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 포스팅하면서 쫌 웃음이 나긴한다. 남자에게 독이라....우리나라에는 속설중 대부분이 남자의 정력과 관련이 있다. 그리 밝히는(?) 나라는 아닌거 같은데...우리나라 음식에 대해서 만큼은 정력에 좋네 나쁘네 하는 속설이 정말 많다. 뭐...몇가지 말해볼까?
-. 장어 꼬리가 정력에 좋다.
-. 새우가 정력에 좋다.
[새우 얘기가 나와서 새우깡 그림 한장]
ㅋㅋㅋ 요 정도만...안그러면 씨가 마를 수 있으니까....이만하고^^ 숙주하면 위의 내용과 다르게 안좋은 내용으로 전달되고 있다. 최근 베트남 쌀국수를 먹을때 숙주를 많이 줬는데...急 궁금해서 찾아봤다.
숙주가 남자에 안좋은가요??
No, 숙주는 찬 성질을 가진 식품이라고 한다. 그래서 양의 기운이 많은 남자들이 먹으면 정력이 약해진다는 속설이 생겼다고 한다. 그러나 속설처럼 찬 성질을 먹는다고 정력이 떨어지는것은 아니다. 그러나 성질이 차가워서 몸의 상태가 차가워 진다면 솔직히 남자의 양기에는 좋지 않을꺼란 것도 그냥 속설로 안 믿기는 그렇다. 물론 무지 많이 먹어야 찬성질에 정력에 영향을 주니까 안심하세욤^^
숙주나 고사리가 소양인이나 태양인에게는 좋은 식품이랍니다. 그러나 체질은 구별하기 힘들고 잘못판단하기쉽기때문에 체질식은 건강하지 못한 환자들이 해야하는 것이고 일반인은 체질에 맞지않게 드셔도 무방하고 고루 드시는게 정석입니다. 숙주나 북어를 한약드실때 먹지 말라고 합니다. 이는 숙주나 북어가 해독작용이 있어서 한약의 약효가 사라지기때문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숙주도 틈틈이 드시면 몸의 독소도 제거하고 섬유질도 많은 좋은 식품이다.
없어서 못 먹는다는 말이 맞는게 우리나라의 음식들이다. 하나같이 편식하고 폭식하지만 않는다면 그 어떤것도 모두 좋은 것이니...우리나라의 채소등을 많이 많이 먹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