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생활을 하면서 '포스트잇(Post it)'이 왜 필요한지 체감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나름 정리를 잘 하는 분들이라면 학생 시절에도 포스트잇을 사용했겠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포스트 잇을 사용하는 공간이 바로 '회사(직장)'이라고 생각한다. 간단한 메모를 작성하여 동료에게 전달하기 위함도 있고, 어떤 내용을 잊지 않기 위해서 포스트잇에 적어서 벽(칸막이)이나 모니터에 붙여 놓는 경우도 있다. 위 사진을 보면서 직장인 분들은 '내 책상하고 똑같네'라는 생각을 하는 분들도 꽤 많을 것이다. 저렇게 간단한 내용을 적은 포스트잇 한장이 얼마나 효율적인 업무를 가능하게 해주는지 느끼는 분들이라면 위 방법을 고수할 것이다. 그런데, 회사에서 저렇게 했다고... 집에서도 저렇게 할 수 있을까? 개인적으로 ..
멤버십(membership)은 과연 누구를 위한 것일까? 얼마 전까지 '멤버십(membership)'은 소비자 즉, '고객'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요즘은 생각이 바뀌었다. 멤버십은 멤버십을 운영하는 기업(브랜드)가 충성고객을 만드는 가장 쉽고 편리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스타벅스 골드카드' 역시 스타벅스의 멤버십(membership) 중 가장 높은 단계이다. 멤버십이란 말 그래도 어떤 브랜드나 그룹(소속)의 멤버라는 자격이나 지위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즉, 우리 멤버십이니까 이런 혜택을 줄께라며 기업과 브랜드들이 멤버십 고객들에게 몇가지 혜택을 제공하게 되는데... 고객의 입장에서는 혜택을 받기 위해서 유사 서비스나 제품을 이용하기 보다는 본인이 좋아하는..
TIBUZZ는 소셜미디어 데이터의 Insight를 제공하고 새로운 형태의 Social Data Resource를 활용할 수 있도록 분석하는 Social Media Analyzing Platform입니다. TIBUZZ 홈페이지에 소개된 티버즈(TIBUZZ)에 대한 간단한 소개이다. 티버즈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는 이제부터 설명하려는 내용을 통해서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미리 티버즈의 매력적인 서비스를 간단하게만 설명하자면 일반 사용자들의 감정까지 담겨진 SNS(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데이터를 통해서 가장 빠르고 가장 정확하게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티버즈가 갖고 있는 매력적인 서비스를 지금 바로 만나보자. 티버즈 홈페이지(TIBUZZ)에 접속하면 티버즈가 어떤 서비..