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떤 하나의 제품이 한 가지 기능이 아닌 다양한 기능으로 다양하게 활용되는 경우가 얼마나 될까? 수박 겉핥기 식으로 어떤 기능을 흉내 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활용 시 얻어지는 기능적인 만족도가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준다면 어떨까?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LG G5는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것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에서 중요한 추억을 담는데 활용해도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여줄 만큼 만족스러운 카메라 기능을 제공한다.
1600만 화소의 일반 카메라와 8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를 후면에 배치한 LG G5는 스펙만 놓고 생각해도 우리가 알고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기능에 끝판왕이라고 부를 수 있다. 스펙적인 측면만 놓고 LG G5의 카메라를 평가할 수는 없다. 가족 여행에서 '아빠'의 역할은 가족들의 즐거운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야 하는 '가족 사진사'의 역할이 있다. 물론 그 전에 온 가족을 안전하게 책임질 '보호자'의 역할 또한 아빠의 몫이다!
평소보다 가족 여행에서 더 바쁜 역할을 맡는 만큼 아빠의 어깨는 무거울 수 밖에 없다. 멋진 사진을 위해서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를 휴대하고 싶지만 이미 양쪽 어깨에는 가족들의 먹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찬 가방이 있으니 더 이상 여유란 것이 없을 만큼 힘든 상황일 수 있다. 이런 경우 LG G5와 같이 높은 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이 있다면 충분히 일반 카메라를 대신하여 가족 사진을 담아 내는데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이 갖고 있는 휴대성을 고려하면 일반 카메라보다 '스냅사진' 측면에서는 더 많은 장점을 갖을 수도 있다.
그래서 필자 역시 이번 가족 여행에 LG G5 카메라를 메인 카메라로 사용했고, 평소보다 더 많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다! 화질이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여행에서 많은 사진을 촬영하는데는 역시 '휴대성'이 정말 커다란 몫을 한다는 경험을 얻게 된 것이다.
4월의 가족 여행은 역시 '벚꽃 여행'이 대부분일 것이다. 아직 벚꽃이 만개하지 않은 상태라서 풍경 사진에서는 아쉬움을 남겼지만 LG G5 카메라는 초근접 촬영에서 만족스러운 사진을 남겨주었다. 특별한 조작없이도 아웃포커싱 처리까지 되는 사진은 일반 카메라로 촬영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은 느낌을 준다.
야외는 물론이고, 실내에서도 LG G5 카메라는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는데... 실내에서 촬영하는 경우 조명 때문에 화이트밸런스가 맞지 않아서 붉은 사진을 촬영하는 경우가 있다. 위 사진은 LG G5 자동 모드로 촬영한 실내 사진으로 하얀색 꽃잎의 화이트 색상이 사진에 잘 담겼다.
LG G5는 일반 카메라와 함께 135도 광각 카메라로 듀얼 카메라만의 특장점을 제대로 담아냈다.
리조트에 마련된 실내 위락시설 중 하나인 '회전목마'의 모습이다. 실내에 설치된 만큼 촬영하는데 거리가 가까워서 일반 카메라로 촬영시 위 사진과 같이 인물 사진 위주로만 촬영이 가능하다. 물론 LG G5로 촬영시 어두운 실내에서도 선명한 촬영이 가능하며, 회전목마가 움직이지만 흔들림 없이 빠른 초점(AF 기능)과 빠른 촬영이 가능하다!
그런데 여기에 추가로 LG G5 카메라의 매력이 있으니... 바로!
135도의 G5 광각 카메라이다! 동일한 거리에서 더 많은 피사체를 사진에 담아낼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어두운 곳에서 촬영해도 선명한 사진을 제공하는 것은 일반각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 역시 광각 카메라를 평소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요소이다.
사진 촬영을 좋아하는 남성분들이라면... 자동차 사진 역시 조금 더 전문적인 카메라를 이용하여 촬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스마트폰 카메라가 기대 이상의 성능을 보여준다면 전문적인 카메라보다 더 많이 그리고 더 쉽게 휴대하고 다니는 스마트폰을 꺼내서 촬영하는 경우가 더 많을 수 밖에 없다!
이번 여행을 함께 한 르노삼성자동차 SM6의 모습도 LG G5 카메라로 촬영했는데... 화보 느낌까지는 아니지만 시승기에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의 사진은 충분히 LG G5로 촬영이 가능했다!
여행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부분 중 하나는 역시 '식도락'이 아닐까. 가족 사진만큼 빼놓지 않고 촬영하는 사진 중 하나가 '음식 사진'일 것이다.
아웃포커싱 되는 효과를 이용하기도 하고...
가까운 거리에서 초근접사진을 촬영해도 흔들림없이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니 LG G5만 있으면 언제 어디든 예상치 못한 맛집에서도 맛있는 추억을 사진으로 담아낼 수 있는 것이다. 거기에 추가로 LG G5로 촬영한 맛집 사진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SNS)로 보다 쉽게 공유할 수 있으니 일반 카메라보다 휴대성 만큼 공유 기능에서도 앞서는 모습을 보여 준다!
동일한 위치에서 LG G5의 일반각과 광각 카메라로 촬영한 놀이터의 모습이다. 일반각과 광각 카메라는 사진 촬영 뿐만 아니라 동영상 촬영에도 동일한 결과물을 제공한다. 넓은 사진을 얻기 위해서 조금 더 멀리 이동해야 했다면 LG G5는 가까운 거리에 함게 하면서도 위 사진처럼 보다 넓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무거운 카메라 대신 LG G5와 함께 떠난 이번 가족 여행은 휴대성과 기능성(촬영한 사진 공유)에서 일반 카메라와는 비교 자체를 할 수 없는 편리함을 느끼며 더 많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고, 덕분에 생생한 표정이 담긴 아이들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다. 사진을 찍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사진 작가처럼 멋진 사진을 찍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필자를 비롯한 대부분의 평범한 분들은 사진 촬영에서 작품을 찾기 보다는 초점이 잘 잡힌 선명한 사진, 자연스러운 일상의 모습이 담긴 사진 등을 원하는 경우가 더 많을 것이다.
그렇다면 LG G5는 조금 더 촬영하기 쉬운 방법을 제공하며 조금 더 생생하고 리얼한 사진을 담아낼 것이다. 무엇보다 사진 찍는 재미를 제공하는 동시에 사진보다 더 중요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여유로움을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