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만큼 대입이 중요한 나라는 많지 않을 것이다. 우리나라의 교육열은 정말 대단하고 그 결정체가 바로 수능이다. 필자의 생각에 고등학교까지 놀고 먹어도 수능만 잘 보면 되는게 바로 우리나라니까....반대로 공부를 아무리 잘했어도 수능을 망치면 공부안한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내일 있을 수능시험에 공부한 만큼 플러스 5%만 잘 봤으면 하는게 필자의 마음이다. 모두 잘보면 또 대입에 힘들어지니까 모두 잘보면 안되고 모두 자기가 공부한 만큼보다 약간씩 잘보면 기분좋게 대입을 준비하지않을까 하는 마음에서이다.
수능이 끝나면 약 한달간은 자유의 시간이다. 그동안 못한일 들을 해야 하는게 바로 우리나라 수험생이 할 일이다. 찜질방도 가봐야 하고 심야영화도 봐야하고, 필자의 경우는 최소한 수험생들에게 1주일정도는 놀기보다 정리하고 마음을 다시 가다듬으라는 조언을 하고싶다. 꼭 다시 공부를 하라는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 해왔던것을 정리하고 얼마나 열심히 준비한 시험인데 단 하루만에 다 잊고 놀기에는 아쉽지 않겠는가...그러니 1주일 아니 딱 하루만이라도 정리하고 나면 좋을듯하다.
하지만 이런 내용이 안통하는 게 바로 우리나라이다. 벌써 부터 수능끝나고 와 달라는 영업전인 마케팅이 파다하니 필자의 의견은 무시하더라도 인생에 딱 한번뿐인(한번이 아닐 수 있지만 한번이길 기원하며...)기회를 놓치지 말고 이용하라고 할인되는 부분을 정리해본다.
-. 빕스(www.ivips.co.kr)
11월 13일부터 30일까지 빕스,수능 뒷풀이 페스티벌을 마련한다. 인기음료와 영화관람권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매장과 홈페이지에서 동시에 실시한다. 그리고 수험표를 지참한 모든 고객에게 빕스의 레드오렌지에이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그리고 계산시 수험표를 보여주면 응모번호가 기재된 영수증을 받게 되고 이 번호를 홈페이지에 기입하면 추첨을 통해서 순정만화 영화관람권을 증정한다.
-. 할리스커피(www.hollys.co.kr)
나의 첫 에스프레소는 할리스 라는 이벤트를 13일에서 20일 진행한다. 수험표를 지참하고 지정된 13개 행사매장을 방문하면 무료로 에스프레소를 즐기거나 또는 진한 에스프레소가 부담스럽다면 다른 커피 음료 주문시 무료로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하여 즐길 수 있다.
-. 베니건스(www.bennigans.co.kr)
수험생을 격려한다는 명목으로 베니건스의 인기메뉴를 골라 무료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아이다호 치즈 후라이(11800원)와 핑크 깔라마리 파스타(18500원)중 하나를 먹을 수 있는 식사권이다. 이 식사권을 받으려면 88년 생부터 91년 생까지 베니건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하면 된다. 무료식사권의 유효기간은 11월 30일까지이며 전매장에서 사용가능하다.
-. 미스터피자(www.mrpizza.co.kr)
14일까지 수험생을 위해서 2009 수능열전 대박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과 수험생 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험생을 위한 댓긋을 홈페이지에 올리면 가장많이 올린 100개 학급을 선정해 신제품 '게살몽땅' 파지 10판, 1.25l 콜라10병 등 상품을 제공한다.
그리고 13일에서 30일까지 수능 수험표를 가지고 매장을 방문시 프리미엄 피자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피자금액의 20%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www.seoul.intercontinental.com)
뷔페 레스토랑 '그랜드키친'에서는 13,14일 이틀간 수능수험생 1인을 동반한 최소 4인 이상의 고객이 뷔페를 이용할 경우, 해당 수험생 1인에 한해 무료 점심 및 저녁 뷔페를 제공한다. 무료 뷔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뷔페 레스토랑에 수험생임을 확인할 수 있는 수험표를 제시하면 된다.
-. 뚜레쥬르(www.tlj.co.kr)
13일까지 행운의 목요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수능이 매년 목요일에 진행되기 때문에 행운의 목요일이라고 이름붙였으며 8000원이상의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손난로 핫팩을 증정한다.
-. CGV(www.cgv.co.kr)
13일부터 12월 4일까지 약 3주간 수험생을 위한이벤트를 진행한다. 평일에 전국 CGV에서 영화를 관람하거나 매표소에서 맴버쉽카드와 수험표를 제시하면 5000원 상당의 입술보호제를 증정한다. 단, 2만명 선착순이다. 또 매주 수요일 CGV에서 영화를 보는 수험생에게 미니 팝콘을 무료로 나눠준다. 해당기간 동안 매점에서 맴버쉽카드와 수험표를 제시하면 된다. 주말에는 팝콘을 절반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이런 혜택을 주는게 쉽지 않으므로 받을 수 있는한은 최대한 받자. 열심히 공부한 수험생 여러분 조금이라도 쌈짓돈 아껴서 좋은 추억 만드세요. 수능 끝났다고 모든게 끝나는게 아닙니다. 한달의 휴식후 다시 시작하는 것이니 건강하게 좋은 추억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