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불뚝이...


LG G5의 모듈 관련 정보를 확인할 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 정보는 'LG Hi-Fi Plus' 모듈이었다. LG G5 출시 당시 동시 출시된 모듈이 LG Hi-Fi Plus(LG 하이파이 플러스)와 LG Cam Plus(LG 캠 플러스) 모듈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LG Hi-Fi Plus 모듈에 비해서 LG Cam Plus 모듈은 필자에게 관심 밖의 제품이었다.


특히, 그립감을 위해서라고 하지만 '배불뚝이' 디자인은 LG 스마트폰 가운데 미려한 디자인을 뽐내는 LG G5에는 안 어울리는 모습처럼 보여졌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LG 캠 플러스를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180도 달랐다. 기본 모듈처럼 유격 없이 장착된 모습도 깔끔하게 만족스러웠고, 사용성 측면에서도 배불뚝이 디자인을 용서할 수 있을 만큼 만족스러움을 제공했다.


이번 글에서는 LG G5의 'LG 캠 플러스(LG Cam Plus)' 모듈 개봉기를 소개할 예정이며, 차후 다른 글에서 보다 자세한 '캠 플러스' 활용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LG CAM Plus(엘지 캠 플러스) 모듈의 패키지 모습이다. LG Hi-Fi Plus 모듈과 비슷한 패키지 디자인을 보여주는 듯 하지만, B&O라는 외부 브랜드의 입김이 들어가지 않아서 그런지 LG G5와의 디자인 통일성은 LG 캠 플러스(LG CAM Plus)가 LG Hi-Fi Plus 모듈보다는 나은 모습을 보여준다.


참고 : LG G5 B&O PLAY 하이파이 모듈 개봉기




LG CAM Plus 모듈은 '카메라'관련 모듈로 패키지 개봉시 '버스트 샷(Burst Shot)' 지원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연속으로 사진을 촬영하여 갤러리에서 움직으로 사진으로 볼 수 있는 버스트샷은 CAM Plus의 셔터키를 길게 누르면 사진이 빠르게 촬영된다고 한다.




LG Hi-Fi Plus 모듈과 마찬가지로 '사용 설명서(LG CBG-710)'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




사용 설명서를 꺼내면... LG G5용 카메라 모듈인 LG CAM Plus(LG 캠플러스)가 모습을 들어낸다.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LG CAM Plus 모듈은 타사 브랜드와 콜라보(코업)을 하지 않은 만큼 LG 특유의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LG G5 프렌즈 제품의 통일성 있는 디자인 느낌은 하이파이 플러스 모듈보다 캠 플러스 모듈에서 느낄 수 있다.






LG CAM Plus(LG 캠 플러스) 모듈의 모습을 살펴보면... 추가 배터리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두께감이 있지만, 실제 LG G5 연결 후 사용시 해당 부분이 '그립감'을 좋게 하기 때문에 사진 촬영을 자주 하는 여행, 출장, 나들이와 같은 상황에서는 불편함보다는 편리함을 더 많이 제공하는 '장점'이 될 수 있다.


카메라 촬영이 많은 경우 배터리 소모도 걱정할 수 있는데... LG G5는 교체형 배터리 방식인 만큼 추가 배터리가 있다면 손쉽게 배터리를 교체해서 사용 시간을 추가할 수 있다. 만약, 추가 배터리가 없어도 LG 캠 플러스 모듈을 사용한다면 1200mAh의 용량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LG G5의 배터리가 2800mAh이므로 캠 플러스 추가시 4000mAh로 타사 경쟁제품보다도 많은 배터리 용량을 제공한다. 




캠 플러스 모듈은 LG G5에 장착한 모습이다. 캠 플러스 모듈은 실버 색상으로만 출시하기 때문에 LG G5 실버 모듈과 잘 어울리지만... 투톤 컬러 매치가 어색하지 않은 유저라면 필자와 같이 티탄을 비롯한 LG G5의 핑크, 골드 색상과도 투톤 컬러 매칭으로 잘 사용할 수는 있다.





확실히 튀어 나온 디자인은 보기에는 좋지 않은 모습으로 보일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직접 LG G5를 사용하는 유저 입장에서 추가 배터리 기능과 함께 '사진 촬영시 제공되는 특화된 기능'으로 인한 장점을 생각해보면 LG G5에 LG 캠 플러스를 장착한 것은 예상 밖으로 만족스러운 사용성을 보여준다. 실제 테스트를 위해서 1박 2일 동안 캠플러스 모듈을 장착한 상태로 사용했는데, 크기나 그립감 등은 전혀 불편하지 않았고, 카메라 사용시에는 조작의 편리성 뿐만 아니라 그립의 편안함이라는 측면에서 단점보다 장점이 많았다.




LG Hi-Fi Plus 모듈에 대한 소개 글에서 '기본 모듈보다 유격이 있었다'라고 했는데... LG CAM Plus는 기본 모듈처럼 유격 없이 깔끔한 장착 모습을 보여주였다.


관련 글 : LG G5와 LG Hi-Fi Plus 모듈 개봉/장착기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LG CAM Plus 모듈(LG 캠플러스 모듈)은 비디오 촬영 버튼, 카메라 셔터(촬영 버튼), 줌버튼 그리고 카메라 실행 버튼을 배치했다. 비디오와 카메라 촬영은 물론이고 줌버튼으로 '일반각'과 '광각' 카메라를 조작할 수도 있으니 카메라 기능에 있어서 LG 캠 플러스 모듈은 화면 터치 없이도 버튼(물리버튼)으로 조작 가능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LG 캠 플러스 모듈은 LG G5 유저 중 '사진(카메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만족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이벤트 기간 중 무료 제공되었던 만큼 LG 캠 플러스로 인해서 LG G5의 모듈이 갖는 장점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 역시 유저 입장에서는 장점 중 하나란 생각이 들었다.


LG 캠 플러스는 LG 하이파이 플러스 모듈에 비해서 '이름 값(브랜드)'은 떨어지는게 사실이지만 평소 카메라를 자주 사용하는 유저라면 하이파이 모듈보다 일상생활에서 얻는 만족도는 더 클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