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LiFE

연상女 연하男의 드메신드롬

세아향 2009. 3. 10. 10:51

드메신드롬
여성의 나이가 남성보다 많은 커플 [드메커플]
연상의 여성과 연하의 남성이 만나 결혼해서 사는 부부를 의미함


'드메신드롬'이라는 표현은 익숙치 않지만 '연상연하'라는 말은 익숙할 것이다. 사실 '연상연하'는 나이의 많고 적음을 의미하므로 기존에 '연상男연하女'도 연상연하이다. 하지만 그건 고정관념상 '당연하다'로 표현되므로 일반적인 연상연하는 '연상女연하男'을 의미한다.

그럼 이렇게 신드롬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는 연상연하커플은 왜? 왜 생기는 것을까?

남자는 능력있어 보이고, 여자는 어려보인다.
  연상女와 연애를 하는 남자는 친구나 주변사람들에게 능력있는(?) 남자로 간주된다. 보통 여자의 정신연령이 동일한 나이의 남자에 비해서 높다는 평으로 볼때 여자들이 나이 어린 남자에게 매력을 느끼는 것은 나이는 어려도 인정을 받고 있다라는 의미로도 해석된다. 그에 비해서 여자는 연하男과의 만남으로 그 나이대에 하기 힘든 행동을 많이 하게 된다. 게임도 하고 길거리에서 애정행각도 해야하고...이런 모습이 처음에는 낯설지만 그리 싫지만은 않게 되고 연하男과 같이 어려지는 것이다.


깨끗하게 만나고 깨끗하게 헤어진다.
  '연상女연하男'은 신드롬을 일으킬 정도로 이제 많은 비율을 차지하지만 당사자들 역시 '결혼'이라는 측면에서는 약간 부정적이다. 결혼 시점이 되면 여자는 남자의 경제능력을, 남자는 여자의 나이를 생각하게 되므로 결혼까지 가는 것은 그리 쉽지 않다. 그러다 보니 만남과 헤어짐이 일반적인 커플보다 Cooooooool하다. 쿨하다라는 특징때문일까 부담없는 연애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연상女연하男'은 좋은 조건일 것이다.

남자에게 경제력이라는 짐을 없애주고, 성적 환상을 심어준다.
  '데이트비 = 남자 > 여자'라는 특이한 법칙이 상식아닌 상식처럼 있다. 하지만 '연상女연하男'은 남자에게 경제력이라는 짐을 풀어준다. '누나'가 다 해줄꺼야라는 생각은 남자뿐이 아니다. 여자 역시 '내가 나이가 많으니까'라는 생각으로 경제력을 여자 스스로 짊어지는 경우가 많다. 거기에 남자에게 연상女는 성적 환상을 불러일으킨다. 왠지 성적인 허용범위가 많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자유로운 섹스를 생각한다.

여자에게 리더쉽을 준다.
  일반적인 연상男연하女 커플들은 대부분 남자들이 리드를 하게 된다. 데이트 장소부터 섹스까지 대부분은 그렇다. 하지만 '연상女연하男'의 경우는 여성이 리드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색다른 리드 행동이 여성에게는 부담감으로 다가올 수 있어 예전에는 기피되었지만 여성의 경제력이 늘어나면서 이런 리드감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대화가 잘 통하여 말이 많아진다.
  말이 많으면 좋지 않다고 하지만 남녀관계에는 말이 많아야 좋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다는 것은 남녀구별없이 모두에게 장점이다. 물론 시도때도없이 "쫑알쫑알" 한다면 문제지만. 이렇게 말이 많으면서 대화까지 잘 통한다면 최상일 것이다. 결혼 조건에서 빠지지 않는 것중 하나가 "대화가 잘 통하는 사람"일 것이다. 이런 점에서 '연상女연상男'은 말 잘하는 여자가 잘들어주기까지 한다는 것이다.

  이런 점 뿐만 아니라....여성에게 느끼는 모성애등 연상女연하男의 장점은 다양하다. 신드롬이라는 말은 여러사람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쉽게 표현해주는 단어일 것이다. 이렇게 드메신드롬이 일어나는 이유가 바로 이런 것들 때문이 아닐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