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S7과 갤럭시 S7 엣지를 두고 고민하는 분들의 이유는 바로 '엣지 스크린'에 있을 것이다. 물론 엣지 스크린 때문에 엣지와 플랫 모델에 차이가 생기고, 그 차이로 인해서 구입 가격(돈)과 스펙, 기능에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어떤 스마트폰이 자신에게 더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지에 대한 선택의 고민일 것이다.


관련 글 : 선택의 순간, 갤럭시 S7 vs 갤럭시 S7 엣지


만약 이 선택의 고민 속에서 '갤럭시 S7 엣지'를 선택했다면 또는 선택을 하려고 한다면... 엣지 스크린(edge screen)이 무엇이며,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정도는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이번 글은 갤럭시 S7 엣지의 '엣지스크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갤럭시 S7 엣지의 '엣지 스크린'은 기능적인 부분 외에도 세련된 제품 디자인을 완성시키는데 있어서 커다란 역할을 하며, 베젤을 더욱 슬림하게 보이게 해준다.




'엣지 스크린(edge screen)'이 아직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기능이 아닌 만큼 엣지 스크린에 표현되는 기능들은 위와 같이 기능에 대한 설명까지 화면에 나타난다. 이 부분은 초기 갤럭시 S7 엣지 사용자에게는 중요한 안내서(지침서)가 될 수 있다.


위 사진은 엣지 스크린에 'Apps edge(앱스 엣지)'를 활성화한 모습이다. 즐겨찾기(바로가기) 형태로 평소 자주 사용하는 앱을 엣지 스크린에서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홈화면을 1~2개 정도로 깔끔하게 사용하는 분들에게 '앱스 엣지(Apps Edge)' 기능은 평소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사용 빈도가 있는 앱들을 모아두기 좋은 공간을 제공한다.





다음은 '엣지 패널(edge 패널)'이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엣지 스크린에 표시되는 패널 화면을 선택하는 것으로 실시간 이슈 검색어를 비롯하여 앱 바로가기, 연락처 바로가기 등의 기능도 edge 패널에서 설정 가능하다.




Apps edge(앱 엣지)가 갤럭시 S7 엣지에 설치된 앱(apps)을 빠르게 실행하기 위한 기능이라면, Tasks edge(타스크 엣지)는 앱 가운데에서 평소 자주 사용하는 앱의 특정 기능을 곧바로 실행할 수 있는 '작업(기능)' 단위의 바로가기이다. 예를 들어 문자메시지를 실행하여 메시지(SMS)를 작성하는 과정을 보다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서 Tasks edge에서는 '메시지 작성' 기능을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버튼(바로가기)로 등록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메시지 작성, 셀프 샷 촬영, 북마크 보기 등의 메뉴를 터치 한번에 실행할 수 있게 된다.


삼성 갤럭시 S7 엣지 부가기능



기존 갤럭시 S6 엣지에 제공된 기능을 조금 더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갤럭시 S7 엣지'의 엣지스크린 관련 기능을 보면 '엣지'모델에서 가능한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단순히 '바로가기' 형태로 사용자의 조작 환경을 개선시켜 주는 정도의 기능이라고 볼 수 있지만, 엣지 스크린에서 할 수 있는 정보 확인에 대한 부분도 꾸준히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엣지 스크린은 플랫과 엣지 모델의 가장 차이가 될 수 있으니, 엣지 스크린을 통해서 제공되는 기능이 나에게 어떤 매력을 제공하는지 미리 살펴보고 갤럭시 S7과 갤럭시 S7 엣지 모델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