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7에 대한 다양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현재까지 소개된 다양한 루머와 정보들로는 '삼성 페이'와 같은 소프트웨어(서비스)의 변화는 없을 듯 하다. 어떤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가장 먼저 매력을 느끼는 것은 '스펙'과 '디자인'일 것이다. 디자인은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이유이자 구입하는 순간 가장 크게 체감할 수 있는 변화이며, 스펙은 해당 스마트폰이 과거의 제품들과 다름을 가장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수치일 것이다. 하지만 실제 스마트폰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과정에서 얻는 만족감은 스마트폰에 탑재(제공)되는 서비스나 앱(어플)이 아닐까 생각한다. 쉬운 예로 갤럭시 노트5를 구입하기 전부터 구입 후 한달 정도까지는 갤럭시 노트5가 보여준 강화유리와 메탈 소재의 세련되고 멋진 디자인 그리고 현존하는 ..
작년 8월 경 블로그를 통해서 한화그룹의 '과학영재 발굴과 육성을 위한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를 소개했다. 이번 글에서는 지난 2015년 8월에 개최된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5'의 입상자 중, 은상 이상 5개팀 10여명을 대상으로 한화그룹이 독일과 스위스의 선진 과학기관과 연구소 방문 및 견학 프로그램 진행 소식을 소개하려고 한다. 유럽은 성인이 되어서도 가기 힘든 곳 중 하나이다. 그만큼 비행시간도 길고 관련 비용도 높기 때문인데... 유럽은 우리나라의 현재 입장에서는 보고 들으며 배울 것이 많은 선진국들이 모여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그러니 누구나 '유럽 여행'을 꿈꾸고 유럽에 가서 문화와 기술을 보고 듣는 경험을 하고 싶어 한다. 부모가 된 입장에서 단기간이라도 유럽에 아이를 보내서 견문을 ..
회사 생활을 해보면 1년 단위로 매년 반복되는 일들이 있다. 처음에는 새롭게 느껴지지만 누구나 2~3년이 지나면서 관련 행사를 진행하거나 참석하게 되면 '뻔하디 뻔한 일'처럼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잘 생각해보면 매년 무엇인가를 반복한다는 것은 그만큼 그 행동이 갖는 의미가 중요하기 때문일 수 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한화그룹, 설맞이 봉사활동' 역시 어떻게 보면 매년 설 전후로 기업들의 이런 봉사활동 소식이 전해지기 때문에 '뻔한 일'처럼 생각될 수 있지만, 사실은 그렇게 '뻔한 일'이 아니며, 그만큼 '중요한 일'이라고 말할 수 있다. 매년 무엇인가를 반복적으로 행동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는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그런 점에서 매년 설맞이 봉사활동을 나누는 한화그룹의 모습에는 박수를 ..
한화그룹이 글로벌 핀테크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지난해 11월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는 중국 디안롱(Dianrong)사와 핀테크 사업 추진을 위한 조인트 벤처 설립 본 계약을 체결했다. MOU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계약까지 이어졌다는 것은 실제 앞으로 관련 분야에 대한 한화그룹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인 셈이다. 지난 2월 4일 한화S&C 김용욱 대표이사와 디안롱사의 소울 타이트(Soul Htite) 대표는 서울 여의도 63빌딩 회의실에서 조인트 벤처 설립을 위한 주주간 계약에 서명하였고, 이번 계약은 지난 4월 김동원 부실장과 소울 타이트 대표가 미국 렌딧(Lendit) 콘퍼런스에서 처음 만나 공통 관심사를 나누면서 논의가 시작된 것이다. 작년 11월 MOU ..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는 부모님 입장에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아이들의 놀이감'이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몸'을 이용해서 노는 것을 가장 좋아하지만 요즘 부모님들은 대부분 아이와의 나이 차이가 30살 내외인 만큼 몸으로 놀다보면 30분을 넘기기 어려울 것이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다보면 장난감이나 책을 선호한다. 생후 36개월 내외의 아이들은 종이에 무엇을 그리고, 색칠하는 것을 좋아해서 벽에 낙서를 하는 경우도 많은데... 지난 글('낙서와 색칠공부! 갤럭시 노트10.1로 OK!')에서 소개했던 방법처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방법 외에도 이번 글에서 소개할 '숨은그림찾기 출력하기'와 같은 방법으로도 아이의 그리고 색칠하는 욕구를 재미있게 해소시켜 줄 수 있다. 샘플 데이터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