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워도 너무 더운 여름이 왔다. 여름에 익숙해지지 않은 탓인지 초여름은 특히나 덥게 느껴진다. 이런 날씨면 부채나 휴대용 선풍기 하나쯤 휴대하고 다녀도 전혀 이상하게 보이지 않을 듯 하다. 작년까지만 해도 휴대용 선풍기라고 하면 건전지를 넣어서 작동하거나 손으로 레버를 눌러서 작동시키는 선풍기가 대부분이었다. 올해는 휴대용 선풍기에도 변화가 있었으니 USB 포트(micro USB 포트, 라이트닝 포트 등)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선풍기가 인기를 얻고 있다.


참고로 이번 글에서 소개할 '카카오프렌즈 USB선풍기' 역시 USB 포트 또는 마이크로 USB 포트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USB 선풍기 중 하나이다. 물론 기존의 USB 선풍기와 다른 부분은 '카카오프렌즈'라고 하는 유명 캐릭터를 디자인에 추가한 '캐릭터 제품'이라는 것이다.


코마트레이드 블로그에 소개한 '카카오프렌즈 USB선풍기'관련 글 중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귀엽게 소개되고 있는 이미지를 먼저 구경해보자.


카카오프렌즈 USB선풍기는 6가지 종류로 출시했다. 동일한 디자인에 캐릭터 얼굴과 색상을 다르게 했지만 하나 하나의 매력이 달라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제품 기능과 상관없이 6개 제품을 모두 모으고 싶을 듯 하다.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프렌즈 USB선풍기 6종 가운데... '튜브', '어피치', '무지' 제품을 구경해보자.


작은 택배 박스에 뽁뽁이로 포장되어 도착한 카카오프렌즈 USB선풍기의 첫 모습이다. 제험단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제품 포장 자체가 없이 판매되는지는 모르겠는데, 처음에는 어떤 제품인지 모를 정도로 포장 자체는 허술하게 보였다.


뽁뽁이 포장 상태에서 자세히 살펴보니 비행기 모양의 제품 모습이 보였다.


앞에서 이야기한 3종류의 카카오프렌즈 USB선풍기였다.


뽁뽁이 포장에서 꺼낸 카카오프렌즈 USB선풍기 '무지'이다. 완성품이 아닌 각각의 부품이 분리된 상태에서 배송되었다. 물론 부품이라고 해봤자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4개 밖에 되지 않으니 누구나 손쉽게 결합이 가능하다.


모터가 달린 비행기 모양의 본체에 캐릭터 얼굴을 부착한다. 카카오프렌즈 USB선풍기는 기존 제품(샤오미 휴대용선풍기)에 캐릭터를 추가하면서 새로운 매력을 느끼게 해주는 제품인데... 전체적인 디자인은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비행기를 타고 있는 모습'이다.


비행기의 프로펠러가 바로 선풍기의 팬이다. USB(microUSB, 5핀 포트)를 이용하는 휴대용 선풍기이며, TPE 재질로 만든 선풍기 팬은 회전시 피부에 닿아도 다치지 않도록 디자인하였다. 물론 기존 제품보다 고속 회전을 하는만큼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결합한 카카오프렌즈 USB선풍기의 모습이다.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지만 컬러와 캐릭터에 따라서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카카오프렌즈 USB선풍기로 출시된 6개의 제품을 수집하는 분들도 많을 듯 하다.


실제 구동 테스트를 위해서 샤오미 보조 배터리를 준비했다.


카카오프렌즈 USB선풍기 작동 방법은 간단하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USB 포트에 '카카오프렌즈 USB선풍기'를 연결하면 된다. 켜고 끄는 버튼(전원 버튼)이 없으니 꼽으면 선풍기가 작동한다. 


선풍기 방향 회전이 자유롭기 때문에 원하는 방향으로 구부려서 사용할 수 있다. 이때 주의해야 하는 부분은 '카카오프렌즈 USB선풍기'가 USB 포트 뿐만 아니라 5핀 포트(micro USB 포트)를 지원하면서 중간에 포트 변경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을 주의하지 않고 구부리면 고장의 이유가 될 수 있으니 위 사진처럼 다양한 각도로 몸통을 휘어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5핀 포트 연결 부분 위쪽을 구부리는 것이 중요하다.


노트북 USB 포트에 연결한 모습이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포함된 제품(카카오프렌즈 USB선풍기)이라고 그런지 일반 USB 선풍기보다 예쁜 모습에 끌린다.


카카오프렌즈 USB선풍기는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USB' 뿐만 아니라 '5핀 포트(microUSB)'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micro USB 포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모터 진동 등의 다양한 이유로 스마트폰 고장을 불러올 수 있다는 기사를 접하며 이 방법은 추천하고 싶지 않다. 개인적으로 휴대용 배터리나 노트북 정도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든다.


카카오프렌즈 USB 선풍기는 현재 'G마켓'을 통해서 7,900원에 판매 중이다. 그리고 오는 20일 월요일에는 쿠팡, 21일 화요일과 22일 수요일에는 '옥션 올킬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판매 행사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카카오프렌즈 USB 선풍기 구입하기


* 이 글은 카카오프렌즈 USB선풍기 체험단으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