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 지나지 않으면 얼굴을 보여줘야 돈을 찾을 수 있게 될 듯 하다. 경제가 좋지 않아서 인지 주변에 "싸이코"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이상한(?) 범죄도 증가하고 있다. 유괴하고 돈 받고...이런 말도 안되는 일들이 우리들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일들의 보안점으로 ATM 인출시 모자, 선글라스, 마스크등을 착용할 수 없도록 한다는 기사가 몇일전에 올라온 적이 있다. 물론 얼굴의 대부분을 가리는 모자, 선글라스, 마스크 등을 착용하고 ATM에서 돈을 인출하는 경우가 범죄와 연관성
범죄에서 사용되는 ATM의 보안을 위해서 그렇지 않은 대다수의 ATM 사용이 불편하게 된다는 것이다. 내용은 이렇다 ATM기에 부착되어있는 CCTV에 찍힌 모습으로 범인을 잡기 위해서 얼굴을 가리지 않도록 한다라는 의미이다. 그렇다면 가발을 쓰거나 안쓰던 안경을 쓰는 경우는? 모두 맨얼굴로 여권 사진을 찍듯이 귀를 보여주도록 해야 100% 확실하지 않을까? 이렇게 모자, 선글라스, 마스크를 착용하지 못하도록 하면 얼마나 범죄 예방율과 검거율이 올라가는 것일까?
이런 내용 하나 없이 현금 인출기에 설치된 카메라가 얼굴을 촬영한 뒤 눈, 코, 입과 얼굴 윤곽선이 명확하게 인증되는 경우에만 거래를 허가하는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다면 대상이 되지 않는 사람들의 불편함도 고려하지 않는 처사라고 생각한다.
세상에 이런 일들이 얼마나 생길지...
세삼 궁금해지는 일들이 많이 일어나는 듯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