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캠핑하면 여름휴가를 떠올리겠지만, 개인적으로 여름에는 즐기는 캠핑은 좋아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더위를 많이 타서 텐트 생활 자체가 어렵고, 또 하나 모기에 많이 물려서 모기가 많은 여름철 캠핑은 필자에게 어려움이 많아서이다. 하지만 이런 생각을 싹 바꿔놓은 것이 있으니 바로 지난 주말에 다녀온 '폼나는 캠핑'이었다.


SK텔레콤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폼나는 캠핑'은 연천 고대산 캠핑장에서 진행되었고, 카라반, 글램핑 그리고 오토캠핑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필자의 경우는 운좋게 '글램핑'에 선정되어 인생 첫 글램핑을 체험하고 되었는데... 기대 이상의 만족을 느껴서 이렇게 추가 소개 글을 작성해 본다.

관련 글 : 연천 고대산 캠핑장이 뜨겁다! SKT 폼나는 캠핑 현장 스케치


SKT '폼나는 캠핑'에 대한 이야기는 다른 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 글에서는 '연천 고대산 캠핑장'을 찾는 분들을 위해서 주변 시설 모습을 사진으로 소개해보려고 한다.



조금 이른 아침. LG G5에 '캠플러스'를 추가하여 연천 고대산 캠핑장(글램핑) 모습을 사진으로 담기 위해서 출발했다. 운동 삼아서 도보로 이동해도 가능한 거리지만, 그래도 차를 이용하는 것이 조금 더 빠르게 촬영 가능하다는 생각으로 차를 이용했는데, '연천 고대산 리조트'는 각 구역에 도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차량 이용에도 편리함을 제공한다.




산 중턱에 위치하고 있어서 공기가 맑고 위 사진처럼 낮은 지역에 생긴 안개가 눈 아래에 펼쳐지는 풍경도 확인할 수 있다.




캠핑장 내부는 2차선 도로로 구비되어 있어서 차량 이용이 편리하고, 도로 옆 주차를 해 놓아도 큰 문제 없는 모습이다.




연천 고대산 캠핑리조트는 '베이스볼 파크'로도 유명한데... 총 5개의 야구장(야구장 5면)이 들어설 예정이며, 현재는 1개 구장의 작업이 완료되어 오픈되었다.




SKT 폼나는 캠핑 행사가 펼쳐져서 그라운드를 직접 밟아왔는데, 잘 꾸며진 구장임이 느껴졌다.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서울에서 1시간 30분이면 도착 가능한 연천 고대산 캠핑장에서 야구와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유명해질 듯 하다.




산을 깎아서 5개의 야구장을 조성하다 보니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장소에서 촬영하면 야구장이 산 위에 있는 느낌을 받는다. 서울에서 보는 야구장과는 전혀 다른 느낌을 받는다. 아직은 야구장 작업 중이니 총 5개의 야구장 중 현재는 1개만 사용 가능한 상태이다.




야구장 옆에 위치한 글램핑장의 모습이다. 연천고대산캠핑리조트는 '리조트'라는 말처럼 다양한 지역으로 구분되어 운영되는데... 그 중 글램핑장도 위 사진에 보이는 글램핑장(B존)과 함께 다른 쪽에 또 하나의 글램핑장(A존)이 위치하고 있다.


글램핑장(B존)의 경우는 글램핑 바로 앞에 차량 주차가 가능하고, 산 중턱에 위치하고 있어서 전면 풍경이 좋다. 그리고 글램핑 2동이 함께 위치하고 있어서 2가족이 같이 여행을 오는 경우 보다 아늑한 느낌으로 다른 사람의 방해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두번째는 '오토캠핑장'이다. 오토캠핑장은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장소만 마련되어 있어서 텐트를 비롯한 다양한 준비를 직접 해야 한다. 물론 그만큼 가격은 저렴하다. 단순히 텐트를 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고 하지만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차량 주차 위치나 텐트 설치 위치 등을 보면 깔끔하고 쾌적한 텐트 생활이 가능한 캠핑장이란 생각이 든다.




연천 고대산 캠핑 리조트에는 '카라반'도 있으며, 2인/4인/6인까지 인원수에 맞춰 카라반을 선택할 수도 있다. 하나의 집처럼 다양한 부대 시설이 모두 마련되어 있는 카라반이 가장 비싼 시설이지만 그만큼 편리한 캠핑 시설이다.




연천고대산캠핑장에 위치한 '글램핑장(A존)'의 글램핑 모습이다. 다양한 비품이 준비되어 있어서 먹을 것만 챙겨서 오면 된다는 점이 좋으며, 무엇보다 4인 가족이 텐트 생활을 하면서도 침대 생활이 가능하다는 특별한 경험을 해볼 수 있다. 물론 글램핑은 일반 캠핑에 비해서는 비싼 가격이겠지만, 색다른 캠핑 추억을 만들기에는 이보다 더 좋은 선택이 있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관련 예약 홈페이지 : 캠핑메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