는 가수들이라는 것을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뿐이다.
필자가 이런저런것을 알아보며 느낀건 한국의 브리트니 스피어스같다는 느낌이였다. 브리트니 스피어스, 많은 소문과 연애담 하나하나가 최고의 기사가 되는 전 세계적인 Sexy Icon이다. 그런 그녀와 이효리를 보면 비슷하다. 물론 이효리 팬들은 이런 비교 조차 싫어하겠지만... 브리트니 역시 12월에 새로운 앨범을 들고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
왔다. 두 여가수 모두 젊은 나이지만 굉장한 인지도와 함께 경력 또한 무시 못하는 가수이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번 콘서트는 시작 전부터 화려한 기사로 도배된 만큼 그에 걸맞는 화려함을 보여주었다. 특히 핑클 어게인이라는 소문처럼 이번 콘서트에서 우리는 10년전 핑클 맴버를 모두 볼 수 있었다. 그것도 한자리에 서있는 모습을....그녀들이 데뷔해서 10년이라는 시간이 지나 이제는 소녀에서 성숙한 여인의 모습으로 변해있었지만 아직 그들의 매력은 죽지(?)않았다.
이번 콘서트에서 이효리가 얼마나 많은 것을 보여주고 싶었는지에 대한 것이있다. 바로 그녀가 10여곡을 부르는 콘서트 내내 특별한 멘트없이 게스트소개와 "고맙습니다"라는 멘트만 했다는 것이다. 그녀는 분명히 쇼프로의 MC를
볼 정도로 말빨(?)이 있는 가수이다. 하지만 그녀가 이렇게 멘트하나하나를 아꼈던 것은 바로 이런 의미였다고 그녀는 말했다. "연출하시는 분들이 말이 많은 콘서트보다 쇼를 보여줘야 한다"고 했다고...
맞다. 요즘 몇몇 콘서트는 가수의 화려한 언변과 외모에 대한 것이 더욱 비중을 갖는 경우도 많다. 자신의 노래는 5~6곡에 인기있는 다른 가수의 노래로 꾸며지는 콘서트. 하지만 콘서트 장을 찾아가는 팬들에게는 약간 아쉬운 그것이 있을 것이다. 그런 면에서 그녀의 첫 콘서트에 많은 점수를 주고 싶다.
이효리 그녀의 콘서트는 어제로 시작한 것이다. 그녀를 보고 있으면 이제 가창력을 운운하는 그런 가수의 단계를 넘어섰다. 그녀가 청계산을 다니며 가창력을 키웠다는 말이 진실이든 아니든 그녀가 무대에서 부르는 노래가 녹음된 노래이든 아니든...그건 중요치 않다. 그녀는 그냥 이효리이다.
그녀의 인생중 가장 꽃다운 10년을 가수라는 직업에서 열심히 지냈으며 그녀의 화려하지만 인간다운 모습을 지금 이순간에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그 어떤 가수보다 인정받는 그녀의 참된 모습이 아닐까? 이효리 그녀의 화려한 콘서트도 그녀의 털털한 성격이 있기에 더욱 빛이 난다고 생각한다.
화려함속의 친근감.
예쁘고 쌕쉬한 다른 여자 가수들이 갖지 못하는 그녀만의 매력이다.
재미있는 사진~!^^
왼쪽 사진 보면 이효리의 단점중 하나인 늘씬한 하이힐이 보이시죠? 오른쪽 사진을 보면 그걸로 멋지게 밟아주시는 모습^^ 남자분 얼마나 아팠을까?^^ㅋㅋ 저런 분들이 고생해주셔서 더욱 멋진 콘서트가 됐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