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등등 이런 일로 요즘 이놈땜에 본의아니게 많이 욕먹고 있다. 그래서 핸드폰을 새로 받으면서 세팅을 대대적으로 시작했다.
우선, 아래 세팅에 대한 내용에 설치한 프로그램은 전에 포스팅한 글을 보면 파일로 업로드해놓았으니 다운받아서 쓰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해야 할 기본 파일등 : 관련 글]
이제 시작해보자...
필자의 경우 1차세팅기에는 WAD를 사용하여 보다 멋지게 꾸며보려고 노력했다. 그러나 2차 세팅은 기본에 충실하기로 했다. 왜냐면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어서 이다. 물론 아니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회사생활을 하면서 많은 세팅을 하는것도 힘들기 때문에 나만의 아주 주관적인 내용일 수 있으니 이해하고 동의하시는 분만 확인하길 바란다.
[2차 세팅에서의 특징]
-. 기본기능에 충실
삼성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테마를 사용함 (기존 WAD사용시 화면전환등의 느림이 발생하고 메모리카드 제거시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는등의 추가 작업이 필요해서 기본기능으로 사용함)
-. 최대한 검증을 한 프로그램만 설치
1차 세팅에서 사용하지 않았던 프로그램은 과감히 정리하고 필요한 내용만 설치하여 사용을 극대화(?)해보려함
-. 무조건 빠른 속도
최대한 부가기능을 제한하고 빠르고 사용하기 편하게 하자.
그럼 이제 세팅을 시작해 보자. 화면위주가 아니라는 단점이 있지만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다운로드와 실행만 하면 되는 부분이니 쉽게(?) 따라올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다운로드를 받은 파일을 한개의 폴더를 만들어서 풀어보면 3개의 폴더로 구성되어있다. Picture는 M480 바탕화면용 그림파일들이 있으며, Program은 설치프로그램들이다. Theme는 1차 세팅처럼 테마를 바꿀경우에 사용하려고 받아놓은 것이지만 이번에는 사용하지 않으니 불필요한 용량이므로 삭제해도 된다.
우선 필자의 M480 바탕화면을 먼저 보도록 하자.
위에 사용한 테마는 삼성테마2 이다.
설정 방법은 시작 > 설정 > 오늘을 선택하고 아래 화면처럼 선택하면 변경이 가능하다.
우선, 이 정도만 해 놓아도 처음보다 훨씬 달라졌을 것이다. 이때 심심한 배경화면을 Picture폴더에 있는 그림을 배경으로 넣어보자. 필자처럼 선명한 배경화면을 원하면 시작 > 설정 > 테마만들기를 이용하면 되고, 약간 뿌연느낌을 줘서 글씨를 잘 보이게 하려면 시작 > 설정 > 오늘을 이용하면 된다.
필자와 같이 설정하려면 아래 그림처럼 선택하면 된다.
시작 > 설정 > 테마만들기
레지스트리를 변경해서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지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기본기능을 제한하여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만 적어보도록 하겠다. 소리부분을 제한시키면 처리속도가 빨라진다고 한다. 어떤 소리를 제한하면 되는지에 앞서서 제한시 안좋은 것부터 알아야 속도인지 소리인지 선택이 가능하니까 먼저 언급한다.
소리를 제한하면 알람이나 알림기능시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 그런데 알람은 아래의 프로그램중 Pocket Music을 이용하면 된다고 하니 스케줄에서 알리기능소리만 참을 수 있다면 속도쪽을 선택하는게 좋고...필자또한 속도위주로 하였다. 소리를 제한하는건 두가지 방법인데 시작>설정의 "소리및알림" 과 "전화"이다. 소리 및 알림에서는 체크된 두가지를 체크해제 하면 되고, 전화는 키패드음을 해제시켜서 처리한다.
여기까지가 기본 설정이다. 조금더 설정을 하고 싶다면 FN런쳐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중간과정없이 빨리 실해시킬수 있으니 사용해 보고, 단축키를 설정해 보자. (필자가 특히 잘 사용하는건 OK버튼을 오래 누르면 작업전환자로 변경되고 실행된 프로세스를 죽일 수 있다. 중간중간 죽여줘야 빠르니까 자주 사용하게 된다.)
이렇게 설정을 마치고는 주구장창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된다. 프로그램 설치는 설치위치와 간단한 설명만으로 대신한다. 하지만 필자가 다 한번씩 설치하고 사용한 프로그램이니까 설명부분에서 내가 원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과감히 설치해도 된다^^
1. 미라지튠 (검색하여 다운받아서 설치할것)
이 파일은 없지만 검색하여 다운받을 수 있다. 이프로그램은 기본기능을 설정/변경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보통 언락이나 화면설정, 벨소리설정, 카메라 무음등의 기본기능을 제공하므로 다운받아서 PC에서 설치하고 설정을 변경해 주면 된다. 몇번의 재부팅이 있을 수 있지만 많은 기능을 한번에 제공하므로 다른것보다 먼저 설치하고 해봐야 하는 프로그램이다. (물론 이전에 ActiveSync는 정상작동해야 한다.)
2. OneNote (실행 : Storage Card에 설치)
PC에서 사용하는 메모장과 같은 기능을 한다. 물론 필요없어 보이지만 아무 내용이나 기록하고 가벼운 프로그램을 원할때 많이 쓰는게 바로 메모장이므로 있으면 요긴하다. 추가로 OneNote의 경우는 PC에 OneNote를 설치하면 싱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선택하였다.
3. MateOn (실행 : Storage Card에 설치)
필자는 MSN보다 네이트온을 많이 사용해서 MateOn이라는 것을 설치했다. 대화정도를 할때는 특별한 에러가 없다. 단 화면을 내려놓고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다가 대화가 들어오면 다운되는 현상이 발생하니까...대화를 할 일이 있을때만 잠깐잠깐 이용하는게 좋다.
4. PDF Reader (실행 : Storage Card에 설치)
PDF를 볼때 사용할 거 같아서 받아놓았다. 아직까지는 특별히 쓸일이 없지만 인터넷이 되는 M480에서 PDF파일을 다운받을 경우의 수가 많기 때문에 필요해 보인다. 물론 PDF를 보기전에는 아무 기능도 안하니까 시스템에 설치했다고 느려지지는 않는다.
5. 백업프로그램 Sprite Backup61
이건 정말 중요한 프로그램이다. PC에 설치하는 것으로 백업/복원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다. 물론 PC에 설치하면 에이전트를 M480에 설치하므로 PC설치시 엑티브싱크를 걸어놓은 상태여야 한다. 백업시 M480재부팅한번에 약 5분정도 소요되고 복원시 M480재부팅시 10분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백업은 Nate Storage와 Storage Card부분은 제외되므로 그부분은 따로 폴더를 만들어서 직접 수동으로 백업해 줘야 한다.)
6. SecurityOFF (미라지튠에서 시스템언락을 하면 됨)
미라지튠을 잘 사용하면 설치할 필요가 없으므로 패스^^
7. CorePlayer (실행 : Storage Card에 설치)
동영상을 보기위해서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자막은 지원하지 않는다. 동영상지원 프로그램중 유명한 것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만큼 에러 없이 잘 된다. 물론 동영상을 보려면 일반 동영상을 넣어도 지원되는 경우가 많지만 용량문제로 자막(인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좋다. CorePlayer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인코딩없이 동영상을 볼 수 있는 경우가 있어서 귀차니즘때문이다^^
8. WM6RDP (실행 : Storage Card에 설치)
MSTSC라고 윈도우서버에 원격접속하는 프로그램이다. 처음에는 잘 됐는데 지금은 s가 입력이 되지 않아서 고생중이다. 회사 서버에 접속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데 회사의 비밀번호에 s가 포함되어 있어서 요즘 문제이다
9. SP5 (실행 : Storage Card에 설치)
텔넷으로 접속가능한 프로그램이다. 근데 회사에서 TELNET은 거의 막혀 있어서 급하게 쓸데가 없으면 거의 필요없는 프로그램이다. (이건 유료라서 Keygen을 이용해야 한다.)
10. VitoAudioNotes (실행 : Storage Card에 설치)
말로 녹음할 수 있게 해주는 노트이다. 무엇인가를 써야 하는데 필기가 힘들때 녹음할 수 있으며 녹음을 MP3로 해주니 호환성도 좋은 편이다.
11. Pocket Music (실행 : Storage Card에 설치)
MP3P로 많이 사용하는 재생프로그램. 쫌 무겁긴 하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며 알람기능도 있다고 한다. 추가로 스킨도 변경해서 이쁘게(?) 바꿀 수 도 있으니 장점중 하나이다.
12. 일본방송용 MkeyholeTV3
넷1000요금제나 무선AP를 이용하는 경우 일본 민영방송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exe파일이므로 탐색기를 통해서 실행하면 바로 프로그램이 설치없이 실행된다. 실행하고 offline을 눌러주면 online으로 변경되면서 채널이 나온다. (Password가 없는 무료채널만 시청가능)
13. AgendaOne
일정관리 프로그램으로 설치시 삼성테마와 연결이 되고, 연락처와도 연결이 된다. 많이 사용하는 일정프로그램이라서 설치했고 특별한 장애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약간 복잡한데...그만큼 기능이 많다는 의미겠죠?
14. GoogleMaps
이게 바로 M480의 GPS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무료 지도이다. 물론 약간의 설정이 필요하지만 신기함을 느낄 수 있다. 무료라서 약간 어설퍼 보일 수 있지만 구글맵위에 파란 점이 움직이는 것을 반영해 준다면 신기하지 않을까? 물론 네트워크를 사용하므로 요금은 발생함
15. NeverMaps
일반 지도 서비스로 GPS와 연동되지 않지만 어디서 길을 잘 모를때 찾아볼 수 있는 지도 서비스이다. 물론 네트워크로 지도를 다운받으니 당연히 넷1000이나 무선AP를 이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면 엄청난(?) 요금이 발생할 수 있다.
16. 기타
다른건 테마를 위해서 받아놓은 것일뿐 설치하지는 않았다. 이번에는 가장 기본기능만을 이용했기 때문이다.
만약 본인이 이렇게 설정했는데...이게 아니다 싶어서 보다 좋은 설정을 해보길 원한다면 네이버의 카페를 하나 소개한다. 정말 대단하다는 말이 나올 분들이 몇몇 있고 그런 설정을 보면 하고 싶고 따라할 것이다. 물론 그만큼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감안은 해야 한다. 나만의 M480을 만들고 싶으면 "네이버의 스마트폰카페"를 이용해 보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