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월의 중순으로 한 여름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이번 주 일요일(7월 17일)은 제헌절인 동시 '초복'으로 본격적인 여름의 무더위가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날이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힘들고 피곤한 일상을 보내는 우리에게 '청량제'같은 존재가 바로 '여름휴가'이다. 이미 여름 휴가를 다녀온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번 주말을 시작으로 8월 중순까지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분들이 더 많을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여름 휴가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쏘카(Socar)'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여름 휴가에 꼭 필요한 쏘카 'QM3 드라이브 쿠폰'을 총 400명에게 경품으로 선물한다.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20~30대 분들에게는 희소식일 수 밖에 없다. 여름 휴가와 쏘카 'QM3 드라이브 쿠폰'이 무슨 상관이 있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여름휴가' 상황을 생각해보자!


친구들과 부산 해운대로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김진수씨 교통편을 알아보고 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최소 4~5시간을 운전해야 하기 때문에 승용차 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려고 한다. 부산까지 가는데 있어서 가장 쉽고 빠른 교통편은 역시 'KTX' 또는 '항공'편이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하겠지만... 문제는 부산에서 보내는 동안 이용할 수 있는 교통편이다. 부산에서 차량 이용을 하기 위해서 서울부터 운전을 하기는 어려움이 있으니 어쩔 수 없이 렌트를 해야 하는데, 이것 역시 비용 문제로 고민이 된다.


이때, 떠오른 것이 '카쉐어링'이고... 카쉐어링의 대표 서비스인 '쏘카(Soca)'가 바로 최고의 선택이란 생각이 들었다. 일반 렌트보다 쉽게 원하는 장소 인근에서 운행을 시작해서 이용 시간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면 된다. 비용도 일반 렌트카에 비해서 합리적이기 때문에 다른 서비스보다 '쏘카'를 이용하기로 결정했다.


억지로 '쏘카(Socar)'이야기를 하기 위한 상황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 필자의 주위에도 카쉐어링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경우가 있고, 특히 위와 같이 지방 출장의 경우 KTX나 항공편을 이용하여 이동 후 현지에서 '쏘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합리적인 렌트카가 바로 '카 쉐어링'이며, 카쉐어링의 대표 서비스가 '쏘카'인 만큼 이런 상황에 '쏘카(Socar)'를 떠올리는 것은 당연할 수 밖에 없다.




쏘카 이용시 '무료 쿠폰'이 있다면 당연히 혜택일 수 밖에 없는데... 르노삼성자동차에서 쏘카 쿠폰을 추첨으로 총 400명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선정된 400명은 이번 여름휴가 기간 중 쏘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제공되는 쏘카 쿠폰은 'QM3 드라이브 쿠폰'으로 QM3를 카 쉐어링 할 때 사용할 수 있다.



QM3 드라이브 쿠폰 응모에 필요한 정보는 위에 보이는 것이 전부이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양식에 맞춰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에 소요되는 시간은 2~3분 이내로 크게 어렵지 않은 응모로 올해 여름 휴가를 쏘카에서 QM3로 무료 이용 할 수 있다.


참고로 이번 QM3 드라이브 쿠폰 이벤트(쏘카 x 르노삼성 QM3)는 오는 7월 24일까지만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는 르노삼성자동차 홈페이지 및 쏘카 블로그에 7월 26일 공지될 예정이다. 400명에게 제공되는 'QM3 드라이브 쿠폰'은 오는 9월 25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6시간 동안 QM3를 무료 이용' 가능하다.



드라이브 쿠폰 당첨자 400명은 쿠폰 사용시 '글램핑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글램핑 경품은 경주와 양평의 글램핑장 1박 2일 이용권과 쏘카 1박 2일 드라이브 쿠폰(24시간 이용 쿠폰)이 총 10명에게 제공된다. 여름 휴가에 이어서 가을에도 멋진 글램핑 휴가를 다녀올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이번 이벤트에서 제공되는 드라이브 쿠폰은 'QM3'에 한하여 사용 가능하다. QM3는 이미 필자의 블로그에 소개한 글에서도 언급했지만 컴팩트 SUV 차량으로 귀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변 시선을 사로 잡는 차량인 만큼 휴가에 딱 맞는 멋진 차량으로 이용 가능하다.


QM3 관련 글 

르노삼성 QM3 2016년형 구경하기

2016년 QM3의 변신은 무죄!




르노삼성자동차 'QM3'는 컴팩트 SUV라고 하지만 5인승 차량으로 성인 4명이 여유롭게 탑승할 수 있다. 17.7km/l의 1등급 연비는 국내 어떤 차량과 비교해도 연비에서 최고 수준의 연비를 자랑한다. 여름 휴가철 QM3를 이용하면 교통비를 아낄 수 있는 가장 똑똑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대용량 슬라이딩 글로브 박스 '매직 드로어'는 여행에 필요한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다. 차체와 루프의 색상이 다른 투톤 컬러 타입의 외형은 기분 좋게 여행을 시작할 수 있는 개성 넘치는 모습을 갖추고 있다. 총 7종의 차체 컬러와 3종의 루프 컬러, 3가지의 데깔 디자인을 통해서 같은 QM3라고 해도 전혀 다른 느낌의 다양한 조합을 통해 운전자의 개성을 표현해 준다.




태블릿 네비게이션을 탑재하고 있어서 내비게이션 뿐만 아니라 태블릿으로도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여행지 맛집이나 관광지 정보 검색에도 태블릿의 활용은 무궁무진하다.



르노삼성자동차 이벤트에서 선정되어 '쏘카 드라이빙 쿠폰 : QM3 드라이브 쿠폰(6시간)'을 받게 되면, QM3 보유 쏘카존이 위치한 서울, 경기, 대전, 부산, 울산, 경주, 대구에서 사용할 수 있다.


쏘카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가입 및 예약, 사용 방법을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다.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쏘카(Socar)' 회원가입만 정상적으로 완료했다면 쏘카 이용의 절반 이상을 처리했다고 생각할 만큼 쏘카 서비스 이용은 쉽게 적응되며, 누구나 쉽게 카 쉐어링의 매력을 즐길 수 있다.



대여일과 반납일 그리고 원하는 지역과 차량을 선택했다면 쏘카 예약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지도 위에 예약 가능한 쏘카존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렌트카보다 카 쉐어링(나눔카)가 빠르게 성장하는 이유 중 하나는 필요한 순간 일상생활 속에서 쉽고 간단하게 차량을 예약하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QM3관련 쏘카 정보를 찾아봐도 서울/경기권에 위와 같이 다수의 운영 차량(예약 가능)을 확인할 수 있다. 쿠폰을 사용하기 위해서 멀리 떨어진 곳을 방문할 필요가 없다는 것은 그만큼 쏘카를 쉽게 이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쏘카 홈페이지 바로가기




QM3는 한국 뿐만 아니라 유럽에서도 '캡처(CAPTUR)라는 이름으로 사랑받고 있다. 유럽 소형 SUV 부분 판매 1위와 유럽 차량 안정성 평가 최고 등급을 받으며 명실상부한 소형 SUV의 최고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쏘카 이벤트와 함께 'QM3 CAPTUR LIFE'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부터 10월까지 유럽 4개국을 돌며 QM3의 유러피안 감성을 전하는 유럽 투어이다. 



현재 영국(England)과 이탈리아(Italy)의 응모는 마감되었고, 7월 26일부터 8월 5일까지 '스페인(Spain)', 8월 26일부터 9월 5일까지 '프랑스(France)'를 응모할 수 있다. 


6월 17일부터 총 4회(4개 국가)에 걸쳐 매월 각 1팀(2인)씩 선정하고, 선정된 팀은 론리플래닛 코리아 에디터와 함께 해외 촬영을 진행한다. 항공, 숙박, 기본 식사를 무료로 제공하며, 일별 미션을 수행하여 QM3의 유럽 감성을 사진, 동영상, 텍스트(글) 등의 콘텐츠로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론리플래닛과 함께 QM3의 순간을 'CAPTUR'하라 : 르노삼성자동차 CAPTUR LIFE 이벤트 바로가기



QM3의 7월 판매 정보를 첨부하니 QM3 구매를 하는 분들은 참고하자.


2016년 7월 QM3 판매조건


* 이 글은 르노삼성자동차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